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죽이야기, 청년떡집, 죠스떡볶이, 투뿔등심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죽이야기, ‘원재료 추가 ‘더블 업’ 메뉴 선보여


죽이야기(대표 임영서)가 기존 메뉴의 주재료를 대폭 늘린 ‘더블 업(Double-up)’ 메뉴를 내달 1일부터 선보인다.

더블 업 메뉴는 각 메뉴에 쓰이는 주재료를 2배 추가한 것으로 재료의 양을 늘려달라는 고객의 요청에 맞춰 별도의 메뉴로 출시하게 됐다. 기본 메뉴에서 재료의 양이 늘어난 만큼 건강한 맛을 추구하는 고객에게는 재료의 풍미가 더해져 더욱 깊은 맛을 선사한다.

메뉴는 전복죽, 인삼닭죽, 자연송이죽 등 총 20가지. 특히 100% 완도산 전복만을 사용한 죽이야기의 대표 메뉴 전복죽의 경우 주재료인 전복의 양을 세배 더 넣어 ‘진품전복죽’으로 선보인다.

한편, 죽이야기는 죽을 쑤기 전 신선한 채소들과 주재료들을 센 불에 볶는 과정을 거침으로, 재료 본연의 맛을 그대로 지켜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죽이야기의 임영서 대표는 “더블업 메뉴는 주재료들을 고명 형태가 아닌 죽 조리 과정에 추가함으로써 더욱 풍미있는 죽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높은 품질의 음식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청년떡집, 6월 1일 CJ오쇼핑  단독 구성 ‘4종 떡 세트’ 방송

푸드컴퍼니 양유 대표 브랜드 ‘청년떡집’이 오는 6월 1일 토요일 25시(2일 일요일 새벽 1시)  CJ오쇼핑에서  ‘크림떡3종+인절미 꿀호떡 세트’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청년떡집 CJ 오쇼핑 단독으로 한정 기간, 한정 특가로 판매하는 이번 4종 세트는 크림떡 3종과 인절미 꿀호떡으로 구성됐다.

각각 티라미슈 크림떡 15개, 카카오 크림떡 15개, 인생떡 15개, 구워먹는 인절미 꿀호떡 16개까지 총 61개입. 해당 세트는 방송 전까지 CJ몰에서 미리 주문이 가능하다.

전통떡에 서양 디저트 레시피를 조합해 현대적 감각의 떡으로 만들어 낸 ‘크림떡’은 청년떡집이 1년 만에 폭풍 성장을 이루게 한 히트 메뉴다.  

지난  tvN 에서 방송되는 <장보고>에서 혼족들을 위한 아이템, 요즘떡으로 소개될 만큼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은은한 마스카포네 치즈와 티라미슈 크림에 커피 향을 살짝 가미한 ’티라미슈 크림떡’, 인절미 속을 팥 알갱이와 고소한  콩크림으로 가득 채운 익숙한 듯 새로운 ‘인생떡’,

진하고 촉촉한 다크 카카오 고물을 가득 묻히고 속은 크림과 함께 부드러운 통팥이 씹히는 ’카카오 크림떡’까지 총 3종의 크림떡을 이번 세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리거나 약불에 살짝 구워 먹어도 되는 ‘인절미 꿀호떡’은 국산 꿀 100%와 풍부한 견과류 함량으로 많이 달지 않아 아이들 건강 간식으로 주목 받고 있다.

생산 즉시 급속 냉동해 만들어 본연의 쫀득한 식감을 유지하는 청년떡집은 완전 해동하면 일반 떡처럼 살짝 해동하면 아이스크림처럼 즐길 수 있어 한국식 퓨전 떡 열풍을 일으키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청년떡집 이순영 팀장은 “청년떡집이 런칭한지 일 년이 됐다. 그 동안 받은 감사한 마음을 담아 진행하는 이번 CJ 오쇼핑 방송은 한정 기간, 특별가로 만나볼 수 있다"며 "6월 1일 CJ 오쇼핑 방송에서 좋은 기회 놓치지 않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죠스떡볶이, 제주항공서 1만개 판매 돌파

죠스푸드(대표 나상균)의 떡볶이 브랜드 ‘죠스떡볶이’가 제주항공을 통해 선보인 기내용 간식 ‘죠스떡볶이 air’의 판매량이 약 5개월 만에 1만개를 넘어섰다.

죠스떡볶이 air는 지난해 말 국내외 여행객들에게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간식거리인 떡볶이를 하늘 위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하고자 제주항공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만들어진 제품이다.

실제 매장에서 제공하는 것과 동일한 매콤달콤한 떡볶이와 어묵튀김 등의 구성으로 비행기 안에서 색다른 맛과 재미를 제공해 비행 시마다 높은 판매율을 보였다.

죠스떡볶이 관계자는 “떡볶이는 익숙하지만 비행기 안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음식이 아닌만큼 많은 소비자들이 반가운 마음에 즐겨 찾는 것으로 보인다”며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에는 더욱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죠스떡볶이 air 는 제주항공이 운항하는 홍콩, 마카오 및 동남아 전노선의 에어카페에서 구입 가능하다.


투뿔등심, 이른 무더위 날리는 '초계 국수' 출시

SG다인힐(이하 다인힐)의 한식 전문 브랜드 ‘투뿔등심’이 때 이른 무더위를 식히는 여름 특선 메뉴인 ‘초계 국수’를 6월 1일 출시한다.

‘투뿔등심’에서 내놓은 ‘초계 국수’는 여름에만 맛볼 수 있는 특선 메뉴로, 무더위를 이기기 위한 우리나라 전통 보양식으로 널리 사랑받는 음식이다.

이번 출시한 ‘초계 국수’는 닭을 푹 고아 만든 육수에 식초와 겨자로 간을 해 식히고, 사과, 배, 닭고기 등 각종 고명을 푸짐하게 올려 원기 회복은 물론 사라진 입맛까지 돌아오게 만든다. 특선 메뉴인 ‘초계 국수’는 1만2000원에 판매하며 투뿔등심 여의도점과 고담 삼성점을 제외한 모든 매장에서 맛볼 수 있다.

SG다인힐 관계자는 "이번 특선 메뉴는 더욱 빨리 찾아온 무더위에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최고의 메뉴로 손꼽는다"며 "SG다인힐은 예년보다 빨라진 무더위에 고객들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메뉴를 끊임없이 연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