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반딧불사과 직접 딴다'...전북 무풍사과축제

사과 높이 쌓기, 사과 박 터뜨리기, 제기차기 등 체험 다양

전북 무주군(군수 황정수)은 제25회 면민의 날 기념 무풍사과축제가 오는 25일 무풍면 생활체육공원에서 개최된다고 21일 밝혔다. 

무풍사과축제는 무풍면이 주최하고 무풍체육진흥회가 주관하는 것으로 ‘명품 사과왕’의 탄생을 볼 수 있는 기념행사와 화합행사, 농·특산물 전시·판매 행사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화합행사로 진행될 사과 길게 깎기와 사과 높이 쌓기, 사과 박 터뜨리기, 제기차기, 윷놀이, 단체줄넘기 등은 사과의 고장 무풍의 면모를 확인하는 기회이자 면민화합의 기반이 될 것으로 보인다.


농·특산물 전시·판매장에는 사과 직판장을 비롯한 사과품종별 전시 및 품평회장, 사과 시식코너 등이 마련돼 무풍이 사과의 고장임을 알린다. 


무풍면민의 날 행사를 병행해 열리는 무풍사과축제는 올해로 25회 째를 맞고 있으며 주민들의 화합과 소득기반을 다지는 행사로 자리잡았다. 


무풍면은 고랭지 반딧불사과의 주산지로 사과는 육질이 단단하고 저장성이 좋을 뿐만 아니라 당도도 높고 맛이 좋아 대형마트나 농산물시장에서 최상품으로 꼽히고 있다.


1주당 10만 원씩에 사과나무를 분양받으면 꽃따기와 열매솎기를 비롯해 사과수확 등 다양한 체험에 참여할 수 있으며 1주당 최소 30kg의 수확을 할 수 있다.


직접 수확 시에는 수확량이 30kg 이상이 돼도 모두 가져갈 수 있고 부족한 경우에는 30kg을 채워준다. 


수확체험에 직접 참여하지 못할 때에는 농업기술센터 직원들이 사과를 수확해 택배를 이용해 집까지 안전하게 배달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