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식약처, 식품산업체 해외시장 진출 지원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식품분야 수출업체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25일 서울식약청(서울 양천구 소재)에서 ‘2019년 K-푸드안전정보포럼(이하 K-푸드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포럼 회원 및 식품안전관리 유관기관 등 10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식품분야 규제동향 등 수출에 필요한 해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미국 식품현대화법에 따른 국내 환경 중 병원성 미생물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사례((주)풀무원 권도영 팀장) ▲중국 식품 관련 법령 및 이슈((주)농심 한유탁 대리) ▲최근 3년간 한국산 수출식품 부적합 동향(식품안전정보원 박은정 선임연구원) 등이다.


한편, K-푸드포럼은 지난 2017년에 국내·외 식품안전 정보 공유를 통한 식품안전 확보를 위해 산업체, 학계, 유관기관이 함께 만든 민관 협력체이다.
   

주요 활동으로는 국내 중소업체의 해외 수출 지원을 위해 식약처와 식품업체 등이 해외 식품 규제 현황 등 정보를 수집·분석·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역분과 소속 대기업 종사자가 주도적으로 국내·외 정부, 산업체, 관련협회 기관 홈페이지를 검색해서 해외 정보를 요청한 중소업체에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식약처는 이번 K-푸드포럼을 통해 국내 식품업체의 해외 시장 진출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체 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어린이 과즙 홍삼음료 ‘정관장 아이키커 사파리팩’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정관장은 맛과 영양 가득한 어린이 과즙 홍삼음료 ‘정관장 아이키커 사파리팩’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정관장 아이키커 사파리팩’은 엄선한 6년근 홍삼에 새콤달콤한 과즙과 식물혼합농축액이 함유돼 맛과 건강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사과맛, 포도맛 24입 혼합 기획세트로 구성됐다. ‘정관장 아이키커 사파리팩’은 아이들의 선호도를 반영한 즐거운 놀이동산 사파리버스 컨셉으로 귀여운 동물 캐릭터들이 알록달록한 색상으로 그려져 선물받는 느낌을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정관장은 ‘아이키커 사파리팩’ 런칭을 기념하여 25일부터 28일까지, 내달 2일부터 5일까지 2차례에 걸쳐 전국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시음 행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정관장 아이키커’는 최초의 어린이 과즙 홍삼음료로 2011년 출시 이래 10년 동안 꾸준히 판매된 인기제품이다. 정관장은 디자인 측면만 강조하는 치열한 어린이 음료시장에서 정관장의 까다로운 원료 안전성 관리 기술이 접목돼 주부들의 마음을 공략한 것이 사랑받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또한 ‘정관장 아이키커’ 제품은 여름에 냉장고에 보관해 시원하게 마시거나 얼려 먹을 수 있으며, 휴대와 섭취가 간편한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