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16 (목)

외식.프랜차이즈

<오늘의 외식가> 본죽, 아웃백, 버거킹, 새마을식당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본죽, 초복 맞아 보양죽 3만 그릇 이상 팔려...전월 동기 대비 14% 상승


본아이에프에서 운영하는 ‘본죽’의 올 초복 보양죽 판매량이 전월 동기 대비 14% 상승했다.

지난 12일 전국 1200여 개의 본죽 매장과 300여 개의 본죽&비빔밥 카페에서 판매된 보양죽은 총 약 3만 그릇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주 같은 요일에 비해서도 52% 늘어난 수치다.

보양죽은 삼계죽, 삼계전복죽, 전복죽, 트러플전복죽 등 총 7종으로 전복, 닭고기, 수삼 등 각종 보양 식재료를 아낌없이 담아 풍부한 맛과 영양을 자랑한다.

특히 올해는 화끈하고 얼얼한 매운맛의 죽 베이스에 닭고기를 더한 ‘신(辛)불닭죽’과 ‘치즈불닭죽’의 초복 당일 판매량이 전주 같은 요일 대비 34% 증가했다. 이는 보양식으로 삼계탕이 아닌 죽을 찾는 이들이 늘어났음은 물론 매콤한 이색 보양식에 대한 선호도 확대되고 있음으로 분석된다.

본죽&비빔밥 카페 임미화 본부장은 “다양해진 식문화 트렌드에 따라 삼복 시즌에도 색다른 보양식을 찾는 소비자가 매해 늘고있다”며, “보양죽을 비롯한 매콤한 불닭죽의 인기에 힘입어 앞으로도 기력 회복에 좋은 각종 메뉴 개발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여름 신메뉴 ‘블랙 라벨 썸머 셰프 에디션’ 출시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본격적인 여름시즌을 맞아 토마토와 고르곤졸라치즈로 새롭게 단장한 ‘블랙 라벨 썸머 셰프 에디션’을 출시한다.

‘블랙 라벨 썸머 셰프 에디션’은 아웃백의 수석 셰프가 시즌에 따라 어울리는 식재료를 엄선하여 구성하는 블랙 라벨 스테이크의 스페셜 버전으로, 올 여름 3번째 버전을 선보이게 됐다.

이번 ‘블랙 라벨 썸머 셰프 에디션’은 본격적으로 더워지는 여름 날씨에 잃어버리기 쉬운 입맛을 자극하는 레드 컬러의 가니쉬를 선보인다. 고르곤졸라 토마토는 아웃백만의 조리법으로 탄생한 새로운 가니쉬 메뉴로 토마토와 고르곤졸라치즈, 루꼴라가 선보이는 최상의 조합을 맛볼 수 있다.

토마토는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손꼽히는 채소로 영양소가 풍부할 뿐 아니라, 단단하고 야무진 식감과 상큼한 과육으로 스테이크에 곁들여 먹을 때 훌륭한 궁합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깊은 풍미를 지닌 고르곤졸라치즈와 신선한 루꼴라가 어우러져 육즙 가득한 블랙 라벨 스테이크의 풍미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킨다.

아웃백의 블랙 라벨 스테이크는 2014년 12월 첫 출시 이후 누적 판매 개수 400만개 이상을 돌파하며 가장 많이 팔린 프리미엄 스테이크로, 2017년 출시 이후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아웃백 토마호크 스테이크와 함께 전체 프리미엄 스테이크 시장을 이끌고 있는 핵심 라인업이다.

아웃백의 블랙 라벨 스테이크는 한국에서 자체 개발해 스테이크 본토인 미국을 비롯해 홍콩으로 역수출할 만큼 퀄리티 높은 음식의 맛을 인정받았다. 음식을 나눠 먹는 특성이 있는 한국 사람들의 특징을 고려해 두 사람이 나눠 먹기 충분한 320g의 퀸즈랜드 립아이와 420g의 달링 포인트 스트립 등 다양한 용량으로 선택이 가능한 것도 인기 요인 중 하나다. 아웃백은 이러한 성공에 힘입어 스테이크 시장의 1위 브랜드로서 입지를 공고히 했다.

아웃백의 ‘블랙 라벨 썸머 셰프 에디션’은 15일부터 전국 아웃백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메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웃백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100% 이탈리아산 모짜렐라가 통째로! 버거킹 ‘통모짜와퍼’ 출시

버거킹이 올 여름을 겨냥해 신제품을 출시한다. 부드러운 통모짜렐라 치즈와 화끈한 매운맛의 완벽한 밸런스가 일품인 ‘통모짜와퍼’, ‘통모짜X’, ‘통모짜와퍼주니어’ 3종이 그 주인공이다.

신제품 ‘통모짜와퍼’는 버거킹 특유의 직화로 구운 100% 순쇠고기 패티와 이탈리아산 모짜렐라 자연치즈패티, 자체 개발한 매콤한 소스가 어우러진 프리미엄 버거다. 양질의 100% 이탈리아산 통모짜렐라 자연 치즈를 패티로 만들어 치즈의 맛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고, 매콤하고 개운한 소스 맛이 더해져 환상적인 맛의 조화를 선보인다. 여기에 두툼한 스테이크 패티와 호밀 브리오슈번의 ‘통모짜X’도 더욱 푸짐하고 깊은 맛을 선사할 예정이다. 가격은 통모짜와퍼 단품 7900원/세트 8900원, 통모짜X 단품 8900원/세트 9900원, 통모짜와퍼주니어 단품 4900원/세트 6900원이다.

통모짜와퍼가 자랑하는 모짜렐라 치즈패티는 100% 이탈리아산 치즈를 통째로 패티로 만들어 부드러운 식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씹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다. 순쇠고기 와퍼패티, 베이컨 등과 함께 쭉 늘어지는 통모짜렐라 치즈가 화끈한 맛의 소스를 만나 최적의 맛으로 또 다시 소비자들을 매료시킬 것이다. 버거킹은 통모짜와퍼와 함께 통모짜팩 4종도 함께 출시해 통모짜 시리즈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버거킹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은  “새롭게 선보이는 통모짜와퍼는 프리미엄 모짜렐라 자연 치즈의 부드러움과 중독성 강한 매콤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버거”라며 ”기존의 버거킹의 고객들은 물론 새로운 맛의 조화를 선호하는 고객들도 만족할 만한 버거킹의 또 다른 프리미엄한 맛이라 자부한다”고 전했다.


새마을식당, ‘미나리’와 함께 구워먹는 '야채삼겹' 첫 메뉴 출시

더본코리아의 돼지고기·김치찌개 전문식당 새마을식당(대표 백종원)이 삼겹살과 최적화된 야채를 선보이는 큐레이션 메뉴, ‘야채삼겹’을 론칭하고 전 매장 판매에 나선다.

‘야채삼겹’은 맛있는 삼겹살과 몸에 좋은 야채 1종을 함께 구워 먹는 메뉴다. 야채의 풍미와 특제 소스가 삼겹살 안으로 빠르게 스며들 수 있도록 칼집을 내어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며, 야채 위에 꽃처럼 돌돌 말려 플레이팅 된 삼겹살의 비주얼이 보기만해도 군침을 돌게 한다.

새마을식당이 처음으로 선보이는’야채삼겹’은 향긋한 ‘미나리’와 함께 구워먹는 삼겹살 메뉴다. 고기 양면이 70~80% 익었을 때쯤 고기 위에 미나리를 올려 먹으면 되며, 야채가 고기 기름에 볶듯이 구워져 영양가 높은 미나리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미나리의 맛과 성질들을 고려하여 자체 개발된 야채 소스의 감칠맛은, 언제 먹어도 맛있는 삼겹살을 더욱 특색 있게 맛볼 수 있게 해준다.

‘야채삼겹’은 미나리 이외에도 삼겹살과 맛의 궁합이 좋은 야채들을 꾸준히 테스트해 선보일 계획이다. 야채 고유의 특징과 생(生)야채에서 느껴지는 특유의 억센 식감 등을 고려해 야채가 변경될 때마다 어울리는 새로운 맛의 특제소스를 개발해 삼겹살과의 조화로움을 꾀할 예정이다.

‘야채삼겹’은 전국 새마을식당 직·가맹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1인분에 9000원이다.

새마을식당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삼겹살은 파채와 함께’라는 맛의 공식을 뛰어넘는 특색 있는 삼겹살 메뉴로 선 출시 기간 동안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어왔다”며, “틀에 박힌 삼겹살 메뉴에서 벗어나 다채로운 삼겹살의 맛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오피니언

더보기
<김진수 칼럼> 정세균 총리에게 거는 기대
문재인 정부에 두 번째 총리로 정세균총리가 취임하였다. 국회청문회 과정에서 국회의장의 경력이 걸림돌이 되었으나 국회의 동의를 얻어 공식적으로 총리로 임명된 데 대하여 축하를 드린다. 오늘 취임사에서 "경제 활성화와 국민 통합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내각이 중심이 돼 실질적 변화를 만들어내자"고 국민에게 희망을 안겨주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도 신임 총리에게 국회와 야당과도 대화로 소통하면서 서로 협력과 타협하기를 바라고 대통령 스스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줄 분이라서 기대가 크다고도 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첫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는 올 한해 경제 활성화와 민생안정에 매진해 줄 것과 특히, 과감한 규제혁파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혁신성장을 더욱 가속화해 달라고 내각에 주문하기도 했다. 문재인 정부의 후반기를 맞아 국민들은 그간 정부가 혼선을 빚어온 여러 정책이 제대로 수정되고 20대 국회의 마감과 21대 국회의 성공적인 출발을 위해 새 총리에 대한 기대가 클 수밖에 없다. 정총리는 산업자원부 장관과 국회의장을 역임한 바 있어 정치에 대한 균형 감각과 실물경제에 해박한 분이라서 현재 우리 사회가 당면한 정치와 경제 등의 난제를 가장 슬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