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9 한우유통바이어대회 개최…“한우를 더 맛있게, 더 즐겁게”

한우농가와 한우바이어 간 화합의 장, 서울 한강 세빛섬서 열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2019 한우유통바이어대회가 10일 서울시 한강 세빛섬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전국한우협회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관·주최하는 한우유통바이어대회는 올해 4회째를 맞았다. 2016년부터 한우농가와 바이어 간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화합과 상생을 도모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한우유통바이어대회'는 회를 거듭할수록 알찬 행사로 성장하고 있다.


한우 농가들이 잘 키운 우리 한우를 소비일선에서 판매하는 유통인들을 격려하고 소비자들에게는 한우를 더욱 맛있고 품격있게 즐기는 법을 소개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한우고기를 더 맛있게, 더 멋지게 즐기는 방법을 소개하는 데 의미를 뒀다. 강연자들이 지금까지 축적한 한우를 더 품격있고 맛있게 즐기는 다양한 노하우를 여과없이 공개했다.


정통 바비큐 기술로 구워낸 한우고기를 시식하는 시간을 시작으로 숙성육붐 중심에 서 있는 서동한우 유인신 대표의 한우고기의 드라이에이징(건조숙성) 즉석 손질 및 시식 시간이 마련됐다. 이후에는 신세계 L&B 김설아 파트장의 한우고기와 와인의 조화를 음미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김홍길 전국한우협회장은 “한우 농가들이 정성으로 길러낸 한우는 바이어들의 지식과 경험이 더해져 더 큰 가치로 창조된다”며 “이번 한우유통바이어 대회는 소비자들이 추구하는 다양한 맛과 가치를 충족시켜 한우소비시장을 다변화하기 위한 소통의 장으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