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원앤원, 써브웨이, 도미노피자, 빽다방

[푸드투데이 = 이하나기자] 원앤원, 박천희 대표 '원할머니보쌈∙족발 본가'에서


원앤원의 원할머니보쌈∙족발이 지난달 28일 '원할머니보쌈∙족발 본가'에서 유락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어르신들을 위한 '생월잔치'를 성료했다고 2일 밝혔다.



원할머니보쌈∙족발의 '생월 잔치'는 지난 2006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원앤원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매월 원할머니보쌈∙족발 본가에서 지역 어르신들께 생신상을 대접하는 자리다.


특히 청계 8가에서 시작한 작고 소박한 보쌈집 시절부터 한결같이 원할머니보쌈∙족발을 찾아준 어르신들에게 보답하고자 원앤원 임직원들이 참여해 나눔 경영의 이념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매년 노인의 날이 있는 10월에는 유락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지역 내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생필품을 전달하는 '청계천 은빛 사랑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원할머니보쌈∙족발 관계자는 "청계 8가 황학동에서 시작해 어려웠던 시절 지역주민들이 보여 주었던 넉넉한 인심과 인정을 늘 잊지 않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써브웨이, 겨울 시즌 겨냥 ‘트리플 치즈 시리즈’ 3종 한정 출시…‘찰떡 케미’ 박막례 할머니 컬래버 영상 공개


올 겨울 치즈 덕후들의 심장을 쫄깃하게 만들어줄 ‘울트라 치지’한 샌드위치가 나왔다.



2030 대세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는 모차렐라 치즈, 슈레드 치즈, 아메리칸 치즈 등 써브웨이 치즈 3종을 모두 넣어 풍성한 치즈의 맛과 업그레이드된 샌드위치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트리플 치즈 시리즈’를 겨울 시즌 메뉴로 출시하고 내년 1월 31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트리플 치즈 시리즈 메뉴는 ‘트리플 치즈&스테이크’, ‘트리플 치즈&풀드포크 바비큐’, ‘트리플 치즈&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등 겨울철 꿀조합 3종이다.


담백한 맛과 쫄깃한 식감이 매력적인 모차렐라 치즈, 체다 치즈와 몬테레이 잭 치즈를 잘게 채 썰어 부드러움을 강조한 슈레드 치즈, 고소한 맛이 돋보이는 아메리칸 치즈 등 써브웨이 치즈 3종을 샌드위치 하나로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샌드위치 하나에 세 종류의 치즈가 들어있어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맛과 부드러우면서 쫄깃한 식감 등 극대화된 치즈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샌드위치를 한 입 베어 물면 세 가지 치즈와 다양한 채소, 육즙 가득한 최상급 육질의 고기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환상적인 맛을 선사한다.


‘트리플 치즈&스테이크’는 써브웨이 프리미엄 스테디셀러인 스테이크&치즈 샌드위치에 트리플 치즈를 얹은 메뉴다. 입안을 가득 채우는 비프 찹스테이크의 육즙과 치즈의 풍미가 일품이다.


‘트리플 치즈&풀드포크 바비큐’는 7시간 동안 저온 훈연 방식으로 조리한 정통 아메리칸 스타일의 풀드포크 바비큐와 트리플 치즈의 풍성한 맛의 조화가 돋보인다.


‘트리플 치즈&로티세리 바비큐 치킨’는 오븐에서 오랫동안 천천히 빙글빙글 돌려 구워내 기름기 없이 담백한 바비큐 맛이 특징인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샌드위치에 트리플 치즈를 더해 맛과 영양의 밸런스를 제대로 살렸다.


3종 모두 6900원으로 가격도 따듯하다. 치즈 1종이 들어가는 기존 단품가에 치즈 2종을 추가한 가격 대비 8~14% 저렴한 수준이다.


써브웨이 마케팅 담당자는 “영양만점 치즈의 인기가 더욱 높아지는 겨울 시즌을 맞아 세 종류의 치즈를 듬뿍 넣어 신선한 샌드위치를 보다 풍성하고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겨울 꿀조합 메뉴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한편, 써브웨이는 2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100만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와 컬래버레이션한 ‘트리플 치즈 시리즈’ 바이럴 영상도 공개한다. 박막례 할머니는 앞서 ‘박막례 써브웨이 주문하다’, ‘썹!프라이즈 프로모션 시리즈 1~3탄’ 등 4편의 컬래버 영상을 통해 써브웨이와의 찰떡 케미를 선보인 바 있다. 지난 4편의 컬래버 영상은 합산 조회수가 무려 6백만 회에 육박할 만큼 큰 인기를 얻었다.


도미노피자, 도미챗으로 주문은 편리하게, 혜택은 더 크게

도미노피자가 오는 2일부터 12월 한달 동안 도미노 온라인 매니아를 대상으로 도미챗 전용 최대 40% 할인 쿠폰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 한 달 동안 도미노피자는 온라인 회원인 도미노 온라인 매니아들에게 등급별로 도미챗 전용 쿠폰을 선물한다. 레귤러, 프리미엄 등급에게는 배달 25%, 포장 35% 쿠폰을, VIP와 로얄, 틴매니아 등급에게는 배달 30%, 포장 40% 쿠폰을 증정한다.

도미노피자가 피자업계 최초로 오픈한 인공지능 채팅 주문 서비스 ‘도미챗(DomiChat)’은 채팅으로 간편하고 재미있게 도미노피자를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다. PC와 모바일 속 채팅 주문하기 혹은 피자/사이드 메뉴 화면 오른쪽의 도미챗 아이콘을 클릭하면 뜨는 팝업창을 통해 채팅 혹은 버튼 클릭으로 간편하게 주문 가능하며, 전 메뉴를 대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기간 내에 신규 가입하거나 유효 전환한 고객에게도 즉시 쿠폰이 발급되며 쿠폰 1장당 최대 4판까지 주문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도미노피자를 사랑해 주시는 온라인 매니아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번 할인 쿠폰 제공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기간 내에 온라인 회원 가입만 하셔도 다양한 온라인 매니아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이번 기회에 도미노피자 온라인 회원 가입 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빽다방, 크리스마스 시즌 신메뉴 2종 한정 출시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브랜드 빽다방이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앞두고 고소하고 달콤한 버터크림을 활용한 신메뉴 2종을 출시하고, 12월 한 달간 한정 판매한다.



빽다방이 선보인 이번 신메뉴는 진한 커피에 고소한 생크림과 버터를 활용해 만든 버터크림을 가득 얹어 은은한 단맛과 묵직한 바디감을 즐길 수 있는 점이 큰 특징이다. 특별히 산타 복장을 한 백종원 대표를 본뜬 초콜릿 사인판을 토핑으로 올려 즐거운 크리스마스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비주얼을 완성했다.

이번 신메뉴는 아메리카노를 베이스로 하는 ‘버터크림커피’와 카페라떼와 흑당 드리즐이 더해진 ‘버터크림카페라떼’ 두 가지로 선보였다. ‘버터크림커피’는 진한 커피와 함께 눈처럼 부드러운 버터크림 고유의 매력을 느낄 수 있으며, ‘버터크림카페라떼’는 고소한 라떼와 흑당의 은은한 단맛이 더해져 풍미를 더욱 배가시켰다. 음료 상단에 올려진 버터크림을 한 모금 마셔 본연의 맛과 향을 즐긴 뒤 음료 하단의 커피를 마시면 달콤함과 진한 커피 맛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자아내는 이번 신메뉴 2종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빽다방 직·가맹점에서 핫(HOT), 아이스(ICED) 음료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버터크림커피’가 3천 5백 원, ‘버터크림카페라떼’가 4천 원이다.

더본코리아 빽다방 관계자는 “지난 할로윈 데이 시즌에 선보였던 ‘할로윈스무디’와 같이 최근 빽다방 만의 컨셉과 스타일을 살린 시즌 메뉴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라며, “새롭게 선보인 이번 메뉴는 겨울철에 잘 어울리는 부드러운 버터크림과 산타 복장의 백종원 대표 캐릭터를 활용한 초콜릿 사인판을 올려내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분위기에 흠뻑 빠지고 싶은 분들을 위한 특별한 홀리데이 음료로 제격”이라고 전했다.

한편, 올해로 개점 13년째를 맞이한 빽다방은 높은 퀄리티의 카페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서비스하는 커피전문점이다. 친구같이 편안한 카페를 모토로 하는 빽다방은 다양한 커피 메뉴 이외에도 시즌별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음료군을 선보이며 여러 연령층에게 사랑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