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29 (목)

포토

[포토] 겨울철 방어가 최고! 방어잡으러 모슬포로 떠나자

[푸드투데이 = 김성옥기자]제주도(원희룡 도지사) 서귀포시 대정읍 모슬포항에서 29일  '제18회 최남단 방어축제'가 열렸다.


이번축제는 오는 12월 2일까지 열려 '청정 제주바다의 흥과 멋과 맛의 향연'이라는 주제로 '방어 맨손으로 잡기, 어린이 물고기 잡기 체험, 대방어 해체쇼, 어시장 선상경매, 아빠와 함게하는 릴 낚시, 방어무료 시식회'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축제 기간 가요제, 해녀 노래자랑, 청소년 페스티벌, 초청가수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을 비롯 지역 올레길 탐방, 사생대회 등도 마련됐다.



이미남 최남단바어축제위원장은 “방문객들이 청정 제주바다에서 탄탄한 근육질을 만들어낸 방어의 찰진 식감과 기름진 뱃살의 맛을 느끼면서 즐거운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최남단 방어축제  제주도해양문화축제


배너
<김수범의 건강칼럼> 요통 증세는 같아도 원인은 다양
가장 흔한 병중의 하나가 요통이다. 요통의 증세는 같아도 원인을 다양하다. 가벼운 근육통, 척추관협착증, 압박골절, 일자허리, 척추전만증, 척추측만증, 척추전방전위증 등의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요통이 오지만 나타나는 증세는 모두 요통이다. 살아가면서 누구나 몇 번씩은 요통으로 고생을 한다. 또한 인간이 동물과 다르게 두발로 서서 보행을 하면서 요통은 더욱 많아졌을 것이다. 우리 주위를 보면 허리디스크로 고생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진단기기의 발달로 요통관련 진단이 많아지고 더욱 세분화 된 면도 많다. 거리를 나가보면 허리디스크를 전문으로 치료하는 병원이 날로 늘어나는 것을 쉽게 볼 수 잇다. 많은 사람들이 허리디스크로 고생을 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허리디스크라는 진단을 받으면 어떤 생각을 할까? 일단 큰 병이라고 생각을 하고 두려움이 올 것이다. 그 다음에는 디스크를 수술을 하거나 시술을 받아야 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을 할 것이다. 단순한 요통에서는 침도 맞아보고 물리치료도 해보고 여러 가지 치료법을 생각해 보지만 진단이 나오면 치료법이 한정이 된다. 허리디스크라고 하면 수술이 아니면 다른 방법이 없는 것이 아닌가 생각하는 사람도 많다. 성격이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