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주식약청, 2019년 4분기 HACCP 발전 협의회 개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 광주지방청은 관내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인증업체를 대상으로 오는 15일 김대중컨벤션센터(광주 서구 소재)에서 ‘HACCP 발전 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번 협의회는 HACCP 인증업체 관리 강화와 업체별 자율관리 활성화를 위해 식품안전 정보를 공유하고 발전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HACCP 주요 정책방향 ▲식품등의 자가품질검사 관리 ▲식품위생 통합예방관리 사례 ▲HACCP 운영 사례 발표▲‘19년 인증심사 결과 및 연장심사 준비사항 ▲업체 건의사항 및 의견수렴 등이다.


광주식약청은 "앞으로도 HACCP 발전을 위해 정보교류 및 기술지원을 강화하고 HACCP 인증업체의 애로사항을 적극 청취하여 제도개선 등 다양한 협력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어린이 과즙 홍삼음료 ‘정관장 아이키커 사파리팩’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정관장은 맛과 영양 가득한 어린이 과즙 홍삼음료 ‘정관장 아이키커 사파리팩’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정관장 아이키커 사파리팩’은 엄선한 6년근 홍삼에 새콤달콤한 과즙과 식물혼합농축액이 함유돼 맛과 건강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사과맛, 포도맛 24입 혼합 기획세트로 구성됐다. ‘정관장 아이키커 사파리팩’은 아이들의 선호도를 반영한 즐거운 놀이동산 사파리버스 컨셉으로 귀여운 동물 캐릭터들이 알록달록한 색상으로 그려져 선물받는 느낌을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정관장은 ‘아이키커 사파리팩’ 런칭을 기념하여 25일부터 28일까지, 내달 2일부터 5일까지 2차례에 걸쳐 전국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시음 행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정관장 아이키커’는 최초의 어린이 과즙 홍삼음료로 2011년 출시 이래 10년 동안 꾸준히 판매된 인기제품이다. 정관장은 디자인 측면만 강조하는 치열한 어린이 음료시장에서 정관장의 까다로운 원료 안전성 관리 기술이 접목돼 주부들의 마음을 공략한 것이 사랑받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또한 ‘정관장 아이키커’ 제품은 여름에 냉장고에 보관해 시원하게 마시거나 얼려 먹을 수 있으며, 휴대와 섭취가 간편한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