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5 (화)

외식.프랜차이즈

<오늘의 외식가> 맥도날드, 도미노피자, 버거킹, 바르다김선생, 본죽


[푸드투데이 = 이하나기자] 맥도날드, 세계 유명 30개 도시 여행 지원 글로벌 빅맥 원정대 진행


빅맥을 사랑하는 고객이 전 세계 주요 30개 도시에서 빅맥의 특별한 매력을 경험해보는 ‘글로벌 빅맥 원정대’ 이벤트를 맥도날드에서 진행한다. 8월 14일부터 9월 12일까지 30일간 매일 진행되는 이번 원정대 이벤트는 맥도날드 공식 앱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뉴욕, 런던, 밀라노, 파리, 방콕 등 세계 유명 30개 도시를 여행할 수 있는 왕복항공권을 제공해 전례 없는 규모로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매일 오전 8시 맥도날드 공식 앱을 통해 공개되는 그날의 도시와 퀴즈를 확인하고, 자정까지 퀴즈에 대한 정답을 보내면 된다. 퀴즈는 맥도날드와 빅맥에 얽힌 일화, 정보, 스토리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고객은 맥도날드 레스토랑에서 다양한 경로로 힌트를 얻을 수 있다. 매일 퀴즈 정답자 중 1명의 당첨자에게 그날 선정된 도시의 2인 왕복항공권을, 100명의 당첨자에게는 빅맥 또는 빅맥 BLT 단품 쿠폰을 증정한다. 원정대로 당첨된 고객은 본인이 방문한 도시의 맥도날드 레스토랑에서 빅맥을 즐기는 인증샷 혹은 영상을 공유하는 미션을 진행해야 한다.

빅맥은 맥도날드의 대표적인 인기 버거로 글로벌 차원에서 품질 관리에 지속적인 노력과 투자를 하고 있어 전 세계 어디서나 빅맥 고유의 맛과 품질을 일관되게 제공해 주기 때문에 해외 여행 중 현지 음식이 입에 맞지 않을 때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는 메뉴로도 인기가 높다. 

빅맥 BLT는 지난해 빅맥 50주년을 기념하여 출시된 메뉴로 빅맥에 베이컨과 토마토를 더해 신선함과 풍성함을 업그레이드 시켰다.  출시 당시 첫날에만 7만개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며 지난해 베스트셀러 제품에 등극할 정도로 사랑받은 버거로 단품은 5,500원, 세트는 5,900원이며, 만원에 즐길 수 있는 빅맥 스페셜 만원팩과 빅맥 BLT 만원팩도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도미노피자, ‘씨푸드 에디션 스페셜 세트 2종’ 출시

여름을 맞아 도미노피자에서는 도미노피자의 인기 해산물 토핑인 대왕 새우 블랙타이거 슈림프를, 바다향 가득한 통새우를 각각 얹은 메인 피자와 사이드디시, 음료까지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씨푸드 에디션 스페셜 세트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씨푸드 에디션 스페셜 세트는 ‘문어밤 슈림프 세트’와 ‘블랙타이거 슈림프 세트’로 구성 되어 있으며 가격은 각각 31,500원이다. ‘문어밤 슈림프 세트’는 문어밤 슈림프 피자(M), 슈퍼곡물치킨, 콘샐러드, 코카콜라 1.25L로 구성되어 인기 사이드디시와 문어밤 슈림프 피자의 완벽한 조합을 느낄 수 있으며, ‘블랙타이거 슈림프 세트’는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M), 신제품 사이드디시 프렌치 라따뚜이, 코울슬로, 코카콜라 1.25L이 결합되어 전통 프렌치 파인 다이닝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세트 상품은 전화 및 온라인 주문이 모두 가능하며 5천원 추가시 L사이즈로 업그레이드 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일부 특수매장은 제외되며 제휴 및 타 카드의 중복 할인은 불가능하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여름 해산물이 가득 들어간 문어밤 슈림프 피자와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를 도미노의 특별한 사이드디시와 함께 푸짐하게 즐겨보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스페셜 세트를 구성했다”며 “도미노의 완벽한 세트 드시고 무더운 여름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버거킹, #버거킹크라운 캠페인 감사 릴레이 이벤트 진행

버거킹이 종이왕관을 쓰고 ‘킹’이 되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브랜드 캠페인인 #버거킹크라운 캠페인의 ‘감사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버거킹은 올 3월부터 소비자가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버거킹크라운 캠페인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소비자들뿐만이 아니라 버거킹의 크루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캠페인으로 매장에서의 경험을 SNS상에서 전파하여 확산시켰다. 크라운을 활용한 캠페인은 과거 버거킹 매장에서 제공했던 종이 왕관의 향수를 되살린 리마인드 캠페인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진행하는 글로벌 캠페인이다.

#버거킹크라운 캠페인은 연중 테마를 변경하며 꾸준히 전개해 소비자의 인증샷 배틀 컨셉, 버거킹 크루들이 직접 참여하는 인증샷 콘테스트 등도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모았다. 현재까지 수 천 개의 SNS 인증샷이 게재되고 있으며 하나의 놀이 문화처럼 자발적인 소비자 참여가 많이 일어나고 있다.

여름맞이로 이 달 31일까지 진행하는 #버거킹크라운 캠페인 테마는 감사 릴레이다. 버거킹 크라운을 쓰고 손하트 인증샷을 촬영하여 고마운 지인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내용과 함께 필수해시태그와 지인을 태그하면 된다. 버거킹의 최신 신메뉴인 통모짜시리즈와 함께 인증샷을 남기면 당첨확률이 더욱 높아진다. 

버거킹은 인기 SNS인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삽입할 수 있는 움짤 스티콘(GIPHY GIF)을 제작, 인기 메뉴인 통모짜시리즈와 버거킹 왕관 이미지 움짤을 즐길 수 있게 구성했다. 소비자들은 이벤트 참여 시 버거킹의 다양한 움짤 이미지를 삽입해 독창적이고 재미있는 인증샷을 만들 수 있다. #버거킹크라운 캠페인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매주 버거킹 한정 기념품, 워터파크 이용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버거킹 크라운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딜리버리 주문 시에는 버거킹 크라운이 제공되지 않는다. 


바르다김선생, 요기요에서 주문하면 ‘최대 7천원까지 할인’

바르다 김선생이 음식 배달 앱, 요기요와 함께 최대 7천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바르다 김선생은 외식과 배달음식 이용이 증가하는 8월을 맞아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요기요와 함께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6일까지 진행하며 요기요의 ‘슈퍼레드위크’를 통해 2천원, 오전 11시부터 13시 59분까지만 적용되는 ‘누구나 페스티벌’을 통해 5천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두 가지를 중복 적용하면 최대 7천원까지 할인도 가능하다.

바르다 김선생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든든하고 건강한 한 끼를 즐기며 무더위도 이겨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남은 여름 시즌 동안에도 소비자들이 즐겁게 바르다 김선생을 이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본죽&비빔밥 카페, '본 꼬막장' 20만 개 판매

‘본죽&비빔밥 카페’가 지난 6월 현대홈쇼핑을 통해 ‘본 꼬막장’을 처음으로 론칭한 이후 약 20만 개를 판매했다.

본 꼬막장은 남해안 갯벌에서 자란 최상급 ‘새꼬막’을 매콤한 특제 양념장에 무쳐내고, 기존 꼬막장에 주로 사용되는 부추 대신 특유의 아삭한 식감과 독특한 향을 자랑하는 여수 ‘돌산갓’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새꼬막의 풍부한 단백질과 철분은 물론 돌산갓의 무기질과 비타민이 더해져 독보적인 풍미에 영양까지 더했다.

현대홈쇼핑을 통해 진행된 첫 론칭 방송이 완판 기록을 세우며 2주 만에 재판매로 이어졌고, 이후 박미선쇼 등 유명 방송인을 통해 소개되며 역대급 판매량을 기록했다.

인기에 힘입어 5차 판매 방송을 오늘(14일) 오후 6시 40분부터 1시간 동안 이어간다. 이번 방송은 4050 여성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MC 설수현의 ‘더 설렘’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되며 제품은 10팩 기본 구성에 특별 프로모션으로 1팩을 추가 제공한다. 가격은 59,900원.

본죽&비빔밥 카페 임미화 본부장은 “본 꼬막장에 대한 고객 여러분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특별 프로모션과 함께 이번 방송을 준비했다”며,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판로 확대는 물론 더욱 다양한 혜택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