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뉴스킨 코리아, 오천초등학교 제 24호 희망 도서관 개관

[푸드투데이 = 이하나기자] 뉴스킨 코리아(대표 조지훈)는 지난 20일 전라북도 진안군에 위치한 오천초등학교에 제24호 뉴스킨 희망 도서관 '머우내 책마실 도서관'을 개관하고 기념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12년째 진행되고 있는 ‘뉴스킨 희망 도서관’은 뉴스킨 코리아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설립한 회원 자치 봉사단체인 뉴스킨 포스 포 굿 후원회가 전개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아이들에게 더 나은 독서 환경을 제공하고자 해마다 전국 2곳의 초등학교를 선정, 낙후된 도서관 시설을 개선하고 신규 도서를 지원한다. 또한 기존 희망 도서관 기증 초등학교와 문화 소외 지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책 공연, 독서 교실 등 독서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날 오천초등학교에서 열린 뉴스킨 제24호 희망도서관 개관식에는 뉴스킨 코리아 임직원 및 ‘뉴스킨 코리아 포스 포 굿 후원회’ 회원을 비롯해 오천초등학교 관계자, 재학생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선정된 오천초등학교는 전교생 32명의 소규모 학교로, 책 읽기 지도를 통한 인성 및 꿈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지만 도서관이 다목적실로도 운영되어 도서 교육 프로그램을 원활히 진행하기 어려웠다. 이에 뉴스킨은 오천초등학교 아이들에게 마음껏 책을 읽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도서관 시설 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 뉴스킨 제24호 희망 도서관 지원 사업 대상 학교로 선정했다.



새롭게 개관한 ‘머우내 책마실 도서관’은 아이들이 도서를 하나의 놀이처럼 인식하며 접할 수 있도록 편안한 분위기의 공간으로 꾸며졌다. 따뜻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도록 원목 소재를 사용하였으며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낙후된 서가 및 책상, 의자 등을 새롭게 교체했다. 도서관 내부는 약 960권의 초등학생 추천 도서로 채워져 아이들이 더 큰 꿈을 꿀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오천초등학교 한영구 교장은 “책을 통해 더 큰 세상과 만나는 아이들에게 편안히 책을 읽을 수 있는 멋진 공간을 만들어 준 뉴스킨 코리아에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새롭게 개관한 ‘머우내 책마실 도서관’을 통해 오천초등학교의 모든 아이들이 자신의 꿈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뉴스킨 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머우내 책마실 도서관’ 개관을 통해 전국 각지에 총 24개의 희망 도서관이 건립됐다”며 “앞으로도 선의의 힘을 펼치고자 하는 뉴스킨의 기업 사명에 따라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