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굽네치킨, 달콤커피, 돈치킨, 인생설렁탕

[푸드투데이 = 이하나기자] 굽네치킨, 베트남 호치민 1호점 성공 발판 삼아 2호점 오픈




굽네치킨(대표 정태용)은 지난 26일, 베트남 호치민 2호점을 지난 21일 개점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오픈한 2호점은 작년 11월 오픈한 호치민 1호점에 이은 두 번째 베트남 매장이다. 업체 관계자는 1호점의 폭발적 인기로 매출이 꾸준히 상승하면서 2호점 오픈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굽네치킨은 현지 식문화를 반영해 현지인의 입맛에 맞는 메뉴를 출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표적인 메뉴로 ‘굽네 UFO 퐁듀’와 ‘치쌈 세트’가 있다고 전했다. ‘굽네 UFO 퐁듀’는 가열된 철판에 올려진 따뜻한 치킨을 부드러운 모짜렐라 치즈에 찍어먹는 이색 메뉴로 알려졌으며, `치쌈 세트`는 굽네치킨 순살 메뉴와 야채쌈, 쌈장이 함께 제공된다고 전했다. 또한, 고급스럽고 트렌디한 인테리어인 캐주얼 다이닝 콘셉트로 주요 타깃층인 2030 세대들이 몰려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큰 화제를 끌고 있는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 박항서 감독이 굽네치킨 베트남점 모델로 발탁돼 현지인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호점은 2층을 박항서 플로어로 정하고 박 감독을 주제로 한 포토존과 사인 유니폼 등을 전시해 박항서 열풍을 매장 인테리어에 그대로 반영한 것으로 알려졌다. 2호점 역시 매장 내 같은 콘셉트로 박항서 플로어를 마련해 현지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달콤커피, “27일 단 하루, 앱 신규 가입 시 아메리카노 무료”


달콤커피(대표 지성원)는 오는 27일 단 하루 동안 앱 신규 가입 고객 1만 명에 달콤커피만의 특별한 아메리카노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9월 달콤데이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따뜻하고 향기로운 커피 한 잔이 생각나는 계절인 가을을 맞아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고, 달콤커피만의 특별한 아메리카노 라인업인 ‘K시리즈' 를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27일 자정부터 달콤커피 공식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고 회원 가입을 완료하면 된다. 이 날 달콤커피 앱에 신규 가입한 선착순 1만 명에게는 더치커피를 제외한 달콤커피 만의 특별한 아메리카노를 즐길 수 있는 무료 쿠폰이 자동 발급된다. 또한 이미 달콤커피 앱을 이용 중인 기존 회원들에게도 아메리카노 50% 할인 쿠폰이 100% 지급된다.

해당 쿠폰은 달콤커피 앱으로 주문이 가능한 ‘테이블 오더’ 전용 쿠폰으로 오는 9월 30일까지 테이블 오더가 가능한 전국의 달콤커피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나 공식 SNS를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달콤커피는 아메리카노 한 잔도 고객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독자적인 원두 배합했다. 점원에게 직접 주문 또는 테이블 오더로 커피 주문 시 브라질, 코스타리카, 콜롬비아, 이디오피아, 탄자니아, 케냐 등 최상급 원두를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한 K1부터 K4까지 다양한 원두를 자신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달콤커피 K1은 마일드 커피로 유명한 브라질 원두를 베이스로 묵직한 바디감과 풍부한 향을 자랑하는 코스타리카 원두를 배합해 부드럽고 밸런스가 좋은 깔끔한 맛을 낸다. K2는 코스타리카와 에디오피아 원두를 블렌딩해 조화로운 단맛과 신맛, 훌륭한 바디감이 특징이며, K3는 탄자니아 원두를 더해 중후하면서도 여운이 남는 깊은 맛을 낸다. K4는 발아 과정을 거쳐 추출된 더치커피로 부드러운 맛과 풍부한 향이 특징이다.

달콤커피 사업본부 강영석 본부장은 “본격적인 가을을 맞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달콤커피만의 특별한 커피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아메리카노 한 잔이라도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달콤커피의 K시리즈와 함께 완연한 가을의 낭만을 즐기실 바란다”고 전했다.

돈치킨, 신한은행과 금융업무 지원 협약 체결 


돈치킨(대표 박의태)은 신한은행과 ‘신한 프랜차이즈론’ 업무 협약식을 25일 체결, 동대문구 천호대로 돈치킨 본사 회의실에서 진행했다.

프랜차이즈론은 은행이 프랜차이즈 본사와 계약을 체결한 가맹점주의 성공적인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제공하는 맞춤형 대출 제도로, 은행은 가맹본부의 재무건전성과 성장 가능성을 엄격히 심사해 선정한다. 돈치킨은 신한은행과 이번 업무 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가맹점주와 창업을 원하는 예비점주들에게 개인의 신용과 거래조건에 따라 금융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돈치킨은 지속적으로 브랜드와 가맹점이 함께 하는 ‘상생경영’을 강조해왔으며, 이번 업무협약 역시 기존 가맹점주와 예비 점주들이 필요 자금을 저금리로 확보할 수 있다고 전했다. 돈치킨은 이번 ‘신한 프랜차이즈론’ 업무협약 외에도 TVCF 비용 본사 부담, 배달앱 프로모션 비용 지원, 장수 매장 간판 리뉴얼 등 다양한 상생 정책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기존의 호프형 매장에 이어 특별한 인테리어가 필요하지 않은 배달 전용 매장을 본격적으로 가동하고 있어 소자본 창업이 가능한 것으로 전했다. 업종 변경의 경우에는 기존 주방 집기를 사용할 수 있어 합리적인 비용으로 브랜드를 전환할 수 있으며, 창업 시에는 본사에서 시식차량을 지원하는 오픈 이벤트와 매출 향상에 도움을 주는 배달앱 프로모션 비용 지원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돈치킨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은 프리미엄 오븐구이 치킨 브랜드 돈치킨을 선택해주신 가맹점주와 예비 창업자들이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가게에만 집중하실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상생을 모토로 가맹점과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더본코리아 인생설렁탕, 가맹 1호점 경희대점 오픈


인생설렁탕(대표 백종원)이 서울 동대문구에 첫 번째 가맹점 경희대점을 오픈, 가맹사업 첫 스타트를 끊었다.

지난 해 더본코리아가 오랜 테스트 기간을 거치고 올해부터 가맹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던 브랜드는 총 세 개로 롤링파스타, 리춘시장, 인생설렁탕이다.

2년 6개월의 테스트 기간을 가진 인생설렁탕은 2017년 일산장항점을 시작으로 서울 신사역점, 서울 논현점에서 활발한 메뉴 테스트를 거쳤왔으며, 15평 소형평수에서 설렁탕과 수육 두 가지 메뉴만을 판매하며 설렁탕 메뉴에 대한 가능성 검토 기간을 가진 인생설렁탕은 이후 중대형 평수의 직영점을 오픈하며 가맹사업 전반에 대한 가능성 검토를 마쳤다고 전했다. 그리고 마침내 9월 경희대점으로 출점을 진행했다.

인생설렁탕은 조선시대 농사의 풍년을 기원하는 선농제에서 임금과 문무백관, 백성 모두가 함께 나누어 먹었다는 설렁탕의 유래에서 모티브를 얻어 탄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풍요를 바라며 설렁탕을 만들던 누군가의 진심을 생각하며 매일 매장에서 질 좋은 우사골을 정성스럽게 끓여내는 인생설렁탕은 진한 육수가 담긴 든든한 한 끼 식사로 누군가 인생에 기억될 수 있는 인생설렁탕을 만들고 있다고 전했다. 잘 끓여낸 설렁탕 외에도 모둠수육, 불스지, 육쌈밀전 등 하루의 고단함을 풀 수 있는 안주 메뉴도 만나볼 수 있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인생설렁탕 경희대점 가맹점주는 “처음에는 대학생들과 젊은 층이 설렁탕을 좋아할까라는 생각과 그래도 설렁탕은 누구나 부담 없이 먹지 않을까 하는 두 가지 생각 때문에 반신반의했다”며, “그러나 우려와 다르게 근처 대학생들도 좋아해주고, 주말에는 옛날불고기를 찾는 가족단위 손님들이 많아 뿌듯하다. 요일별로 시간대별로 다양한 나이대의 고객들이 즐겨 찾아주셔서 정말 감사하게 생각한다”라고 오픈 소감을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