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호주청정우, 연말 감성 가득 ‘스몰럭셔리’ 홈파티 요리 3종 공개

[푸드투데이 = 이하나기자] 크리스마스와 함께 연말연시 분위기로 가슴 설레는 12월이 어느덧 반 이상 지나가고, 2019년 기해년도 며칠 남지 않았다. 송년회 모임이 한창인 요즘, 소중한 지인들과 함께 편안하고 소소한 분위기 속에서 럭셔리하게 홈파티를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호주축산공사가 홈파티를 보다 특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스몰럭셔리’ 호주청정우 레시피 3종을 마련했다. 고급 레스토랑에서 맛보던 비프 부르기뇽부터 소고기 브루스게타와 소고기 또띠아 피자까지, 품격 있는 ‘스몰럭셔리’ 홈파티 레시피 3종으로 올해 연말은 사랑하는 친구, 가족, 연인을 초대해 정성 가득한 홈파티를 열어보는 것이 어떨까? 


◇호주청정우 비프 부르기뇽



재료


호주청정우 소고기 300g, 베이컨 80g, 당근 1개, 양파 1개, 샐러리 1대, 양송이버섯 4개, 월계수 2장,

토마토페이스트 3큰술, 레드와인 300ml, 소고기육수 2컵, 소금 & 후추 & 파슬리 약간


레시피


(1) 소고기는 큼직하게 썬 후 소금과 후추로 밑간 한다. 베이컨은 일정한 두께로 썰어준다. 

(2) 당근, 양파는 큼직하게 썰고 샐러리는 어슷 썬다. 양송이 버섯은 이등분으로 자른다. 

(3) 냄비에 올리브유를 두른 후, 베이컨을 넣어 노릇하게 볶는다. 볶은 베이컨은 접시로 옮겨 담는다. 

(4) 베이컨을 볶은 냄비에 소고기를 넣고 표면이 익을 때까지 볶는다. 다 익으면 소고기를 옮겨 담고, 같은 냄비로 당근, 양파, 샐러리, 양송이버섯을 넣고 볶는다. 

(5) 재료가 알맞게 볶아지면 소고기, 베이컨, 토마토 페이스트, 레드와인, 육수, 월게수, 소금, 후추를 넣고 약불에서 1시간 정도 은근하게 끓인다. 파슬리를 뿌려 마무리한다. 


◇ 호주청정우 소고기 브루스게타



재료


호주청정우 다진 고기 100g, 허브솔트 약간, 바게트 1/2개, 방울토마토 10개, 양파 1/4개, 바질 2장, 발사믹식초 2큰술, 레몬즙 1큰술, 설탕 1작은술, 소금 약간, 올리브오일 1큰술


레시피


(1) 소고기 다짐육에 허브솔트를 뿌린 후 조물조물 무쳐 잠시 재워 둔다. 

(2) 방울토마토는 씨를 제거한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양파와 바질은 굵게 다진다. 

(3) 볼에 발사믹 식초, 레몬즙, 설탕, 소금을 넣고 소스를 만든다. 올리브유를 약간 첨가해도 된다. 완성된 소스에 준비한 방울토마토, 양파, 바질을 넣고 골고루 섞는다. 

(4) 바게트에 올리브오일을 바른 후 180도 오븐에서 5분 간 굽는다. 오븐이 없다면, 프라이팬에 앞뒤로 구워도 된다. 

(5)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밑간한 소고기를 넣어 볶는다. 표면이 익으면 한 김 식혀준다. 

(6) 구운 바게트 위에 볶은 소고기, 방울토마토를 먹기 좋게 올려서 마무리한다. 


호주청정우 소고기 또띠아 피자



재료


호주청정우 부채살 100g, 양송이 버섯 2개, 파프리카 1/4개, 피망 1/4개, 양파 1/4개, 또띠아 2장,

우스터소스 2큰술, 토마토 케찹 1큰술, 설탕 1작은술, 올리브오일 1큰술, 모짜렐라 치즈 1/2컵, 허브 솔트 약간


레시피


(1) 소고기를 일정한 크기로 자른 후 허브솔트를 뿌려 밑간 한다. 

(2) 양파, 파프리카, 피망은 굵게 채 썬다. 양송이 버섯은 껍질을 제거한 후 모양대로 자른다. 

(3) 볼에 우스터 소스, 토마토 케첩, 설탕을 넣고 골고루 섞어 소스를 만든다. 

(4) 예열된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른 후 밑간 한 소고기와 소스를 넣고 볶아준다. 알맞게 볶아지면 한 김 식혀준다. 

(5) 또띠아 위에 소고기와 함께 볶은 소스를 바르고 그 위에 또띠아 한 장을 더 겹쳐 소스를 한번 더 바른다. 소스를 바른 후 모짜렐라 치즈를 골고루 뿌려준다. 

(6) 손질한 채소와 버섯, 소고기를 올리고 185도 오븐에서 10분간 구워서 마무리한다. 


호주축산공사 한국대표부 고혁상 지사장은 “연말 분위기를 한껏 즐기실 수 있도록 호주 천혜의 환경에서 자란 깨끗하고 건강한 호주청정우를 활용한 럭셔리 홈파티 레시피를 준비했다”며, “정성을 가득 담은 호주청정우 요리들로 사랑하는 연인, 가족, 친구들과 함께 몸도 마음도 건강하고 따뜻하게 올 해를 마무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