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핵불닭’ 보다 매운 ‘뱀파이어 치킨' 매운맛 마니아 관심 폭발

출시 기념 ‘6시 6분 9초’이벤트 진행 중 BBQ 홈페이지.앱 서버 다운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의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맵덕(매운맛 덕후)'들을 겨냥해 지난 1일 출시한 치명적인 매운 맛의‘뱀파이어 치킨’의 관심이 폭발적이다.


뱀파이어 치킨은 SNS를 통해 소개된 영상이 조회수가 급증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BBQ 뱀파이어 치킨이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 했으며 인기 먹방 유튜버 ‘떵개떵’ 의 뱀파이어 치킨 시식 영상은 조회수 25만회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BBQ는 지난 1일 ‘bbq’를 연상시키는 6시 6분 9초부터 669명에게 뱀파이어 치킨 한 마리(2만원)를 약 69% 할인된 66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는 출시 기념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 시간에는 BBQ 홈페이지 및 앱 서버가 다운 됐을 정도다. 

제너시스BBQ 관계자는 “중독성 있는 매운 맛을 좋아하고, 매운 맛을 새로운 경험이나 도전으로 여기며, 끊임없이 새로운 맛을 찾는 20~30대의 젊은 고객들이 뱀파이어 치킨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며 “다음달 출시되는 ‘세계 맛 좀 볼래’ 시리즈 2탄도 충분히 준비해 높은 관심과 주목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뱀파이어 치킨은 BBQ의 ‘세계 맛 좀 볼래’ 시리즈 일환으로 출시됐으며 프로젝트 1탄으로 미국 내쉬빌 스타일의 매운맛으로 개발됐다. 블러드 레드소스로 맛을 낸 뱀파이어 치킨은 매운맛을 3단계(1단계: 버닝 / 2단계: 블러드 / 3단계: 헬게이트)로 구분해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그 중 3단계 ‘헬게이트’는 매운맛의 정도를 나타내는 스코빌 지수가 1만4000SHU(당사분석치 기준)으로 측정됐다.

뱀파이어 치킨과 함께 세트로 출시된 사이드메뉴‘뱀파이어 딥’의 ‘송곳니 감자’는 뱀파이어의 뾰족한 송곳니를 연상 시키며,‘갈릭딥핑소스 통감자’는 크리미한 마늘소스가 함유돼 매운맛을 덜어준다.

뱀파이어 치킨 한 마리 가격은 2만원이며 사이드 메뉴가 추가된 1인 세트의 경우 반 마리 세트 1만5000원, 한 마리 세트 2만5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