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06 (목)

식품

매일유업, ‘맘&그랜드맘과 함께 떠나는 앱솔루트 공장견학’ 참가자 모집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은 오는 12일과 13일 예비 엄마와 예비 할머니를 함께 초대해 공장 투어 프로그램을 체험 하는 '맘&그랜드맘과 함께 떠나는 앱솔루트 공장견학'을 진행한다.


매일유업의 ‘앱솔루트 공장견학’은 조제분유, 우유 등 제품의 생산과정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는 프로그램으로 그 동안 주로 임산부 대상으로 진행했다.


매일유업은 최근 친정 어머니와 함께 견학에 참여하고 싶다는 고객 문의가 접수되어 견학 대상을 확대하기로 했다. 견학 신청에 당첨된 임산부는 친정어머니, 시어머니 등 성인 1명과 동반하여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견학 신청은 매일아이닷컴과 매일아이 모바일 앱(APP)을 통해 9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견학에 참석하는 예비 엄마와 할머니는 아기가 먹게 될 조제분유와 우유 등 제조 공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안심하고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임신기에 유익한 제품 영양 강의를 들을 수 있고, 매일유업 제품과 제로투세븐 영유아 용품 구매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Maeil Do포인트’ 1만 포인트와 매일유업의 성인영양식 ‘셀렉스’ 3종 선물세트를 기념품으로 증정받는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조제분유 공장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매일유업의 위생적으로 생산되는 제품 제조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여 고객과 두터운 신뢰를 쌓고 있다"며 "3대가 동행하는 뜻 깊은 행사의 프로그램을 더욱 발전시키고 내년에는 보다 많은 지역 고객 대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너
[기고] 달걀 구매 시 생산정보를 꼼꼼히 살펴보자
달걀은 일상적인 식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식품이다. 요리도 간편하며 맛도 좋아 늘 식탁 한곳을 차지하는 달걀은 영양학적으로도 ’완전식품‘으로 불릴 만큼 건강에 유익하다. 달걀은 풍부한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는 레시틴,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D, 피부와 모발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 복합체 등이 있어 건강에 매우 유익한 식품이다. 영국의 일간지 데일리 익스프레스 및 공영방송 BBC에서는 슈퍼푸드 TOP 10에 달걀을 선정하기도 하였다. 하지만 이 훌륭한 완전식품이 ’살충제 파동‘으로 소비가 급감하고 있어 안타깝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서 달걀 소비 실태 변화를 조사한 결과 지난해 8월 살충제 달걀 발생 전후로 소비량이 46%나 급감했다고 한다. 산란계 농장에 대한 전수검사와 부적합 달걀 유통 차단 및 회수·폐기 조치 등 즉각적인 대처로 일단락되었지만 아직도 소비자들의 불안감은 여전한 상태이다. 이에 정부는 식품안전에 대해 보다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식품안전개선 종합대책을 수립(‘17.12)하였다. 주요 내용으로는 밀집·감금사육 등 열악한 산란계 사육환경을 동물복지형으로 전환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