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지앤푸드(대표 홍경호)가 전국 예술·도예 전공 대학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ESG 실천형 창작 전시 다다닭 2025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개최하는 다다닭 2025는 닭을 매개로 요리와 도자의 굽는다는 공통분모를 예술 언어로 재해석한 도자 기반 조형물을 선보이는 전시회로 지난해 이어 2회째로 개최되며, 참여 대학 수가 9개 늘어난 전국 17개 대학교 약 240 명의 예술·도예 전공 학부생이 참여했다.
전시는 오는 9월 28일까지 굽네 플레이타운 4층 굽네 갤러리에서 운영되며 홍대를 찾은 누구나 자유롭게 입장 가능하며 전시를 통해 공개된 작품들은 향후 굽네치킨의 브랜드 콘텐츠로서 온,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다각도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를 총괄하는 우관호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도예유리학과 교수는 "'다다닭'은 움직이는 물체에 무언가가 부딪히는 의성어' '다다닥'과 같은 발음의 전시명을 채택하고 닭이라는 하나의 주제로 미래의 작가 240명이 저마다의 상상력을 쏟아부었다"며 "전국민이 사랑하는 닭에 젊고 기발한 창의력이 더해져 보기만 해도 유쾌하고 신선한 에너지가 전해지는 이번 전시를 많은 분들이 즐겨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굽네 플레이타운은 수도권 고객이 약 60%를 차지하고, 지방에서 방문한 고객이 30%, 글로벌 방문객도 10%에 달하는 등 다양한 지역의 소비자들이 찾고 있으며 방문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이벤트와 콘텐츠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지앤푸드 관계자는 “굽네치킨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굽는 닭’을 Z세대의 참신한 시각으로 소개하며 방문객에게 새로운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전시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미래의 예술계를 이끌어갈 젊은 창작자들을 적극 지원하며 다채롭고 즐거운 방식으로 브랜드의 ESG 활동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