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다리 아이스크림, 보냉 직관백 세트...빙과업계, 불황 속 “튀어야 산다”

  • 등록 2025.06.27 17:5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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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보냉 직관백’ 세트로 ‘선물하기 시장’ 공략
CU는 갓 튀겨낸 닭다리 모양을 구현한 ‘치킨 아이스크림’을 출시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역대급 무더위가 역대급 무더위가 예고되었지만 유난히 이르고 긴 장마에 실적이 저조한 빙과업계가 이색 제품으로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27일 롯데웰푸드는 급성장하는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을 공략한다. ‘보냉 직관백’ 세트는 ‘아이스크림을 샀더니 보냉 직관백이 온다’는 주객전도 콘셉트로 실용성과 재미를 모두 잡은 이색 선물하기 세트다.

 

보냉 직관백은 휴가철, 스포츠 경기 관람, 페스티벌 등 다양한 야외활동에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직관이라는 목적에 알맞게 가방 전면부를 투명 창으로 디자인해 응원하는 스포츠 팀, 아이돌 그룹 등의 굿즈를 담아 꾸미기도 좋다.

 

보냉 직관백 세트는 ‘월드콘’, ‘설레임’ 등 롯데웰푸드 대표 아이스크림과 보냉 직관백으로 구성됐다. 오는 6월 27일 롯데웰푸드 공식 온라인몰 ‘스위트몰’에서 사전 예약을 시작하며, 7월 16일부터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롯데온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롯데웰푸드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을 공략하는 다양한 이색 선물하기 세트를 운영하고 있다. 이달 초에는 인기 '밈(meme)'을 활용한 아이스크림 선물세트 ‘명예 소방관 세트’를 선보였으며, 축하가 필요한 날 활용하기 좋은 과자 선물세트 ‘케이크 숑’도 운영 중이다.

 

명예 소방관 세트는 밈으로 많이 사용되는 인기 드라마의 유명 대사 "시켜줘, 명예소방관"에서 영감을 받은 로맨스 웹툰 콘셉트의 세트다. 스토리텔링을 위해 무더운 여름 더위에 지친 연인을 시원한 아이스크림으로 식혀준다는 내용의 웹툰을 AI를 활용해 직접 제작하기도 했다. 배송 패키지에도 웹툰의 하이라이트 장면을 담아 재미를 더했다.

 

명예 소방관 세트는 올해 들어 가장 더웠던(서울 기준 34.2℃) 지난 19일,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에서 판매 전체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세트는 총 32개의 롯데웰푸드 주요 아이스크림으로 풍성하게 구성됐으며, 4가지의 구성 옵션 선택도 가능하다.

 

생일, 기념일 등 축하가 필요한 순간을 위한 과자 선물세트 케이크 숑도 판매 중이다. 선물 케이스를 열면 케이크가 '숑' 나오는 팝업북 기법을 적용한 패키지로 깜짝 파티를 즐기는 듯한 재미를 선사한다. ‘카스타드’, ‘마가렛트’, ‘칙촉’ 등 인기 과자 총 8종으로 구성됐다.

CU는 ‘치킨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 치킨 아이스크림은 겉모습은 치킨이지만 실제 속은 아이스크림인 이색 상품이다. 지난해 여름부터 미국 전역에서 SNS 열풍이 불었던 인기템으로 공정 대부분을 수작업으로 이뤄지면서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다.

 

치킨 아이스크림은 갓 튀겨낸 닭다리 모양을 구현했다. 튀김옷은 옥수수 크런치로 만들어 바삭한 식감을 살리고, 화이트 초콜릿으로 코팅해 닭다리 모양을 유지했다.

배스킨라빈스는 청담점에서 운영 중인 '레슬리 에디션'(Lessly Edition)의 플레이버 2종을 전국 매장으로 확대한다. 레슬리 에디션은 '적음'(Less)과 '에디션'(Edition)을 결합한 이름으로, 맛있으면서도 가볍게 디저트를 즐기려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기존 자사 제품을 로어 슈가·로어 칼로리로 개발한 배스킨라빈스의 신제품이다.

 

배스킨라빈스는 지난 5월 청담점에서 '레슬리 에디션' 아이스크림 4종(엄마는 외계인·민트 초콜릿 칩·아몬드 봉봉·초콜릿)을 선보였다. 이번에 확대 운영하는 레슬리 에디션 플레이버 2종은 '엄마는 외계인', '민트 초콜릿 칩'으로 기존 대비 열량은 약 47%, 당류는 약 39% 낮췄다.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한국 사람들에게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소금을 첨가한 ‘더블비얀코 소금우유&샤인머스켓’을 판매하고 있다. 우유 아이스크림에 소금을 더해 자극적이지 않은 단맛을 구현했으며, 하단부에 샤인머스켓 샤베트를 추가했다.

푸드투데이 조성윤 기자 w7436064@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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