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지앤푸드(대표 홍경호)가 대한적십자사(이하 적십자사)와 올해 3회째 업무협약을 맺고 헌혈 문화 확산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생명나눔 캠페인을 이어간다고 24일 밝혔다.
저출생, 고령화에 따른 헌혈 인구 감소와 혈액 수급난을 극복하기 위해 2023년 첫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자발적인 헌혈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진행된 생명나눔 캠페인은 굽네의 즉석조리 시식차 굽카가 혈액원의 헌혈차와 함께 유동인구가 많은 대학교와 기업, 정부 기관에 방문해 헌혈 참여자에게 오븐치킨과 오븐피자를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23년 3월 시작한 1기는 서울·경기 등 수도권 지역의 대학교 등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서 진행했다. 2024년 2기 캠페인은 수도권 위주로 진행됐던 1기와 다르게 지방 광역시까지 확대운영 했으며, 총 24건의 캠페인을 진행해 약 1,500여 명의 자발적 헌혈 참여를 이끌어냈다.
지앤푸드는 2025년에는 굽카와 헌혈앱 레드커넥트 등을 활용해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생명나눔 캠페인의 범위를 확장하고 상호 협력을 강화할 예정으로 4월 강원도 지역을 시작해 더욱 다양한 지역과 기관을 찾아가 헌혈 참여 기회를 넓히고, 캠페인의 사회적 가치를 전국으로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특히 역지사지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더불어 사는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다각적인 ESG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앤푸드 관계자는 “지난 겨울 한파 등으로 인해 헌혈 참여의 움직임이 주춤한 가운데 적십자사와의 협업을 이어가며 헌혈 문화에 다시금 봄바람을 일으킬 수 있어 기쁘다"며 "굽네치킨의 맛있고 건강한 오븐치킨 및 오븐피자와 함께 더 많은 분들이 헌혈에 동참하실 수 있도록 캠페인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