메뉴

제너시스BBQ ‘치킨캠프’ 업계 최초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선정

3년간 교육부 장관 명의의 인증마크 사용 및 연4회 이상 무료 진로체험 프로그램 실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의 조리체험 프로그램인 치킨캠프가 국내 프랜차이즈업계에선 최초로 지난 24일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발표한 2019년 제3차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교육부가 지역사회에서 양질의 진로체험을 제공하고 다양한 체험처를 발굴해 보다 나은 교육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또한 현재까지 총 7만여명이 참여한 치킨캠프는 진로체험 기관인증 취득에 앞서 작년 한해 치킨 대학이 위치한 경기도 이천 시내, 초중고생 400여명이 무료체험의 기회를 가졌다.


제너시스BBQ는 이번 치킨캠프의 진로체험 인증 기관 획득을 위해 2개월여에 걸쳐 서면, 현장심사 등 3단계의 엄격한 심사를 거쳤다. 치킨 캠프는 2022년 말까지 3년간 교육부 장관 명의의 인증마크 사용권한을 갖게 되며 연 4회 이상 무료 진로 체험 프로그램 실시할 예정이다.


BBQ치킨캠프는 지난 2004년 제너시스BBQ가 국내최초로 맥도날드의 ‘햄버거대학’ 에 버금가는 세계적 프랜차이즈 교육기관을 목표로 설립 운영중인 치킨대학내 초중고대학생, 그리고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치킨, 피자 등 제품들을 직접 조리하고 맛을 보는 체험프로그램이다.


또 운영초기부터 결손자녀,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강연, 체육활동,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포함해 제너시스BBQ 그룹 사회공헌의 대표적 활동 중 하나다.


이 프로그램은 치킨과 피자 만들기, 도자기 체험, 퀴즈 이벤트 등 연령과 타겟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호응을 얻어 연간 1만명이 참여하고 있는 인기 프로그램이다.


치킨캠프 프로그램을 담당하고 있는 창업교육팀 홍기풍 팀장은“이번에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으로 외식산업에 꿈을 갖고 있는 더 많은 청소년들의 관심과 참여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또한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도 다양한 진로체험의 기회가 더 많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대상 청정원 라이틀리, ‘곤약면’ 3종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대상 청정원의 온라인 전문 브랜드 ‘라이틀리(Lightly)’가 곤약을 주원료로 활용한 ‘곤약면’ 3종을 출시했다. 청정원이 지난 5월 론칭한 ‘라이틀리’는 평소 즐기던 다양한 메뉴를 맛있고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일상식습관 브랜드다. 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곤약 물냉면 △곤약 매콤비빔면 △면이 된 곤약 등 3종으로 열량이 비교적 낮으면서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식단관리 식품으로 각광받는 ‘곤약’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곤약면 고유의 쫀득한 식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납작면 형태로 만들었으며 넓은 면을 적용해 소스가 면에 충분히 배어들도록 했다. 또한, 수용성 식이섬유 소재인 ‘화이바솔-2L’을 첨가해 맛은 물론 영양까지 간편하게 챙길 수 있다. 시원하고 깔끔한 ‘곤약 물냉면’은 ‘면이 된 곤약’과 냉면 육수로 구성돼 있으며, 매콤한 맛이 입맛을 돋우는 ‘곤약 매콤비빔면’에는 ‘면이 된 곤약’과 매콤 비빔소스, 김참깨 후레이크 등이 동봉돼 있다. 열량은 개당 85kcal(곤약 물냉면 기준)로, 삶은 달걀이나 닭가슴살을 곁들이면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안성맞춤이다. ‘면이 된 곤약’은 파스타나 짜장면, 콩국수 등 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