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16 (목)

정책.행정

팜스트림, 농업발전 위한 기능 활성화…포털사이트 재오픈

[푸드투데이 = 이하나기자]  팜스트림(대표 황석찬)은 대한민국 농업발전을 선도하는 주류 커뮤니티로 기능하고자 1월 2일 농업 포털사이트를 재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새롭게 단장한 홈페이지는 △농업 관련 주요기사 및 국내외 농업 동향 △농업에 관심도가 높은 도농 회원 간의 상호 소통을 위한 게시판 △베란다 텃밭·주말농장 등 도시농업 경험 공유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춘 최신 스마트팜 정보 전달 △전통시장 탐방 및 농업 유관업체 대표인터뷰 등을 통한 현장의 목소리 반영 △농업단체들에 대한 만족도평가 공간 마련 등 농업 전반을 아우르는 양질의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농업 유관업체와 구직자의 연결 고리가 될 구인/구직 게시판과 영세 농업인과 일반 소비자의 상생·교류를 위한 직거래장터(농축산식품·중고농기계·부동산) 게시판을 신설하여 운영함으로써 도시와 농촌 사이의 징검다리 역할을 수행하고자 한다.

팜스트림은 이번 홈페이지 재단장을 통해 전체적인 디자인과 메뉴 체계를 깔끔하게 정돈하여 방문자의 접근성을 높였으며, 사용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SNS 간편 가입 기능을 도입하는 등 회원가입 절차를 간소화하였다. 나아가 모바일용 홈페이지를 별도 제작하여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에서도 손쉽게 홈페이지를 이용하도록 조치하였다고 밝혔다.


한편 팜스트림은 홈페이지 재오픈을 기념하여 선착순 50개사 기업회원에 한해 무료광고대행을 진행하는 동시에 일반회원 대상으로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팜스트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팜스트림의 오랜 노력 끝에 새롭게 재탄생한 농업 포털사이트는 궁극적으로 도시와 농촌을 연결하는 가교역할을 자청함으로써 우리 사회의 농업 인식개선 및 대한민국 농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배너
배너
배너

오피니언

더보기
<김진수 칼럼> 정세균 총리에게 거는 기대
문재인 정부에 두 번째 총리로 정세균총리가 취임하였다. 국회청문회 과정에서 국회의장의 경력이 걸림돌이 되었으나 국회의 동의를 얻어 공식적으로 총리로 임명된 데 대하여 축하를 드린다. 오늘 취임사에서 "경제 활성화와 국민 통합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내각이 중심이 돼 실질적 변화를 만들어내자"고 국민에게 희망을 안겨주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도 신임 총리에게 국회와 야당과도 대화로 소통하면서 서로 협력과 타협하기를 바라고 대통령 스스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줄 분이라서 기대가 크다고도 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첫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는 올 한해 경제 활성화와 민생안정에 매진해 줄 것과 특히, 과감한 규제혁파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혁신성장을 더욱 가속화해 달라고 내각에 주문하기도 했다. 문재인 정부의 후반기를 맞아 국민들은 그간 정부가 혼선을 빚어온 여러 정책이 제대로 수정되고 20대 국회의 마감과 21대 국회의 성공적인 출발을 위해 새 총리에 대한 기대가 클 수밖에 없다. 정총리는 산업자원부 장관과 국회의장을 역임한 바 있어 정치에 대한 균형 감각과 실물경제에 해박한 분이라서 현재 우리 사회가 당면한 정치와 경제 등의 난제를 가장 슬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