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정성스러운 요리와 따뜻한 분위기가 더해진 연말 홈파티는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하는 특별한 순간을 더욱 빛나게 해준다.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27일 간단하면서도 고급스러운 한돈 요리를 완성할 수 있어, 누구나 손쉽게 홈파티의 품격을 높일 수 있는 ‘도드람한돈’을 활용 홈파티 레시피를 소개했다.
첫 번째 도드람 캔돈을 이용한 삼겹살 꼬치는 간단한 재료와 손쉬운 조리법으로 인해 홈파티에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메뉴로 삼겹살 300g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캔 형태의 용기에 담은 도드람 캔돈은 한 캔으로 25cm 크기의 꼬치 네 개를 만들 수 있어 삼겹살 꼬치 요리에 안성맞춤이다.
삼겹살에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하고, 파프리카, 양파, 애호박 등 채소를 3cm 크기로 썰어 준비한 다음 삼겹살과 채소를 번갈아 꼬치에 꽂아 에어프라이어 180도에서 10분간 뒤집어가며 굽고, 소스는 고추장소스나 간장소스 등 원하는 맛으로 선택해, 삼겹살 꼬치에 발라 5분씩 두 번 더 구우면 완성된다.
연말 홈파티 메인 요리로 제격인 바비큐 폭립. 준비에 시간이 부족하거나 요리에 자신이 없다면 간편하면서도 근사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도드람 간편식인 도드람 훈제 바비큐 폭립을 추천한다.
패밀리 레스토랑의 대표 메뉴인 폭립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으로, 도드람한돈 100%를 사용해 신선함과 품질을 더했고, 500g의 넉넉한 양으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동봉된 바베큐 소스를 활용하면 별도의 재료나 추가 준비 없이도 집에서 근사한 정통 바비큐 폭립의 맛을 완성할 수 있다.
아울러 공식 SNS 계정을 통해 ‘Sweet Dodram Winter’를 테마로 한 연말 파티 체험단을 모집하고, 캔돈을 활용한 다양한 홈파티 레시피를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체험단에게는 캔돈 삼겹살 4구 선물세트, 레시피 카드, LED 캔들 등 연말 파티 소품이 포함된 특별한 구성을 제공했고, 직접 만든 레시피와 감각적인 홈파티 장면을 SNS에 공유하며 따뜻하고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캔돈깐풍육요리, 캔돈 파김치볶음밥 등 다양한 요리와 함께 캔꾸(캔돈 꾸미기) 세트는 각자의 취향에 맞춰 캔돈을 꾸밀 수 있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며 창의적인 홈파티의 매력을 더했다.
도드람 관계자는 “연말 홈파티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 체험단을 통해 도드람한돈을 활용한 간편하면서도 특별한 요리 레시피가 만들어지고,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며, “남은 연말, 도드람과 함께 따뜻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