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어린이를 향한 100번의 입맞춤"... 식품업계, 100주년 어린이날 맞아 동심 공략

[푸드투데이 = 조성윤.홍성욱 기자] <편집자 주> 아동복지법 제6조에 의하면 어린이에 대한 사랑과 보호의 정신을 높임으로써 이들을 옳고 아름답고 슬기로우며 씩씩하게 자라나도록 하기 위하여 매년 5월 5일을 어린이날로 하며, 5월 1일부터 5월 7일까지를 어린이주간으로 한다. 소파 방정한 선생이 지정한 어린이날이 100번를 맞으며 식품업계가 치열하게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가장 마케팅에 열을 올리는 곳은 제과업계다. 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오리온(대표 이승준)은 어린이날을 앞두고 온라인 전용 한정판 ‘공룡 변신놀이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 모양 패키지에 꼬북칩, 초코송이, 고래밥 등 인기 과자 10종을 담았다. 박스 포장재를 장난감으로 활용해 직접 공룡을 만들어 머리에 쓰고 놀 수 있다. 함께 들어있는 공룡 변신놀이 가이드와 스티커팩을 이용해 이빨, 뿔, 눈을 꾸미는 등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만들 수 있다.

 

 

크라운제과(대표 윤석빈)도 어린이날을 맞아 과자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이 세트는 동물 캐릭터 백팩 3종과 과일 파우치 2종까지 모두 5종이다. 이달 초까지 판매하는 어린이날 시즌 한정판으로 딸기와 체리로 디자인한 파우치는 죠리퐁, C콘칲, 츄러스 등 4가지 스낵으로 구성했다. 꿀벌, 거북이, 무당벌레 등이 그려진 백팩은 마이쮸, 빅파이 등 비스킷과 캔디를 더해 6가지로 구성했다. 1만원이 넘지 않은 가격에 다양한 사이즈와 캐릭터를 취향대로 고를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뚜레쥬르(대표 정성필) 는 어린이날을 앞두고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과 손잡고 케이크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다. 캐치 티니핑은 보석 티니핑들이 지구로 떨어지면서 벌어지는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이다. 대표 제품은 핑크색 케이크 위에 인기 캐릭터 '하츄핑'의 7㎝ 빅 사이즈 피규어를 올린 '반짝반짝 하츄핑'이다. 초코 시트 사이에 고소한 크림을 넣어 만들었다.

 

 

롯데푸드(대표 이진성)는 올해 100주년을 맞은 어린이날을 기념해 교원그룹과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푸드는 이번 공동 프로모션을 위한 ‘롯데비엔나 X 교원 어린이날 한정판 패키지’를 선보인다. 가정의 달과 100주년 어린이날을 기념하는 귀여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오는 6월 15일까지 온라인 및 대형마트, 슈퍼마켓 등에서 롯데비엔나 어린이날 패키지를 구입하면 경품추첨에 응모할 수 있다.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100주년 어린이날을 맞아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과 함께 무연고 아동을 돕는 ‘SPC해피쉐어 캠페인’을 진행한다. ‘SPC해피쉐어 캠페인’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을 찾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 소개된 사연에 고객이 응원 댓글을 달거나 ‘좋아요’ 혹은 공유 등으로 참여하면 일정 금액을 적립해 대신 기부해주는 온라인 사회공헌이다.

 

 

농협(회장 이성희)경제지주는 축산물 전문 온라인 쇼핑몰 농협 라이블리에서 5월 5일 어린이날을 겸한 '오겹데이'를 기념해 한돈 할인행사를 8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돈 중에서 인기 있는 오겹살(구이용, 수육용)과 삼겹살(구이용, 수육용), 목살(구이용)을 11%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해당상품은‘오겹데이 기념 할인행사’배너를 클릭하면 할인 적용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hy(옛 한국야쿠르트)는 양네트웍스의 유아동 SPA 브랜드 래핑차일드와 협업해 스페셜 티셔츠 5종을 출시했다. hy의 야쿠르트 시그니처 컬러와 캐릭터를 래핑차일드만의 위트 있는 감성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콜라보 상품인 '야쿠르트 티셔츠'는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레귤러 핏의 반팔 티셔츠로 아이보리, 크림, 화이트, 레드, 베이지 등 총 5컬러로 구성됐다. 기능적인 면에서도 우수하다. 면 폴리 소재로 일반 면 소재 티셔츠보다 탄탄하면서 부드러운 착용감을 자랑한다. 서양네트웍스 자사몰과 전국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상품 구매자에 한해 선착순으로 야쿠르트와 협력한 또 다른 제품인 비치타월을 증정한다.  스페셜 티셔츠 5종을 출시했다. hy의 야쿠르트 시그니처 컬러와 캐릭터를 래핑차일드만의 위트 있는 감성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대구 서구에 위치한 대구 서부초등학교에서 어린이 대상 도서 지원산업인 '2022 동서식품 꿈의 도서관'을 진행했다. 동서식품 꿈의 도서관'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의 생각과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초등학교에 도서를 기증하고 도서관 환경을 개선하는 후원 프로그램이다. 2017년 충북 진천 상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매년 지역 초등학교 중 하나를 선정해 도서를 기증하고 환경 개선을 진행해왔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 전주공장이 ‘제100회 어린이날’을 맞아 전북 완주지역 어린이들을 응원하고 나섰다. 

완주군은 하이트진로 전주공장이 완주군지역아동센터협의회가 주관하는 제100회 어린이날 축제를 맞아 500만원 상당의 과자세트를 기탁했다.

 

 
CJ프레시웨이는 자사 비대면 키즈 교육 프로그램 ‘아이온택트’와 연계해 비대면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이번 쿠킹클래스는 서울 마포구, 서대문구 소재 아동양육기관 3곳의 5~9세 어린이 55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CJ프레시웨이의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어린이날을 맞아 아동양육기관 아이들에게 오감을 자극하는 요리 체험과 올바른 식습관 및 영양 교육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참여 아동들은 CJ프레시웨이 소속 키즈 전문 영양사와 셰프와 함께 사전 제공된 식재료를 활용해 각양각색의 ‘과일 듬뿍 파르페’를 만들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