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bhc, 버거킹, 스쿨푸드, 한신포차, 레드락

[푸드투데이 = 이하나기자] <오늘의 외식가>는 외식업계 동향, 행사 등 정보들과 함께 외식을 하려고 하는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할인 정보나 신메뉴 등에 대해 소개드리고 있습니다. 


금일은 bhc의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5억 원 후원, 버거킹의 '바삭킹' 4조각 2900원 판매와 스쿨푸드의 겨울 신메뉴 2종 출시와 한신포차의 과일 탄산수 '이밤의 밤새주' 출시, 레드락의 '레드락 생맥로드' 프로모션을 소개합니다.


bhc치킨, 어린이 교통안전 ‘민식이법’ 적극 동참 5억 원 후원


bhc치킨(회장 박현종)이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5억 원을 후원한다.


bhc치킨은 최근 어린이 교통안전과 보호에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어린이보호구역 내에서 일어날 수 있는 교통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과속경보시스템 표지판 무료 설치에 나선다고 밝혔다.  bhc치킨은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인 월드비전과 함께 공동으로 사업을 진행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사업은 최근 국회를 통과한 ‘민식이법’의 취지에 함께하고자 전국 어린이 보호구역 중 과속경보시스템 표지판이 설치되지 않은 지역을 선정해 순차적으로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사업 기간은 2020년 1월부터 1년간이며 총 5억 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과속경보시스템은 다가오는 차량의 속도를 레이더를 통해 감지해 운전자에게 차량 속도를 표지판에 조기에 표출해줌으로써 보행자의 안전을 지켜주는 교통안전 시스템으로 운전자가 어린이 보호구역 내 제한속도로 유도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bhc치킨은 이번 후원 사업의 첫 지역으로 서울시 노원구를 선정하고 23일 노원구청을 찾아 과속경보시스템 표지판 설치를 위한 후원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bhc 박현종 회장과 임금옥 대표, 오승록 노원구청장. 고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순이 월드비전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bhc치킨은 노원구와의 협약식을 통해 관내에 있는 초등학교 앞에 과속경보시스템 표지판을 설치하기로 합의하고 내년부터 본격 설치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박현종 bhc 회장은 “어린이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운전자의 안전의식 개선과 더불어 과속경보시스템과 같은 기술적 장치도 매우 중요하다고 판단돼 BSR 프로그램 일환으로 이번 후원을 진행하게 되었다”라며 “이번 후원이 소중한 우리 아이들의 교통사고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하며 이번 후원을 계기로 더욱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어린이보호구역 내 차량 제한속도는 30km이지만 과속 차량으로 인해 많은 어린이들이 위험한 상황에 노출돼 있다. 실제 경찰청의 자료에 따르면 2014년 이후 어린이보호구역에서 발생한 교통사고는 총 2000여건으로 나타났다.


이에 최근 어린이보호구역에 과속 단속 카메라와 신호등 설치를 의무화하는 ‘민식이법’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어린이 교통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이 본격화되고 있다. 


버거킹 인기 사이드 메뉴 ‘바삭킹’, 42%할인 2900원에 판매



버거킹이 오는 31일까지 치킨 사이드 메뉴 ‘바삭킹’ 4조각을 2900원에 할인 판매한다. 


버거킹은 연말 막바지 프로모션으로 12월 31일까지 바삭킹 4조각을 단돈 2,900원에 판매하는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이는 기존 정가인 5,000원에서 무려 42%나 할인된 가격으로, 평소 치킨 사이드 메뉴를 즐겨 찾는 소비자들에게는 희소식이다. 


바삭킹은 20여 가지의 허브와 쌀가루의 조합으로 바삭바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치킨 사이드 메뉴다. 지난 9월 첫 선을 보인 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바삭킹은 중독성 강한 매콤함과 씹을수록 느껴지는 고소함이 최적의 맛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바삭킹은 별도 판매하는 3종의 디핑소스인 ▲까망베르치즈소스, ▲디아블로소스, ▲스위트칠리소스와 곁들여 먹으면 더욱 다채로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치즈의 깊은 풍미가 일품인 까망베르치즈소스는 바삭킹의 고소함을 한껏 끌어올리고 매운 맛이 특징인 디아블로소스는 바삭킹의 매콤한 맛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해준다. 스위트칠리소스는 입안 퍼지는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으로 단맵단맵의 즐거운 맛을 선사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딜리버리 매장과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및 APP,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쿨푸드 딜리버리, 겨울 신메뉴 2종 출시 노르웨이 연어샐러드’와 ‘돈카츠 카레우동’  


SF이노베이션이 운영하는 배달 전문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 딜리버리’가 겨울 신메뉴 2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메뉴는 ‘노르웨이 연어샐러드’와 ‘돈카츠 카레우동’ 등 총 2종으로 외식업계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메뉴들을 배달로도 간편하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했다. 직영점에서 먼저 선보인 후, 추후 전 가맹점으로 확대 출시될 예정이다. 


‘노르웨이 연어샐러드’는 지난 여름 선보였던 ‘귀리보리 목살 샐러드’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된 후속 메뉴로, 최근 간단한 한끼 식사로 샐러드를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출시됐다. 각종 채소 위 신선한 노르웨이산 연어와 귀리, 현미, 검은콩 등 영양 가득한 곡물을 푸짐하게 올려 식사 대용으로도 손색없다.


‘돈카츠 카레우동’은 따끈한 카레를 베이스로 한 우동 메뉴로 추운 겨울 날씨를 겨냥해 출시했다. 깊고 부드러운 카레의 맛과 바삭하게 튀겨낸 돈카츠의 환상적인 궁합으로, 어른들은 물론 어린 아이들의 입맛에도 제격이다. 


SF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누구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외식업계 인기 메뉴로 선보이게 됐다”며, “밖에 나가기 싫은 추운 겨울 날씨, 스쿨푸드 딜리버리로 간편하고 맛있는 식사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신포차,  오렌지와 자몽필을 첨가한 부드러운 과일탄산주 ‘이맛에 밤새주’ 출시



더본코리아의 한신포차(대표 백종원)가 저도주 트렌드를 겨냥해 한신포차의 다양한 메뉴와 잘 어울리는 부드러운 탄산주 ‘이맛에 밤새주’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한신포차 ‘이맛에 밤새주’는 쌀로 빚은 술에 오렌지와 자몽필을 첨가한 과일탄산주로, 평소 가볍게 마시는 저도수 술이나 감성 주류를 즐겨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출시됐다. 은은하게 시트러스의 향긋함이 느껴지는 ‘이맛에 밤새주’는 쌀을 기본으로 빚어 목넘김이 부드러우며, 상큼한 과일향과 적당한 탄산으로 깔끔한 끝맛을 자랑한다.


‘이맛에 밤새주’는 밤새 이맛에 빠져들며 야경과 포장마차, 별이 어우러지는 도시의 밤을 즐기라는 의미를 담아 지어진 네이밍으로, 알코올 부담없이 한신포차의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가볍게 한 잔 하기 좋은 술이다. 상큼한 과일 풍미와 부드러운 스파클링이 조화로운 ‘이맛에 밤새주’는 한신닭발 같이 매콤한 안주와 잘 어울리며, 함께 제공되는 와인잔 형태의 전용잔에 따라 마시면 특유의 낭만적인 분위기를 배로 즐길 수 있다.


‘이맛에 밤새주’는 알코올 도수 12도인 저도주로 전국 한신포차 가맹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5천 원이다.

 

한신포차 관계자는 “각종 모임이 많아지는 연말을 앞두고, 알코올 부담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저도수 탄산주 ‘이맛에 밤새주’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재미있는 네이밍처럼 이번 연말에는 친구와 가족, 직장 동료들과 한신포차에 모여, 이번 제품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레드락, 연말연시 맞아 ‘레드락 생맥로드’ 프로모션 진행



레드락(REDROCK)이 연말연시를 맞아 12월 23일부터 1월 31일까지 약 6주간 ‘레드락과 함께하는 생맥로드(이하 생맥로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생맥로드는 로스팅으로 완성된 레드락 생맥주의 특별한 맛과 다앙한 푸드 페어링의 매력을 알리고, 고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레드락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전국 10개의 생맥로드 제휴 매장과 함께 레드락 생맥주와 어울리는 특별한 푸드 페어링 메뉴를 선보인다.


또한 프로모션 기간 동안 레드락 제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해피아워 이벤트’, 특별 페어링 메뉴 체험과 같은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마련했다. 아울러, 고객들을 위한 체험형 맥주 교육 프로그램인 ‘비어 아카데미’도 진행할 계획이다.


레드락 생맥로드 제휴 매장은 총 10곳으로 서울 및 수도권에서는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다이닝라운지572’, 마포 ‘아이러브펍’, 안양에 위치한 ‘이글루’ 등이 대표적이다. 생맥로드 프로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레드락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레드락 브랜드 담당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신선한 레드락 생맥주를 찾아 즐거운 ‘모험’을 떠나는 컨셉으로 기획됐다”면서 “레드락 생맥주와 가장 잘 어울리는 음식들과 함께 레드락 생맥주의 진정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