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3 (금)

외식.프랜차이즈

<오늘의 외식가> 버거킹, 김가네, 할리스커피, 피자헛, 한촌설렁탕

[푸드투데이 = 이하나기자] <오늘의 외식가>는 외식업계 동향, 행사 등 정보들과 함께 외식을 하려고 하는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할인 정보나 신메뉴 등에 대해 소개드리고 있습니다. 


금일은 버거킹의 꾸준한 인기로 '사딸라 올데이킹' 1,500만개 돌파 기념과 함께 김가네의 겨울철 입맛을 책임질 '건강하닭죽', 할리스커피의 크리스마스 기념 홀케익 사전예약 프로모션과 피자헛의 메가클래식피자 신규 토핑 3종과 한촌설렁탕의 추운 날씨로 매출 급상승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버거킹 사딸라 올데이킹, 꾸준한 인기로 1,500만 개 판매 기록 세워




버거킹의 ‘올데이킹(ALL DAY KING)’이 론칭 1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500만 개를 넘어섰다. 소비자들의 반응을 면밀하게 관찰하며 주기적으로 메뉴를 변경하고, 고객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한 점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인기 버거 세트를 하루 종일 4,900원에 즐길 수 있는 버거킹의 올데이킹은 이미 지난 7월 천 만개 판매를 돌파하며 버거킹의 대표 가성비·가심비 메뉴로 자리를 잡았다. 버거킹은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경험을 전하고자 올데이킹의 구성을 리뉴얼하거나 ‘베이컨토마토비프버거’와 같은 올데이킹 전용 신메뉴를 추가하는 등의 노력을 펼치며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1,500만 개 판매라는 성과를 기록했다. 


올데이킹의 식지 않는 열기엔 올해 큰 돌풍을 일으킨 뉴트로와 인터넷 밈 트렌드를 반영한 ‘올데이킹 사딸라’ 광고 역시 큰 역할을 했다. 버거킹은 4,900원이 4달러와 비슷하다는 것에 착안하여 SNS에서 밈, 짤방 등으로 사용되던 ‘김두한식 극딜 협상’을 패러디한 ‘사딸라’ 광고를 선보였다. 해당 광고는 온에어 되자마자 가격 경쟁력을 확실하게 보여주는 완벽한 패러디 광고로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았으며, 현재까지도 뉴트로 트렌드의 대명사로 거론되면서 여전한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이와 함께 최근 버거킹이 론칭한 ‘더블올데이킹’의 광고 역시 뉴트로·밈 트렌드의 또 다른 대명사인 ‘곽철용 신드롬’을 반영하여 올데이킹에 대한 관심이 또 다시 고조되고 있다. 


버거킹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은 “고객에게 버거킹의 프리미엄한 맛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려는목표로 올데이킹 메뉴를 운영했다. 론칭 1년이 지났지만 고객들의 변함없는 사랑 덕분에 1,500만개 판매 돌파라는 의미 있는 기록을 남기게 되었다.”며 “최근 론칭한 ‘묻고 더블로 가!’ 더블올데이킹도 사딸라 올데이킹과 같이 많은 관심 부탁 드리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진행 중인 ‘사딸라’ 올데이킹 프로모션 대상 메뉴는 ▲ 통새우와퍼주니어세트, ▲콰트로치즈와퍼주니어세트, ▲불고기롱치킨세트다. ‘묻고 더블로 가’ 더블올데이킹 메뉴는 ▲ 더블해쉬불고기세트, ▲더블베이컨토마토비프세트, ▲더블트러플머쉬룸와퍼주니어세트가 있다. 딜리버리 서비스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가네, 겨울철 입맛 책임질 ‘건강하닭죽’으로 소비자 니즈 반영



김가네가 ’건강하닭죽‘을 출시했다.

김가네는 지난달 14일 메뉴 기획 단계부터 차별화에 방점을 둔 신메뉴 6종을 약 1년 5개월 만에 새롭게 선보였다. 그 뒤를 이어 마지막 주자로 선보이게 된 ’건강하닭죽‘은 1~2인 가구 급증 등 변화된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급변하는 외식업계 트렌드와 간편식, 건강식을 넘어 트렌디한 메뉴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까지 반영한 김가네의 히든 메뉴다. 

김가네 ’건강하닭죽‘은 김가네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죽‘ 메뉴로, 닭을 푹 고아 깊은 맛을 자랑하는 육수에 식감을 더해줄 부드러운 닭고기와 찹쌀을 넣어 삼계탕 한 그릇의 풍미와 영양을 그대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바쁜 일상 속에서 간편하면서도 맛과 영양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제대로 된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김가네 관계자는 “고객분들의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책임지기 위해 오랜 시간 신메뉴 개발에 박차를 가했다”며 “2019년 김가네가 선보이는 마지막 히든 메뉴인 건강하닭죽으로 올 겨울 몸과 마음 모두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김가네는 ‘건강하닭죽’ 출시에 앞서 지난달 신메뉴 6종을 먼저 소개했다. 쫄깃한 면발과 바삭하게 튀긴 야채로 식감을 더한 ‘야채튀김우동‘과 지속적인 소비자 재출시 요청으로 다시 선보이게 된 ‘소고기 김밥‘과 ’생선까스‘, 그리고 부산에서만 판매되던 인기 메뉴인 ’불오뎅김밥‘ 등 6종이다. 현재 신메뉴 6종은 전체 메뉴 중 약 35% 이상의 주문 비중을 차지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할리스커피, 처음 선보인 '마카롱 초콜릿 벨벳' 케익으로 소비자 눈길 


할리스커피는 홀케익을 첫 출시하며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이번에 처음 선보인 홀케익 '마카롱 초콜릿 벨벳'은 특별한 날을 색다르게 기념할 수 있도록 먹는 즐거움 뿐 아니라 풍성함까지 담았다. 

1호 사이즈로 제작된 이번 홀케익은 진한 다크초콜릿 시트에 달콤한 초콜릿 크림과 앙글레즈버터 크림을 레이어 했다. 흘러내리는 다크초콜릿 가나슈와 함께 카라멜 마카롱과 초콜릿 마카롱을 넉넉하게 토핑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파티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려 줄 ‘Be mine(비마인)’ 데코픽을 함께 제공한다. 

할리스커피는 다음달 10일까지 할리스 어플리케이션 내 스마트오더를 통해 사전 예약하는 고객들에 한해 e-프리퀀시 5개 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총 2차에 걸쳐 사전 예약을 받아 원하는 매장 및 날짜에 맞추어 케익을 수령할 수 있다. 한정 판매로 진행되며, 참여매장은 할리스커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e-프리퀀시 10개를 적립하면 할리스커피X디즈니 콜라보의 ‘2020 플래너 세트’를 교환할 수 있는 교환권이 증정된다. 

할리스커피 관계자는 “할리스커피와 함께 달콤하고 따뜻한 연말을 맞이할 수 있도록 할리스만의특색을 살린 홀케익을 처음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특별한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계획하는 소비자들은 사전 예약을 통해 미리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피자헛, ‘갓성비’ 메가클래식 피자와 신규 토핑 3종 탄생


피자헛이 쫄깃하고 두툼한 도우의 신제품 ‘메가클래식’ 피자와 토핑 3종을 출시했다.

메가클래식 피자는 지난 5월 출시되어 많은 사랑을 받은 ‘메가크런치’ 피자의 인기에 힘입어 탄생했다. 극강의 바삭한 도우를 사용한 메가크런치 피자와는 달리 매우 쫄깃하고 두툼한 도우가 특징이며, 풍미 가득한 토핑을 엣지 끝까지 가득 채웠다. 기존 메가크런치 토핑인 ‘갓치킨’, ‘순삭포테이토’, ‘폭폭치즈’, ‘케미콤보’, ‘얌얌페페로니’도 메가클래식 도우로 즐길 수 있다. 메가클래식과 메가크런치 두 제품이 함께 ‘메가피자 시리즈’를 구성하게 되어 라인업이 풍성해졌다. 

새로 추가된 토핑은 ‘뿜뿜 불고기’, ‘찐 베이컨 체다’, ‘뽀짝 디아볼라’ 총 3종이다. ‘뿜뿜 불고기’는 남녀노소가 사랑하는 불고기 토핑을 가득 얹어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맛이다. ‘찐 베이컨 체다’는 고소한 베이컨에 체다 치즈를 더해 진한 풍미를 자랑한다. ‘뽀짝 디아블로’는 페퍼로니에 매콤한 크러쉬드 레드 페퍼가 올라가 환상적 궁합을 이룬다. 토핑 이름에 ‘뿜뿜’, ‘찐’, ‘뽀짝’ 등 젊은 층이 즐겨쓰는 용어를 사용해 한층 재미를 더했다. 

메가피자 시리즈는 주소비층이 젊은 세대인 만큼 뛰어난 갓성비(god+가성비, 가성비가 아주 뛰어남을 이르는 신조어)를 자랑하는데, 방문 포장 시 전제품 10,900~11,900원, 배달 및 레스토랑 이용 시 14,900~15,900원에 즐길 수 있다.

또한 피자헛은 메가피자 시리즈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 및 할인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메가더블세트’는 메가클래식 피자 1판과 메가크런치 피자 1판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메뉴로 방문 포장 시 19,900원, 배달 이용 시 25,9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추가 치즈 토핑도 기존 2,000원에서 1,000으로 반값에 제공하고 있다.

한국피자헛 마케팅팀 최두형 이사는 "메가피자 시리즈는 뛰어난 가성비와 재미있는 네이밍, 방송인 박준형 모델 기용 등 2030이 열광하는 요소들을 결합해 내놓은 제품"이라며 "메가크런치 피자와는 또 다른 쫄깃한 매력의 메가클래식 피자가 메가 시리즈의 흥행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촌설렁탕, 할인 이벤트 효과 봤다! 매출 급상승 추운 날씨가 한몫


이연에프엔씨의 한촌설렁탕이 지난 10월과 11월에 진행한 할인 이벤트의 효과로 가을 시즌 매출이 급상승했다.

한촌설렁탕은 지난 10월 1일부터 11월 15일까지 가을 시즌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도 같은 기간 매출 대비 약 35% 상승했다고 밝혔다.

이는 10월부터 이어진 할인 이벤트의 효과로 업체 측은 분석하고 있는 가운데 실제 한촌설렁탕은 가을 시즌을 맞아 ‘얼큰설렁탕’, ‘매운갈비찜’, ‘김치전’ 등 빨간 메뉴 할인 이벤트와 최근 보양 메뉴 ‘한촌탕’ 할인 이벤트 등을 진행한 바 있다. 

이런 이벤트를 통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메뉴들을 먹을 수 있어 고객유입률이 높아졌다는 분석이다.

또한 예년에 비해 일찍 찾아온 추운 날씨도 올해 가을 시즌 매출을 높이는데 한 몫한 것으로 보고 있다.  

한촌설렁탕 관계자는 “날씨가 쌀쌀해지면 따뜻한 메뉴의 판매 비율이 높아지긴 하지만 올해의 경우 고객을 위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 덕에 매출 상승의 효과를 크게 본거 같다”며 “올 겨울 시즌도 가맹점들의 매출이 높아질 수 있도록 매년 진행하는 캐릭터페어 등과 같은 이벤트들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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