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17 (금)

식품

'펭러뷰' 펭수에 빠진 식품업계...러브콜 봇물

KGC인삼공사 정관장 모델에 발탁...내년 1월 광고 방영 예정
동원F&B와 빙그레, 롯데제과도 펭수와 협업을 추진 중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식품업계가 펭수에게 적극적인 구애를 하고 있다. 펭수는 지난 4월 EBS 방송과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에 등장해 당돌하고 유쾌한 말투로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다. 구독자 수는 이미 백만 명이 넘은 것으로 알려졌다.


펭수는 SBS와 MBC 등 지상파 채널의 라디오와 TV 프로그램에 잇따라 출연하고 뉴스에도 등장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펭수와 첫 번째로 광고 촬영을 한 곳은 KGC인삼공사다. 펭수가 출연하는 정관장 광고는 내년 1월 방영될 예정이다.


KGC인삼공사는 펭수를 모델로 발탁한 것을 계기로 젊은층 공략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동원F&B와 빙그레, 롯데제과도 펭수와 협업을 추진 중이다. 이미 여러차례 펭수가 좋아하는 식품이라고 밝힌 바 있는 '참치'와 '빠다코코넛' 등도 덩달아 소비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펭수는 또, 본인의 유튜브 채널에서 조정석과 손나은이 출연한 참치 광고를 패러디한 영상도 화제가 됐었다.


동원F&B는 참치 광고의 모델로 펭수를 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해 펭수 측에 접촉을 시도하고 있다. 롯데제과 역시 펭수와 함께 마케팅을 위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여러 가지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손흥민 선수가 광고에서 선보인 '슈퍼콘 댄스'를 따라 추는 '슈퍼콘댄스챌린지'에 펭수가 참여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빙그레도 펭수 잡기에 나섰다. 137등이라는 꼴등에 가까운 성적을 거뒀지만 펭수 팬들의 성토가 이어졌다.


빙그레는 이에 대해 "펭수를 놓친 것을 후회하고 있다"는 댓글을 달았고, 펭수와 함께 하는 마케팅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하지만 '귀하신 몸'이 된 펭수를 잡기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최근 롯데리아는 펭수의 유튜브 채널에 "너만을 위한 세계 최초 참치버거를 개발 중"이라고 댓글을 남기며 모델로 섭외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지만 회신 조차 받지 못하고 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EBS 연습생 출신의 열 살 펭귄 펭수가 예상치 못한 큰 인기를 끌자 유통,식품,의류,여행사 등 여기저기서 모델로 섭외하고 싶었한다"면서 "광고팀을 통해 펭수 측에 접촉해도 의사를 확인하기란 쉽지 않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오피니언

더보기
<김진수 칼럼> 정세균 총리에게 거는 기대
문재인 정부에 두 번째 총리로 정세균총리가 취임하였다. 국회청문회 과정에서 국회의장의 경력이 걸림돌이 되었으나 국회의 동의를 얻어 공식적으로 총리로 임명된 데 대하여 축하를 드린다. 오늘 취임사에서 "경제 활성화와 국민 통합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내각이 중심이 돼 실질적 변화를 만들어내자"고 국민에게 희망을 안겨주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도 신임 총리에게 국회와 야당과도 대화로 소통하면서 서로 협력과 타협하기를 바라고 대통령 스스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줄 분이라서 기대가 크다고도 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첫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는 올 한해 경제 활성화와 민생안정에 매진해 줄 것과 특히, 과감한 규제혁파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혁신성장을 더욱 가속화해 달라고 내각에 주문하기도 했다. 문재인 정부의 후반기를 맞아 국민들은 그간 정부가 혼선을 빚어온 여러 정책이 제대로 수정되고 20대 국회의 마감과 21대 국회의 성공적인 출발을 위해 새 총리에 대한 기대가 클 수밖에 없다. 정총리는 산업자원부 장관과 국회의장을 역임한 바 있어 정치에 대한 균형 감각과 실물경제에 해박한 분이라서 현재 우리 사회가 당면한 정치와 경제 등의 난제를 가장 슬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