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펭러뷰' 펭수에 빠진 식품업계...러브콜 봇물

KGC인삼공사 정관장 모델에 발탁...내년 1월 광고 방영 예정
동원F&B와 빙그레, 롯데제과도 펭수와 협업을 추진 중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식품업계가 펭수에게 적극적인 구애를 하고 있다. 펭수는 지난 4월 EBS 방송과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에 등장해 당돌하고 유쾌한 말투로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다. 구독자 수는 이미 백만 명이 넘은 것으로 알려졌다.


펭수는 SBS와 MBC 등 지상파 채널의 라디오와 TV 프로그램에 잇따라 출연하고 뉴스에도 등장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펭수와 첫 번째로 광고 촬영을 한 곳은 KGC인삼공사다. 펭수가 출연하는 정관장 광고는 내년 1월 방영될 예정이다.


KGC인삼공사는 펭수를 모델로 발탁한 것을 계기로 젊은층 공략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동원F&B와 빙그레, 롯데제과도 펭수와 협업을 추진 중이다. 이미 여러차례 펭수가 좋아하는 식품이라고 밝힌 바 있는 '참치'와 '빠다코코넛' 등도 덩달아 소비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펭수는 또, 본인의 유튜브 채널에서 조정석과 손나은이 출연한 참치 광고를 패러디한 영상도 화제가 됐었다.


동원F&B는 참치 광고의 모델로 펭수를 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해 펭수 측에 접촉을 시도하고 있다. 롯데제과 역시 펭수와 함께 마케팅을 위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여러 가지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손흥민 선수가 광고에서 선보인 '슈퍼콘 댄스'를 따라 추는 '슈퍼콘댄스챌린지'에 펭수가 참여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빙그레도 펭수 잡기에 나섰다. 137등이라는 꼴등에 가까운 성적을 거뒀지만 펭수 팬들의 성토가 이어졌다.


빙그레는 이에 대해 "펭수를 놓친 것을 후회하고 있다"는 댓글을 달았고, 펭수와 함께 하는 마케팅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하지만 '귀하신 몸'이 된 펭수를 잡기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최근 롯데리아는 펭수의 유튜브 채널에 "너만을 위한 세계 최초 참치버거를 개발 중"이라고 댓글을 남기며 모델로 섭외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지만 회신 조차 받지 못하고 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EBS 연습생 출신의 열 살 펭귄 펭수가 예상치 못한 큰 인기를 끌자 유통,식품,의류,여행사 등 여기저기서 모델로 섭외하고 싶었한다"면서 "광고팀을 통해 펭수 측에 접촉해도 의사를 확인하기란 쉽지 않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힘내라 에디션’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정관장은 여름철 온가족의 면역력 건강을 지킬 수 있는 ‘홍삼정 에브리타임 힘내라 에디션’ 한정판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홍삼정 에브리타임 힘내라 에디션’은 국내산 6년근 홍삼농축액에 정제수만 넣어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도록 만든 제품으로 10㎖, 40포로 구성돼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정관장은 코로나 위기 상황속에서 심신이 지쳐가는 고객의 건강을 위해 베스트셀러 제품인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가격 부담을 줄이고 면역력을 챙길 수 있는 응원을 담아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공식적으로 면역기능을 인정받은 대표 건강기능식품이다. 최근에는 코로나 사태로 면역력을 지키려는 고객을 중심으로 꾸준히 인기 있는 상황에서 자가섭취 뿐만 아니라 건강을 선물하는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다. ‘홍삼정 에브리타임 힘내라 에디션’ 패키지는 나에게 주어진 ‘일상’과 ‘계절’을 표현하는 일러스트 작가 ‘오하이오’와 협업하여 온 가족이 홍삼을 섭취하며 면역력을 지키고 평범하고 행복한 일상을 응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KGC인삼공사는 “코로나19로 면역력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홍삼, 특히 에브리타임에 대한 수요가 증가되고 있다”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