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가을 신학기 학교급식 식중독예방 합동점검 사전 예고

식약처, 학교급식소.식재료공급업체 등 6000여 곳 대상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지방식약청, 교육청, 지방자치단체,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함께 오는 20일부터 28일까지 학교급식소, 식재료공급업체 등 6000여 곳을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전국 합동점검’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초․중․고등학교 개학 초기에 발생 가능성이 높은 식중독을 예방하고 안전한 학교급식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실시하게 됐다.
    


주요 점검 내용은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보관 행위 ▲조리종사자 개인위생 관리 ▲식재료의 위생적 취급 및 보관 관리  ▲급식시설․기구 등의 세척․소독 관리 ▲보존식 적정 보관 여부 등 이다.

식약처는 이번 합동점검에 앞서 2학기 학교 개학을 대비해 권역별 ‘학교급식 식중독대응 협의체’를 8월 3일부터 10일까지 모두 6회에 걸쳐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회의는 지방식약청이 주관하고 식약처(식중독예방과), 시·도 및 시·도 교육청 등이 참여한다.
  
주요 논의 내용은 ▲폭염시기 각 기관별 식중독예방 업무 점검 ▲2학기 개학시기 학교급식소 지도·점검 계획 ▲식중독 발생 현장대응 등 원인조사 협력체계 강화 방안 ▲‘18년 상반기 학교 식중독 발생현황 공유 등이다.

식약처는 "이번 신학기 합동점검이 개학 후 학교급식으로 인한 식중독 발생을 예방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교 급식소, 식재료 공급업체 등을 대상으로 급식안전 관리에 보다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