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24 (금)

이재욱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프로필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이재욱 전 농식품부 기획조정실장이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에 임명됐다. 

임 차관은 유통정책관과 식품산업실장 등 농식품부 내 요직을 거치며 논정 전반에 전문성을 갖춘 관료로 꼽힌다.

1963년 경북 안동 출신으로 안동 농림고와 서울대 농업교육학과를 졸업하고 영국 애버딘대에서 경제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1991년 기술고시 26회로 1991년 국림농산물검사소에서 공직을 시작했다. 이후 농식품부 유통소비정책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장, 농촌정책국장, 식품산업정책실장을 거쳐 지난달 기획조정실장에 임명됐다. 

임 차관은 지난해 식품산업실장을 지낼 당시 조류인플루엔자(AI)와 구제역 발병을 최소화해 가축질병관리 분야에서 성과를 내기도 했다.


배너
[김수범의 건강칼럼] 허리디스크, 협착증 치료하는 관절교정추나기법
추나요법의 급여화로 많은 분들이 추나요법의 혜택을 받고 있다. 기존에는 경제적부담으로 단순히 침, 물리치료, 뜸, 부항 등만을 받던 분들이 보험급여화의 혜택으로 추나요법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치료율도 더욱 높아졌다. 추나기법에는 크게 단순추나기법과 복잡주나기법이 있다. 가벼운 경우에는 단순추나기법을 이용하여 치료를 하는 반면, 난이도가 있는 질환에는 복잡추나기법을 사용한다. 먼저 단순추나기법에는 관절을 움직여서 풀어주는 관절가동추나기법, 근육과 근막을 풀어주는 근막추나기법, 관절주위의 근육을 늘려주어서 풀어주는 관절신연추나기법으로 나누었다. 복잡추나기법에는 관절을 빠른 속도로 움직여 치료하는 관절교정추나기법이 있다. 관절교정추나기법은 무엇인가? 관절교정추나기법은 충격치료를 동반한 가동화기법으로 빠른 속도와 적은 진폭의 힘을 사용하여 시행하는 직접적인 기법이다. 특정 해부학적인 접촉점을 이용하여 지렛대의 효과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속도, 진폭, 방향을 조절하여 고속, 저진폭의 동적인 교정을 하는 것이 특징이다. 보통 추나요법을 받을 때 “우두둑”하며 염발음을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단순추나의 관절가동추나는 같은 부위를 치료할 수 있지만 관절교정치료와는 반대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