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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뉴스] 온라인 식품.즉석밥 자주 사고, 쌀.우유 덜 산다




[푸드투데이 = 홍성욱 기자] 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2019 식품소비행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주 1회와 주 2~3회 식품을 구입한다는 응답은 42.1%, 42.4%로 유사한 수치를 보였다. 주 1회 이상 구입하는 비중은 전년 대비 4.6%p 감소했다.


가공식품, 계란, 견과류, 즉석밥, 온라인 식품구입의 경우 구입 주기가 전년 대비 짧아졌다. 특히 온라인 식품은 2주에 1회 이상 구입한다는 비중이 전년 대비 4.3%p 증가했다.


반면 쌀, 채소류, 과일류, 축산, 우유 등은 전년 대비 구입 주기가 길어졌다.


한편, '2019 식품소비행태조사'는 만 19세 이상 만 75세 이하 식품주구입자 3337명, 만 13세 이상 만 75세 이하 가구원(성인, 청소년) 6786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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