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식약청, ‘화장품 시험법 설명회’ 개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 서울지방청은 오는 30일 관내 화장품 제조업체 및 시험·검사기관 등을 대상으로 ‘화장품 시험법 설명회’를 서울식약청(서울 양천구 소재)에서 갖는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화장품 품질관리와 관련된 최근 시험법 개정사항을 공유하고 화장품 제형별로 구체적인 시험법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화장품 품질관리 시험법 및 가이드라인 개정사항 ▲화장품 중 미세플라스틱 검출시험법 ▲화장품 중 미생물한도 시험법 등이다.

서울식약청은 이번 설명회가 화장품 제조업체 및 시험·검사기관 품질관리 역량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화장품 분야 시험·검사기관과의 소통을 위한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피플

더보기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한 큰술로 완성하는 고급 중화요리! 오뚜기 라조장 2종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오뚜기(대표 이강훈)가 각종 요리에 한 큰술만 넣으면 고급 중화요리의 풍미를 더해주는 라조장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최근 여러 용도로 쓰일 수 있는 ‘만능소스’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고 있다. 특히 라조장은 주요 중식 소스 중 높은 검색어 순위에 오르며 주목 받고 있다. ‘라조장’이란, 신선한 기름에 산초, 고추 등을 볶아 만든 중화풍 고추기름소스를 말한다. 최근 국내에서도 라면, 짜장면 등에 한 큰술 넣어 중화풍 풍미를 더해주는 소스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오뚜기 ‘라조장’은 식욕을 당기게 하는 붉은 색감과 향이 특징이며 매콤하고 짭조름한 맛에 감칠맛이 더해져 다양하고 풍부한 맛을 내는 중식 향미유 제품이다. 통산초를 그대로 넣어 혀가 얼얼할 정도로 매콤한 사천 음식의 맛을 제대로 냈다. ‘라조장 산초’는 보다 얼얼하고 매콤한 맛을, ‘라조장 양파’는 얼얼한 매운맛에 양파의 달큰한 감칠맛을 더한 제품이다. 라조장 활용법은 음식에 한 큰술 더해 곁들여먹기, 디핑용 소스, 볶음 요리 소스로까지 다양하다. 뜨거운 밥에 라조장 한 큰술을 넣어 비벼먹거나 각종 볶음밥, 볶음면에 라조장을 넣어 볶으면 중화풍 볶음밥, 볶음면이 완성된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