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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외식가> 본아이에프, 굽네치킨, 도미노피자, 연안식당, bhc

[푸드투데이 = 이하나기자] <오늘의 외식가>는 외식업계 동향, 행사 등 정보들과 함께 외식을 하려고 하는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할인 정보나 신메뉴 등에 대해 소개드리고 있습니다. 


금일은 본죽의 수학능력시험 전날 죽 판매량 상승과 함께 굽네치킨, 호주 진출 시드니 오픈 소식과  도미노피자의 겨울 신메뉴 미트미트미트 피자 출시, 그리고 연안식당의 꼬막 채취 체험 행사와 bhc치킨의 해바라기 봉사단의 봉사활동에 대해 소개합니다.


본죽∙본죽&비빔밥 카페, 수능 전날 죽 판매량 52% 상승



본아이에프에서 운영하는 죽 전문점 ‘본죽’과 한식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본죽&비빔밥 카페’가 전국 1,500여 개 매장 매출을 분석한 결과 수능 전날 죽 판매량이 전일 대비 52%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수능 전날인 13일 판매된 죽은 총 약 16만 그릇으로, 올해 수능 응시생 54만 명 중 12%에 해당하는 이들이 죽을 찾은 것으로 추정할 수 있다. 또한, 해당 수치는 전주 같은 요일 대비 64% 높은 수준이다.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메뉴는 ‘전복죽’으로 3만 그릇 이상 팔렸으며, 그 뒤를 ‘쇠고기야채죽’, ‘야채죽’이 이었다. 특히, 약 1만 2천 그릇 판매된 ‘불낙죽’은 제품명에 ‘아니 불(不)’, ‘떨어질 낙(落)’자를 사용해 합격 기원의 의미를 담아 수험생 대표 메뉴로 자리 잡은 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본죽&비빔밥 카페 임미화 본부장은 “죽은 부드러운 식감으로 소화가 쉽고 영양도 풍부해 오랜 시간 준비해온 시험을 치르는 수험생들의 식사로 제격이다”라며 “올해도 본죽과 함께한 많은 수험생 여러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굽네치킨, 오세아니아 호주 첫 진출… 시드니에 오픈



굽네치킨이 다인종∙다문화 국가인 호주 시장에 첫 진출해 시드니에 ‘달링 스퀘어(Darling Square)점’을 개점했다.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아시아를 넘어 오세아니아 시장에 첫 발을 내딛으며 K-오븐구이 치킨의 명성을 드높이겠다는 계획이다.

호주는 다인종∙다문화국가답게 식문화도 다양하게 발달했다. 해산물과 육류 등 다양한 식재료를 기반으로 중국, 태국, 동남아, 멕시칸 요리들을 맛볼 수 있으며, 최근에는 한국식 치킨과 김치를 함께 먹는 식문화가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건강한 음식에 대해 높은 관심을 갖고 있다. 이러한 특성을 반영해 굽네치킨은 오븐에 구워 기름을 빼고 담백한 맛을 살린 굽네치킨이 호주에서 큰 인기를 얻을 것이라고 예상한다.

호주 1호점은 시드니의 최대 번화가로 복합리조트 및 테마파크 등이 활성돼 유동인구가 활발한 세계적인 명소인 달링 하버(Darling Harbor)에 위치해 있다. 인근에는 오피스 상권이 형성돼 직장인 고객이 유입되고, 주말에는 주변 관광명소를 찾은 관광객 및 호주 현지인과 한국인 유학생 등이 매장을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내부는 1층으로 이뤄져 있으며, 60평 규모에 총 84석을 갖춘 매장이다. 매장은 트렌디한 네온 사인의 인테리어와 모던 빈티지 콘셉트로, 현지 주요 타깃 층인 2030 세대들에게 호주 1호점에서만 느낄 수 있는 한국 오븐구이 치킨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굽네치킨은 호주 첫 진출을 위해 이색 메뉴를 선보인다. ‘굽네 UFO 퐁듀’는 가열된 철판에 올려진 치킨을 고소한 모짜렐라 치즈에 찍어먹는 메뉴다. 또한, ‘볼케이노∙갈비천왕 볶음밥’, ‘볼케이노∙까르보나라 떡볶이’, ‘잡채’ 등 친근하면서도 특별한 한식 사이드 메뉴도 함께 판매한다. 호주가 와인 생산량이 세계 7위이고 세계 4위의 수출을 하는 와인 생산국이라는 특징을 반영해 현지 맞춤식 와인과 칵테일을 제공한다.

굽네치킨 정태용 대표는 “이번 호주 첫 진출은 굽네치킨이 오세아니아 지역에서 K-오븐구이 치킨의 명성을 드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굽네치킨은 현지 맞춤형 마케팅과 트렌디한 메뉴 구성을 통해 글로벌 치킨 프랜차이즈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굽네치킨은 홍콩(7개), 중국(1개), 마카오(2개), 일본(5개), 말레이시아(1개), 베트남(2개), 호주(1개)에 진출해 현재 7개 국가에서 총 19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도미노피자 겨울 신제품 ‘미트미트미트 피자’ 출시


도미노피자가 15일 겨울 신제품 ‘미트미트미트 피자’를 출시했다.

도미노피자가 새롭게 선보이는 ‘미트미트미트 피자’는 육즙이 가득한 비프스테이크와 감칠맛 넘치는 BBQ포크, 고소함의 상징인 리얼불고기로 빈틈없이 도우를 채웠다. 그 위에 부드러운 페터크림치즈, 모차렐라 치즈, 체더치즈, 트러플크림소스 등을 함께 더해 고기의 매력을 푸짐하게 표현했다.

풍성한 고기 토핑으로 맛과 영양이 가득 담긴 도미노피자의 겨울 신제품 ‘미트미트미트 피자’ 가격은 라지 사이즈 3만3900원, 미디움 사이즈 2만 8000원이다.

또한, 겨울신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오늘부터 오는 12월 1일까지 페이코(PAYCO)와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일일 선착순 1천명 대상으로 간편 결제 서비스 페이코로 피자 주문 결제 시 2천원이 추가 할인되며, 도미노피자 내에서 페이코로 첫 결제 시 3천원이 추가 할인된다. 단, 실 결제금액이 2만5000원 이상이어야 하며, 페이코 2천원 할인과 첫 결제 3천원 할인은 중복 적용이 불가하다. 자세한 사항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추운 겨울 든든하게 고기 먹고 기운 낼 수 있도록 3종류의 역대급 푸짐한 고기 토핑과 부드러운 치즈가 올라간 겨울 신제품 ‘미트미트미트 피자’를 출시했다”며 “신제품 출시와 함께 다양한 할인 이벤트도 준비했으니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안식당, 벌교 꼬막 우수성 알리기 위해 꼬막 채취 체험 행사 주최


디딤이 운영하는 해산물 전문점 ‘연안식당’이 벌교 꼬막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국내 유명 셰프들을 초청해 꼬막 채취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벌교 꼬막 채취 체험 행사는 벌교 꼬막을 우수성을 알리는 동시에 유명 셰프들을 통해 꼬막을 활용한 레시피를 기획해보자는 의미의 전 단계로 진행된 행사이다.

이 날 체험 행사에는 임정식(정식당), 김성운(테이블 포포), 신창옥(주옥) 등 미슐랭 스타 셰프를 비롯해 김호윤(모퉁이우RIPE), 이형준(에피세리 꼴라주), 윤예랑(물랑), 데이지(갈리나 데이지), 강우석(다로베), 양수현(바삭마차) 등 국내 파인다이닝 업계를 이끌고 있는 스타 셰프 총 9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국내 최대 꼬막 산지인 여수 여자만을 찾아 직접 꼬막 잡이 현장에 참여했으며, 꼬막 세척과 선별, 자숙, 냉동, 포장에 이르기까지 꼬막이 생산되는 전 과정을 지켜볼 수 공장 견학도 함께 이뤄졌다.

이번 체험 행사에 참석한 셰프들은 뻘에서 풍부한 영양을 공급받고 자란 꼬막을 직접 채취해보고 꼬막이 생산되는 과정을 눈으로 볼 수 있어 매우 흥미롭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연안식당 관계자는 “벌교 꼬막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국내의 유명한 세프들을 초청해 체험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연안식당이 벌교 꼬막을 직접 사용하며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던 만큼 이번에 함께한 셰프들과 꼬막의 다양한 레시피를 개발하는 특별한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연안식당은 이번 체험 행사에 참여한 셰프들을 대상으로 꼬막과 해산물을 재료로 레시피를 개발하는 ‘셰프 챌린지’를 진행할 예정이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과수원 농가 찾아 부족한 일손 보태


bhc치킨의 ‘해바라기 봉사단’이 일손이 부족한 과수원 농가를 찾아 구슬땀을 흘렸다.

대학생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해바라기 봉사단‘ 3기 1조는 지난 주말 서울 중랑구 신내동에 위치한 ’대훈농장‘을 방문해 바쁜 농가에 일손을 보탰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농업인의 날을 맞아 농업의 중요성과 농가의 현실을 이해하고 사회 문제가 되고 있는 농가의 일손 문제에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봉사활동을 기획했으며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를 통해 농가를 추천받아 방문했다.

오전 일찍 농가를 방문한 봉사단원들은 풍성한 수확을 위해 복숭아나무에 퇴비를 정성스럽게 주는 일을 시작으로 현장 주변 정리 등 궂은일을 마다하고 농가의 월동 준비에 힘을 보탰다. 복숭아 재배 농가의 경우 겨울 이전에 퇴비를 충분히 줘야 추운 겨울을 지내고 내년 농사가 잘 되기 때문에 겨울을 코앞에 둔 지금이 월동 준비로 가장 바쁜 시기다.

이날 참여한 봉사단원들은 미래의 풍요로움을 위해 미리 준비하는 농부의 정성과 지혜를 알게 되는 보람찬 하루였다며 사회생활을 앞두고 있는 청년으로서 미래를 위한 현재의 자신에 대해 곰곰하게 생각하게 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bhc치킨의 사회공헌활동인 BSR(bhc+CSR)의 일환으로 구성된 청년 봉사단체로 우리 사회에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찾아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오는 12월에 활동을 마무리 짓게 되는 이번 3기 봉사단원들 그동안 사회복지관을 비롯해 아동센터, 요양원 등 다양한 곳에서 구슬땀을 흘렸다. bhc치킨은 활동에 따른 비용 전액을 모두 부담하고 있으며 향후 활동별 우수자를 선정해 소정의 장학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김동한 bhc치킨 홍보팀장은 “우리 사회를 건강하게 만들기 위한 나눔의 사회적 가치를 젊은 청년들과 함께 공유하고자 하는 것이 해바라기 봉사단의 취지”라며 “곧 마무리되는 3기 봉사단 활동이 의미 있게 잘 끝 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은 물론 봉사단 활동이 내년에도 계속 이어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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