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09 (수)

포토

[포토] "겨울철 제철 과일 감귤로 감기 예방해요"

[푸드투데이 = 김성옥기자] 지난 8일 부천역사 내 한 대형 마트에서 시민들이 겨울철 감기를 예방하고자 제철 과일인 감귤을 구입하고 있다. 




겨울철 제철 과일인 감귤은 비타민 C와 비타민 A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에 좋으며, 감기에 대한 저항력을 증가시켜주는 시네필린 성분이 있어 면역력을 높여준다.



한편, 주말에 평년기온을 유지하다가 9일 서울 아침 기온이 -9.4도로 추위가 다시 찾아와 낮에도 영하권에 머물러 건강에 유의해야 한다.


배너
<김수범의 건강칼럼>무릎관절통증, 자세와의 관계는?
대한민국의 인기있는 운동이라면 단연 축구이다. 토트넘의 손흥민선수와 베트남의 박항서 감독으로 인하여 대한민국의 위상이 많이 올라갔다. 대한민국을 한마음으로 하게 하는 국민운동이기도 하다. 개인적으로는 늘품연예인축구단의 팀닥터를 하면서 축구선수들의 치료를 하여 주고 있다. 팀닥터를 하면서 많이 다치는 부위는 종아리, 허벅지, 무릎, 발목 등이 가장 많다. 전후반 90분을 모두 소화해 내려면 단연 튼튼한 다리를 갖아야 한다. 그런데 지명적으로 오는 통증이 있다. 바로 무릎의 통증이다. 근육통의 경우는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회복이 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무릎관절의 경우는 자주 다치면서 한번 인대, 힘줄, 연골 등의 손상이 오면 치명적으로 오는 경우도 많다. 외상으로 인하여 오는 통증은 원인이 분명한 경우가 많다. 일반인의 경우에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통증이 온다. 젊었을 때나 급성으로 많이 오는 무릎염좌는 외부의 충격에 의하여 무릎주위의 인대, 근육에 손상이 되어 오는 경우다. 안정을 하거나 침을 맞은 후에 붕대로 고정을 하는 가벼운 치료방법만으로도 좋아진다. 그러나 축구를 많이 하거나 농사를 짓거나 노동을 무리하게 하거나 무거운 것을 많이 드는 경우는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