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카페베네, 버거킹, 교촌치킨, 써브웨이

[푸드투데이 = 이하나기자] 카페베네, ‘베네찌’ 2종 출시



카페베네가 기념일 및 자사 캐릭터를 활용한 베네찌 2종을 선보인다.


다가오는 할로윈데이를 맞아 선보이는 꼬마 유령 모양의 ‘할로윈 베네찌’를 출시를 시작으로, 카페베네의 새로운 마스코트인 고양이 캐릭터 ‘베네캣’을 활용한 ‘베네캣 베네찌’를 31일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두 상품 모두 매장에서 제조 음료 구매 시 1천 원에 만나볼 수 있으며, 2천 원에 단품으로도 구매 가능하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트렌드가 지속되며 귀여운 캐릭터를 활용한 베네찌 2종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소비 가치를 반영한 카페베네만의 차별화된 MD 상품 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버거킹 김응수CF 티저 영상 화제, ‘젊은 친구들 묻고 더블로 가!’



버거킹이 네티즌들이 기대감을 증폭시킬 배우 김응수의 영화같은 버거킹 광고 티저 영상을 공개해 화제다.


버거킹은 SNS를 통해 공개된 김응수의 광고 티저 영상에 대한 네티즌의 반응이 폭발적이라고 전했다. 25일 공개된 9초짜리 티저 영상의 누적 조회수가 100만을 돌파했기 때문이다. 


티저 영상은 뒷모습으로 서 있는 냉혹한 승부사의 곽철용이 고개를 돌리며 “어이, 젊은 친구, 신사답게 행동해!” 라는 대사와 ‘Iron Dragon is back’이라는 자막으로 향후 공개될 본 영상에 대한 기대감을 조성한다. 짧은 티저 영상에도 네티즌들의 천재적인 드립을 십분 활용했다. ‘Iron Dragon’이라는 곽철용의 영어 닉네임을 전면에 강조하여 임팩트 있는 메시지를 전했다.


네티즌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듯 김응수는 촬영이 진행되는 동안 팬들을 공략할 대사의 묘미를 살리고 힘을 쏟았다는 전언이다. 또한 서브 배우나 엑스트라들에게 위트 있는 애드립으로 긴장을 풀어주고 아이디어를 나누며 함께 호흡하여 자연스러운 연기를 이끌었다는 후문이다.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도 젊은 친구들이 더 많이 본인의 캐릭터를 갖고 놀고 까불었으면 좋겠다고 본인 역시 즐기고 있는 점을 밝히기도 했다.


특히 중후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곽철용의 대사톤으로 티저 영상 마지막 ‘버거킹’ 이라는 브랜드명을 말하는 김응수의 진지한 목소리가 영화 같은 광고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상승시켰다. 


티저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단순히 웃길 줄 알았는데 영화같다’, ‘김응수님 목소리 이렇게 멋있을 줄이야’, ‘세상에 광고의 티저까지 만들다니’, ‘광고 영상을 기다리긴 처음’이라며 기대감을 한껏 표출했다.


버거킹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은 “버거킹의 올데이킹 메뉴는 배우 김영철씨의 사딸라 CF를 필두로 고객들 사이에서 하나의 펀 컨텐츠 (fun content), 놀이문화라는 유쾌한 아이덴티티도 가지고 있다” 며 “이번 광고에 담긴 김응수씨의 곽철용 패러디 연기와 직접 고민하고 준비해주신 다양한 ‘짤’ 포즈, 유행어까지, 버거킹과 김응수씨의 트렌디한 유머 감각이 ‘젊은 친구’들의 취향을 저격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한편, 버거킹과 김응수의 새로운 올데이킹 메뉴에 대한 공식 광고 영상은 11월  11일 공개될 예정이다.


교촌치킨, Hi 교촌 멤버십 10만명 돌파 감사 이벤트 진행



‘교촌에프앤비㈜가 자체 주문앱 멤버십 회원 10만명 돌파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28일부터 12월 15일까지 총 49일 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Hi 교촌 멤버십 100포인트를 사용해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1등 오크벨리 객실 이용권 1매 및 소나타 오브 라이트 입장권 4매(50명), 교촌오리지날 드림교환권(100), 3등 교촌웨지감자 드림교환권(1,000명) 등 총 1,150명에게 다양한 경품이 증정된다.


참여방법은 교촌 주문앱 멤버십 회원 접속 후 주문앱 내 이벤트 참여 페이지에서 멤버십 포인트100포인트를 차감해 응모하면 된다. 1일 1회 응모가능하며 중복 응모도 가능하나 중복 당첨은 불가하다. 당첨자는 12월 23일 교촌 홈페이지 및 주문앱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교촌치킨 자체 주문앱을 향한 고객 분들의 큰 성원으로 짧은 기간 안에 Hi 교촌 멤버십 회원도 10만명을 돌파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분들의 편의를 위한 유용하고 다양한 서비스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교촌치킨 주문앱’은 배달 고객 편의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기존 교촌치킨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던 온라인 주문을 앱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 됐다. 또한 주문앱 전용 멤버십 서비스를 도입하여 경품 이벤트 등 멤버십 회원만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써브웨이 ‘월드샌드위치데이 2019’ 행사 개최…강다니엘∙장성규∙박막례 친필사인 유니폼 세트 증정도


써브웨이가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월드샌드위치데이(World Sandwich Day) 2019’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월드샌드위치데이는 써브웨이 고유의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고객이 샌드위치 1개를 사면 1개를 무료로 증정하면서 추가 1개는 기부하는 ‘1+1+1’ 샌드위치 나눔 축제다.

올해 행사는 ‘좋은 일을 하면 좋은 일이 일어난다’는 슬로건을 가지고, 1+1+1 매장 이벤트를 비롯해 강다니엘∙장성규∙박막례 할머니 등 앰배서더 3인의 응원 영상과 댓글 응원 이벤트까지 지난해 보다 다채로운 구성으로 준비했다. SW Baking, Rich, Daily, 에스푸드, 한미F3, 한경, 늘푸른, 동원, 오뚜기, 동서 등 다수 협력사도 참여해 뜻깊은 샌드위치 나눔 축제를 함께 할 예정이다.

행사는 미군부대 매장을 제외하고 전국 364개에 달하는 써브웨이 가맹점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행사시간 동안 판매된 수량만큼의 샌드위치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기부된다. 단, 1인당 1개 기본 사이즈인 15cm 샌드위치 주문에만 적용되며, 시그니처랩 등 다른 메뉴는 적용되지 않는다. 무료 샌드위치는 주문한 것과 동일한 제품으로 제공되며, 다른 할인 행사 및 쿠폰을 통한 중복 할인도 적용되지 않는다. 이벤트 시간 배달 주문은 제한될 수 있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행사의 의미를 알리고 참여를 독려하는 앰버서더 3인의 응원 영상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써브웨이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지난 27일에는 박막례 할머니의 응원 영상이 공개됐고, 오는 29일까지 장성규, 강다니엘의 응원 영상도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월드샌드위치데이를 응원하는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네이버에서 ‘서브웨이1+1’을 검색하고 응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앰버서더 3인의 친필사인이 들어간 써브웨이 유니폼(티셔츠, 앞치마)&모자 세트를 선물하는 이벤트다. 참여 방법, 당첨자 발표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써브웨이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써브웨이 마케팅 담당자는 “월드샌드위치데이 2019 행사는 좋은 사람들과 좋은 일 하고, 좋은 음식을 먹고, 좋은 것을 나누자는 의미를 담아 기획했다”라며 “신선하고 맛있는 써브웨이 샌드위치와 다양한 이벤트를 즐기면서 나눔의 기쁨까지 경험할 수 있는 풍성한 축제의 장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