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04 (토)

종합

[푸드TV 인터뷰] 양향자 이사장, "서울 국제 푸드앤테이블 웨어 박람회, 한식세계화 초석되길"

16회 맞은 박람회서 푸드 스타일링과 주방용품의 최신 트렌드 소개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푸드 스타일링과 주방용품의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는 ‘제16회  서울 국제 푸드 앤 테이블웨어 박람회’가 3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렸다.




(사)세계음식문화연구원과 (사)한국푸드코디네이터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이 박람회는 식품업체와 테이블웨어 관련 기관들에게 홍보와 비즈니스 창출 기회를 제공하고 해당 분야의 동향을 알려 지속 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돕고자 마련됐다.



이 박람회에서 양향자 세계음식문화연구원 이사장은 "서울 국제 푸드앤테이블 웨어 박람회가 16살이 됐다"며, "많은 쉐프들이 이 대회를 통해서 꿈과 희망을 키워왔으며, 그동안 많은 학생들이 성장해서 이제는 지도자로써 학생들을 지도하는 대회가 됐다"고 말했다.



양 이사장은 "중국과 한국 식문화교류를 10년이상 한국음식을 알려왔고, 베트남 또한 9년동안 한국음식을 알리는 등 한식세계화를 위해서 많은 시간을 보냈다"면서 "이러한 경험이 우리 한국 음식이 세계화 되는데 밑거름이 되었기 때문에 앞으로 꿈나무들이 더욱더 성장할 수 있는 이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5일까지 열리는 박람회 기간에는 세계 최고의 푸드코디네이터와 조리사를 뽑는 ‘세계푸드코디네이터·세계조리사 올림픽’도 개최된다. 이 경연대회에는 식품 및 주방관련 기관 4백여 곳이 참가했다.
 




배너
[김수범의 건강칼럼] 추나요법 건강보험 급여화, 단순추나 근막추나요법이란
건강보험에서 추나요법이 급여화 됨에 따라서 여러 주나요법들이 시술되고 있다. 그전에는 간단히 모두 추나요법이라고 하여 시술을 하였으나 시술법이 더욱 세분화 되었다. 먼저 크게는 단순추나요법과 복잡추나요법, 특수추나요법 등으로 구분을 하였다. 단순추나요법에는 관절을 움직여서 풀어주는 관절가동추나요법, 근육과 근막을 풀어주는 근막추나요법, 관절주위의 근육을 늘려주어서 풀어주는 관절신연추나요법으로 나누었다. 또한 복잡추나는 관절에 순간적으로 힘을 주어 고속으로 진폭을 작게하여 치료하는 관절교정추나요법으로 분류를 하였고 특수추나는 팔이나 다리, 관절의 뼈가 빠진 것을 치료하는 탈구추나요법으로 구분하였다. 이중에 가장 기본적으로 할 수 있는 근막추나에 대하여 알아 보고자 한다. 근막추나요법은 근막과 근육을 조절하는 추나요법이다. 근막은 근을 싸고 있는 막이다. 근육은 쉽게 늘어났다 줄어들며 운동성이 매우 높다. 근막은 근육을 싸고 있는 막으로 운동성이적다. 그런데 근막은 근육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뼈. 신경, 내장, 등에 서로 연결이 되어 있어서 우리 몸의 형태를 유지하고 있는 막상구조이다.근육은 탄력적이지만 근막은 비탄력적이며 한번 변형이 되면 다시 되돌아오지 않아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