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드롭탑, 도미노피자, 버거킹, 돈치킨, 빽다방

[푸드투데이 = 이하나기자] 드롭탑, “휴게소에서도 최상의 스페셜티 925 블렌드 커피를 즐기세요” 


드롭탑 임직원이 ‘925 블렌드’의 출시를 맞아 전국 휴게소에서도 최고의 커피를 맛볼 수 있도록 단풍 시즌 이전 4일 하룻동안 전국 휴게소 매장 운영지원에 나섰다.



드롭탑 임직원은 고객들이 전국 어디에서나 ‘925 블렌드’를 맛볼 수 있도록 휴게소 매장을 방문하여 품질 체크와 장비 점검을 진행했다. 이번 지원은 휴게소 방문객이 많아지는 단풍 시즌에 앞서 925블렌드의 최상의 커피 품질을 유지하고 현장 판매 소통을 진행하기 위한 방안으로 임직원들은 전국 34개 휴게소 매장에 조를 짜 운영을 지원했다.


이번 지원의 주 목표는 최근 도입한 스페셜티 ‘925 블렌드’를 전국 휴게소 매장 어디에서나 우수한 품질로 선보이는 것으로 원두 품질 점검, 커피 맛 유지, 위생 관리 등을 중점적으로 진행했다. 또한 휴게소 매장에서의 판매 지원 과정에서 직원들의 현장 판매를 직접 체험하고, 매장과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드롭탑 관계자는 “휴게소로 관광객이 몰리는 단풍 시즌 이전에 925 블렌드의 품질을 철저히 유지하여 많은 고객들에게 고품질의 원두를 선보이고자 이번 지원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도미노피자, 고객이 추천하는 ‘도미노 스팟’ 이벤트 실시


도미노피자는 고객들이 직접 야외에서 피자 먹고 싶은 야외 장소를 제안하는 ‘도미노 스팟 이벤트’를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도미노 스팟 이벤트’는 고객이 피자를 먹고 싶은 야외 장소와 그 이유를 남겨 응모하면, 고객이 추천한 장소를 도미노 스팟으로 선별해 새롭게 등록하는 이벤트다. 추천 장소가 선정된 30명에게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 도미노콘을 증정하며,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는 피자 배달 2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오는 29일 도미노뉴스에 공지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도미노피자를 사랑해주시는 1,000명이 넘는 고객들이 이벤트에 참여해 직접 나만의 추천 장소를 응모해 주시고 있다”며 “더 많은 고객 분들이 참여하시어 도미노콘과 할인쿠폰 받고 직접 제안한 야외 장소 및 실내 스포츠 장소에서 맛있는 도미노피자를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버거킹, 할로윈데이 기념 10월 한정 ‘스크림몬스터X’ 출시


버거킹이 할로윈데이를 기념해 ‘스크림몬스터X’를 한정 출시해 오는 31일까지 판매한다. 이와 함께 종이 왕관인 ‘할로윈 크라운’을 증정하고 소비자 참여형 SNS 이벤트 '할로윈 크라운 캠페인'을 진행한다.



‘스크림몬스터X’는 버거킹 코리아가 자체 개발한 프리미엄 버거 ‘몬스터X’의 할로윈 에디션으로 압도적 크기와 특별한 소스, 화이트 번이 특징인 메뉴다. 스크림몬스터X는 스테이크 패티와 킹 치킨 패티, 스모크향 베이컨의 3가지 고기에 매콤한 디아블로 소스와 불고기 소스가 더해져 매콤달콤한 맛이 난다.


가장 이색적인 포인트는 번의 색깔로 지난 해 할로윈에는 강렬한 레드번의 앵그리몬스터X를 선보인데 이어, 이번 스크림몬스터X는 화이트 번으로 눈길을 끈었다. 저온에서 장시간 구워내 한층 더 부드러운 식감을 선사하는 화이트 번은 컬러 덕분에 할로윈 분위기까지 한껏 고양시킨 스크림몬스터X는 10월 4일부터 31일까지만 한정 판매하며 가격은 단품 8,900원, 세트 9,900원, 라지 세트로 주문 시 10,600원에 판매한다.


버거킹은 스크림몬스터X 출시를 기념해 소비자 참여형 SNS 이벤트 ‘할로윈 크라운 캠페인’을 동시에 진행, 매장에서 증정하는 할로윈을 상징하는 고스트 문양의 종이 왕관 ‘할로윈 크라운’을 착용한 후, 스크림몬스터X 취식과 동시에 스크림처럼 비명을 지르듯 입을 벌리는 리액션 인증샷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이때 해시태그 ‘#버거킹크라운’은 필수로 게재하면 이벤트에 자동 참여하게 된다. 참가자 중 매일 추첨을 통해 일일 5명에게 버거킹 한정 기념품을 증정하며, 주차 별 우수 참여자 대상에게 2인 1매  사용가능한 에버랜드 자유이용권을 총 8명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할로윈 크라운 캠페인은 스크림몬스터X가 판매되는 10월31일까지 진행된다.


버거킹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은 “이번 스크림몬스터X는 버거킹의 베스트셀러 메뉴 몬스터X에 할로윈의 재미요소를 더해 소비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기획하게 되었다”며 “몬스터X의 압도적인 크기 때문에 먹을 때 입을 크게 벌리는 모습에서 ‘스크림’이라는 제품명을 착안한 것처럼 스크림몬스터X의 푸짐함과 환상적인 맛에 놀라게 될 테니 많은 기대를 바란다”고 전했다.


돈치킨 ‘허니마라치킨’, 전체 매출 40% 차지  출시 한 달 만에 대표 메뉴 등극


돈치킨이 지난 8월 이경규와 함께 개발해 출시한 ‘허니마라치킨’이 고객과 점주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돈치킨의 대표 메뉴로 자리잡고 있다고 4일 전했다.



‘허니마라치킨’은 화자오와 산초로 마라의 얼얼한 매운 맛을 살리면서 100% 국내산 벌꿀로 달콤함을 더해 혀를 달래주는 구운 치킨으로 돈치킨의 주주이자 이사로 활동 중인 방송인 이경규가 개발과 네이밍에 참여하는 것은 물론, 지난 8월 20일 서울 중구 소공동 더 플라자 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도 쉐프복을 착용하고 무대에 올라 돈치킨의 탄생 스토리를 설명하기도 했다.


식음료 업계는 ‘마라 열풍’을 등에 업은 허니마라치킨은 출시 1개월만에 돈치킨 내 전체 매출 중 43%의 매출을 차지하며 할인 이벤트가 실시되는 평일에는 총 판매량의 300%, 전체매출은 100%가 증가해 한 달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면서 매출 비중까지 확보하는 것은 드문 일이라는 평을 내렸다.


돈치킨은 마라 열풍으로 인해 치킨은 물론 떡볶이, 족발, 피자, 과자 등 다양한 마라 맛 제품이 출시되는 가운데, 매콤하고 알싸한 마라의 중독적인 맛을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한 허니마라치킨은 재구매율 또한 50%에 육박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전월대비 허니마라치킨 판매량 증가와 함께 다른 치킨 메뉴 주문량까지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라고 밝혔다.


돈치킨 관계자는 “마라의 독특한 맛을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한 만큼 소비자들이 더 쉽게 허니마라치킨을 즐길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는 더 맛있는 치킨을 먹고 가맹점주는 높은 매출을 얻을 수 있도록 이경규와 함께 다양한 신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더본코리아 빽다방, 바리스타 자격 검정제 '빽's 바리스타' 도입


더본코리아의 빽다방이 체계화된 내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양질의 인력을 양성하고 바리스타 기술을 검정하는 '빽’s 바리스타'를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 


빽다방의 이번 바리스타 자격검정 도입은 제조 매뉴얼 준수와 바리스타 추출기술 역량으로 전국 빽다방 매장에서 동일한 커피맛을 구현하고, 고객들에게 빠른 회전율에도 흔들리지 않는 맛있는 커피를 제공한다는 기본 방침에 따른 것이다.



빽다방 가맹본부와 아르바이트생을 포함한 전국 가맹점을 대상으로 시행되는 「빽's 바리스타」는 빽다방 바리스타들에게는 새로운 목표의식과 성취감을 부여하고, 방문하는 고객들에게는 공인된 자격을 가진 바리스타들이 만들어주는 빽다방 커피를 경험하게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빽’s 바리스타는 1급과 2급으로 나눠져 있으며 사전 특강 교육과 필기·실기시험으로 진행된다. 특강 교육에서는 바리스타가 갖춰야 할 기본 소양인 커피 히스토리와 커피 품종의 차이점, 블렌딩 등에 대해 상기하는 시간을 가지며, 실기시험에는 추출기술 이외에 위생과 서비스 응대 등 기본 매뉴얼을 준수하는지도 평가한다. 1급은 연 6회, 2급은 연 12회 실시되며 수료를 마친 빽다방 바리스타에게는 자격증과 빽’s 바리스타 뱃지를 비롯해 소정의 상품이 수여된다. 


한편,  빽’s 바리스타 2급은 지난 9월 9일,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빽's 바리스타 자격을 인증 받은 바 있다.


이 자격은 ‘사업 내 자격검정 인증 제도’를 통해 획득한 것으로,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도 일부 브랜드만 인증을 받아 시행하고 있어 그 의미가 큰것으로 알려졌다. 빽다방은 내년 빽’s 바리스타 1급도 공인 인증을 받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대상웰라이프, 당뇨 환자 위한 균형영양식 ‘뉴케어 당플랜’ 리뉴얼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대상웰라이프가 프리미엄 당뇨 환자용 균형영양식인 ‘뉴케어 당플랜’을 리뉴얼 출시했다. ‘뉴케어 당플랜’은 대상웰라이프의 균형영양식 국내 판매 1위 브랜드 ‘뉴케어’의 대표 품목으로 당뇨 환자는 물론 혈당이 높아 당 함량을 신경 써야 하는 이들을 위한 균형영양식이다. 2015년 출시돼 소비자에게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대상웰라이프는 당뇨 환자를 위한 영양 성분과 맛을 강화하기 위해 제품 리뉴얼을 진행했다. 리뉴얼된 ‘뉴케어 당플랜’은 기존 제품 대비 탄수화물 함량을 줄여 이전 제품과 비교해 탄수화물이 8% 적게 함유됐다. 또한 최근 제작 공정에 신규설비를 도입해 더욱 깔끔하고 부드러워진 맛을 구현했다. 더불어 소비자가 쉽게 제품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가독성을 고려한 제품 디자인을 선보였다. ‘뉴케어 당플랜’은 일반 음식 섭취에 제한이 많은 당뇨 환자를 위해 체계적인 영양 설계를 기반으로 맛있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당뇨 환자들이 식단 관리에 맞춰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도록 당 함유량이 0%이며 설탕 대신에 알룰로스를 이용해 건강한 단맛을 느낄 수 있다.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8%의 낮은 나트륨 함량과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