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는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이 주관하는 ‘국가식품클러스터 국제 온라인 토론회(글로벌 온라인세미나)’가 ‘미래식품, 선택과 맞춤의 시대’를 주제로 오는 7월 3일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식품산업 관계자들이 변화하는 미래 식품산업 최신 동향을 분석하고, 제품개발에 활용할 수 있게 최근 업계 관심이 높은 고령친화식품, 대체식품, 친환경식품 등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기조강연은 미래 유행(트렌드) 분석 전문기업인 어드밴스드 휴먼 테크놀로지스 그룹(Avanced Human Technologies Group)의 로스 도슨(Ross Dawson) 회장이 ‘식품의 미래를 창조하다’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서, 고령친화식품에 대해 바이오준(biozoon)의 마티아스 쿡(Matthias Kück) 대표, 대체식품은 플랜더스 푸드(Flanders’ FOOD)의 엠마 시드윅(Emma Sidgwick) 국제업무 담당자, 친환경식품은 뷸러 그룹(Bühler Group)의 제이 오니엔(Jay O’Nien) 환경영향평가 팀장이 강연한다.
이번 세미나는 유튜브 채널(국가식품클러스터 TV)을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되고, 한국어와 영어로 동시통역이 제공된다.
식품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6월 30일까지 오른쪽 사진의 큐알(QR)코드를 통해 사전등록을 하면 강연에 대해 질의가 가능하다.
양주필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은 “정부는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소비자의 관심이 높은 미래 식품산업 육성에 노력하고 있다.”라며, “이번 세미나는 식품기업들이 급변하는 미래식품 동향을 접하고, 세계 시장 진출에 해법을 찾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