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2024년을 맞을 준비를 해야할 시간이왔다. 얼마 남지 않은 2023년은 코로나로 위축됐던 지난 3년 동안과 달리 코로나 이전으로 돌아가 과거와 같은 평범한 일상을 보낸 한 해였다. 특히, 올해는 밥상물가가 크게 오르고 불황의 늪이 깊어지면서 기업과 소비자 모두가 고달픈 시간을 보냈다. 이런 해일 수록 가장 직관적인 것이 히트 상품이다. 여러 매체에서 매년 히트 상품을 선정해 발표하는지만 푸드투데이(심사위원장 황창연)는 올해에도 엄격한 심사를 거쳤다. 서울과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19세~59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2023년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와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2023년 히트상품, 기업인 인물'을 선정했다.<편집자주>
롯데웰푸드 '찰떡아이스'
롯데웰푸드(대표 이창엽) 의 찰떡아이스가 MZ세대의 크림빵 명소 '푸하하크림빵'과 컬래버를 진행한 한정판 '찰떡아이스 소금크림'이 히트상품으로 선정됐다.
각종 SNS에서 자주 소개되는 푸하하크림빵은 특허받은 크림 소금을 사용해 크림빵의 느끼함은 줄이고 진한 풍미가 좋아 연남동과 익선동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은 곳이다.
소금 크림빵 콘셉트를 적용한 '찰떡아이스 소금크림'은 겉면을 갈색으로 만들어 잘 구워진 빵을 연상시킨다. 사측 관계자는 "찰떡아이스 소금크림은 기존 찰떡아이스를 좋아했던 소비자뿐만 아니라 색다른 식감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점이 인기비결"이라면서 "크림빵을 차갑게 만들어 취식했던 소비자들에게도 어필한 제품"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