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포토]농협, "2018 국민행복나눔 김장축제" 여성농업인 김치 나눔 성료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 공동으로 주회, 김병원 회장 "김치 소비 촉진"



[푸드투데이 = 김성옥기자]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농협(회장 김병원)이 공동주최하고, 농협이 주관한 “八道 여성농업인과 함께하는 『2018 국민행복나눔! 김장축제』”가  20일, 일산 킨텍스(제2전시관 8홀)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김장축제에는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김정재 의원(경북 포항, 자유한국당) 등이 참석하였으며, 특히, 주한 중국대사 부인 리산 여사가 참석하여 눈길을 끌었다.



힘든 재해를 이겨낸 전국의 팔도 여성농업인 1,300명은 서로를 위로하고 격려하면서 직접 김장김치 2만 포기를 담궈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농협에서 운영하는 「농업인 행복콜센터」의 홀몸어르신 등에게 전달하였으며,  전국 각지 농협에서 전달하는 8만여 포기를 합쳐 총 10만여 포기의 김장김치를 어려운 이웃들에 전달하게 된다. 



「김치문화전시관」에서는 김치의 과거, 현재, 미래를 조명해 보는 공간을 마련하여 일부 전통김치를 실제로 복원하여 시식할 수 있도록 하고, 전국 각지의 지역특산물을 이용한 팔도김치도 선보였다. 특히,  미래「Kimchi」갤러리에서는, ‘건강’을 테마로 김치 유산균과 발효과학에 초점을 맞춰, 김치 마카롱, 비키니스무디, 오이사과주스′등 아이들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음식들을 선보였다.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은“오늘 전국 팔도의 여성농업인들이 모여 김장문화의 미덕을 계승하고, 나눔을 실천한 만큼 소비자 분들께서도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김치를 많이 장만하셔서 가족들의 건강도 챙기시고, 농산물 소비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우리 농업인들에게도 큰 힘이 되어주시기 바란다”며 도시와 농촌의 상생 발전을 당부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어린이 과즙 홍삼음료 ‘정관장 아이키커 사파리팩’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정관장은 맛과 영양 가득한 어린이 과즙 홍삼음료 ‘정관장 아이키커 사파리팩’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정관장 아이키커 사파리팩’은 엄선한 6년근 홍삼에 새콤달콤한 과즙과 식물혼합농축액이 함유돼 맛과 건강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사과맛, 포도맛 24입 혼합 기획세트로 구성됐다. ‘정관장 아이키커 사파리팩’은 아이들의 선호도를 반영한 즐거운 놀이동산 사파리버스 컨셉으로 귀여운 동물 캐릭터들이 알록달록한 색상으로 그려져 선물받는 느낌을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정관장은 ‘아이키커 사파리팩’ 런칭을 기념하여 25일부터 28일까지, 내달 2일부터 5일까지 2차례에 걸쳐 전국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시음 행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정관장 아이키커’는 최초의 어린이 과즙 홍삼음료로 2011년 출시 이래 10년 동안 꾸준히 판매된 인기제품이다. 정관장은 디자인 측면만 강조하는 치열한 어린이 음료시장에서 정관장의 까다로운 원료 안전성 관리 기술이 접목돼 주부들의 마음을 공략한 것이 사랑받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또한 ‘정관장 아이키커’ 제품은 여름에 냉장고에 보관해 시원하게 마시거나 얼려 먹을 수 있으며, 휴대와 섭취가 간편한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