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HACCP인증원, 식품안전 현장견학으로 HACCP과 직무 이해도 모두 UP

HACCP인증업체와 음식점위생등급제 지정업소 찾아 제도 우수성 홍보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 이하 HACCP인증원)은 지난 11일 소비자, 식품전공 학생 등을 대상으로 HACCP 인증업체와 음식점위생등급제 지정 음식점을 방문해 견학했다고 15일 밝혔다.
 

HACCP인증원은 국민현장자문단과 식품마이스터고 학생 등과 같이 기관의 이해관계자를 초청해 품목별 식품업체, 안전관리통합인증업체와 같은 축산물 업체 등에 대한 현장견학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

이를 통해 HACCP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식품업체가 필요로 하는 미래의 인재를 양성하는데 힘쓰고 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세 번째로 진행하는 견학 프로그램으로 충북 진천지역에 위치한 음식점위생등급제 지정업소 ‘진천숯불고기’와 HACCP인증업체 ‘우리델리카’를 방문했다.
 
프로그램은 첫 순서로 음식점위생등급제와 위생관리체계에 대한 소개를 받고 지정음식점에서 직접 음식을 맛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후 즉석섭취식품 생산업체의 직무소개 이론교육과 함께 실제 생산현장을 둘러보며 HACCP을 통한 식품 위생관리시스템을 배웠다.
 

특히 우리델리카는 기관의 산·학·관 협의체로 활동하는 식품업체로 식품전공생들의 인재양성을 위한 직무교육도 병행해 실시하고 있어 식품업계로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다.
 

정다은 현장자문위원은 “식품전공자의 입장에서 접객업소와 식품업체의 위생관리체계를 모두 살펴볼 수 있어 좋았다”며“HACCP인증원의 국민대표로서 다양한 현장방문을 통한 소비자 의견 개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견학 소감을 밝혔다.


전종민 기획경영이사는“보다 많은 소비자와 식품을 알고자하는 분들이 HACCP과 음식점위생등급제을 정확히 알고 찾을 수 있도록 이러한 견학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