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특집] 우리 엄마를 위한 건강기능식품은?

  • 등록 2020.05.04 16:08:13
크게보기

갱년기 증후군 개선 제품부터 골다공증 예방, 중년 여성 전용 유산균까지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어린이날을 시작으로 어버이날, 스승의날, 부부의날까지 5월은 그야말로 건강기능식품 업계 단대목이다. 5월은 설, 추석 명절 다음 대목으로 꼽히는데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건강을 선물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실제 이베이코리아 G마켓과 옥션이 가정의 달 프로모션을 시작한 지난 20일부터 28일까지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어버이날 선물로 건강/의료용품 판매량이 170%, 건강식품이 18% 증가했다. 건강측정용품(113%), 눈건강용품(58%), 호흡/수면건강용품(634%) 선호도가 높았고, 영양제(31%), 건강환(16%) 등도 작년 보다 판매량이 증가했다.


건강기능식품 하면 홍삼과 비타민을 떠올렸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성별과 나이, 라이프 스타일 등을 고려한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이 인기다. 이에 푸드투데이는 가정의 달을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에 대해 소개한다.

 


# 50세 전후 겪게 되는 갱년기 증후군...우울증, 불면증, 불안장애 등 유발
KGC인삼공사 '화애락진', 식약처로부터 갱년기 여성 도움 공식 인정 받아


여성들은 50세 전후가 되면 갱년기 증후군을 겪게 된다. 난소의 여성 호르몬 분비가 줄어들면서 나타나는 증상으로 개일별로 차이는 있지만 육체적, 정신적으로 다양한 증상이 나타난다.


적기에 관리하지 않을 경우 우울증이나 불면증, 불안장애 등 건강을 위협하는 질병으로 발전할 수도 있다. 또한 평소보다 몸이 무거워져 더욱 피로해지고 무기력해지다 보니 쉽게 예민해져 가족들과 마찰도 잦아진다.


최근에는 갱년기를 건강하게 보내기 위해 적절한 운동과 함께 식단관리, 여기에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으로 관리를 하고 있다.


KGC인삼공사의 '화애락진'은 대표적인 갱년기 여성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으로 꼽힌다. 2013년 출시 후 연평균 130% 성장률을 보일 정도로 갱년기 여성들에게 화제를 불러일으킨 제품이다.


화애락진은 6년근 홍삼에 녹용 및 당귀, 작약 등의 엄선한 자연소재를 조화시켜 중년 여성의 가장 큰 고민인 갱년기 질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갱년기 여성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오는 21일까지 가정의 달을 맞아 ‘챙겨라! 우리가족 면역력’ 가족건강 지키기 캠페인 행사를 진행,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골드’, ‘화애락’, ‘홍천웅’, ‘홍이장군’ 등 주요 인기 제품과 선물세트(다보록)에 대해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 중년 이후 뼈 건강 적신호...50~60세 뼈 소실 급격히 빨라져
동원F&B, 비타민.칼슘.유산균 담은 ‘어머니 행복세트’ 30% 할인


중년 이후 여성들의 뼈 건강에도 적신호가 켜진다. 여성의 나이 30세 이후 50세까지 골밀도가 서서히 감소해 50~60세가 되면 뼈 소실이 급격히 빨라진다. 


특히 가족 중에 골다공증 환자가 있거나 평소 칼슘을 제대로 섭취하지 않았을 경우 뼈 소실의 정도는 더욱 심해진다. 50세 이상의 적당한 칼슘 섭취량은 하루에 800mg 이상과 함께 규칙적인 운동은 필수다. 


저지방 우유, 요구르트, 치즈, 두부 등 칼슘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한 비타민과 무기질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된다. 하지만 매일 같이 챙격 먹기란 쉬운 것이 아니다. 


골밀도 감소 예방을 위한 비타민D와 칼슘 보충제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동원F&B는 5월 가정의달 건강식품 할인행사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 구성원의 성별, 연령대별 맞춤형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동원F&B가 직수입해 판매하는 미국 시장점유율 1위 브랜드 GNC는 중년여성을 위한 종합 비타민, 칼슘, 유산균 등을 담은 ‘어머니 행복세트’를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관절 건강, 혈행 건강, 눈 건강, 항산화 건강 등 다양한 기능별 맞춤 세트도 최대 53% 할인가에 선보인다.


유니베라가 지난달 출시한 칼슘의 보충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그린칼슘 플러스'는 칼슘이 부족해지기 쉬운 중장년층을 위한 제품이다.


그린칼슘 플러스는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비타민K를 주원료로 하며 체내 흡수율이 높고 소화가 잘 되는 해조·산호 복합 칼슘을 500mg(1일 4정 섭취시) 함유하고 있다. 특히 칼슘의 체내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에너지 이용과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한 마그네슘을 250mg, 2:1(칼슘:마그네슘)로 배합했다.

 


# 휴온스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 중년 여성 전용 유산균 


중년 여성 전용 유산균 제품도 개발돼 판매 중이다.


휴온스의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는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는 식약처 개별인정을 획득한 특허 균주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Lactobacillus acidophilus YT1, 이하 YT1)’을 주원료로 한 여성 갱년기 유산균 건강기능식품으로 YT1은 에스트로겐 수용체β(ER2)의 발현을 도와 체내 에스트로겐을 활성화한다. 에스트로겐 농도 저하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여성 갱년기 증상들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건국대학교병원, 국립암센터에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에서 여성 갱년기 판단 지표 ‘쿠퍼만지수(Modified KI)’의 대표적인 증상들인 ▲안면홍조 ▲질건조·분비물감소 ▲손발저림 ▲신경과민 ▲우울증 ▲가슴 두근거림 ▲근관절통 ▲피로 등의 총 10가지 개별항목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을 확인했다. 총점 또한 21.5점이나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메디오젠의 '햇살듬뿍담은 락토우먼핏'도 성장기 여아는 물론 잦은 다이어트로 장 건강이 걱정되는 성인 여성, 갱년기 및 완경으로 신체환경 변화가 우려되는 중년 여성을 위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최근 특허 받은 공법으로 유산균 보장수 20억 마리를 함유하고 있다. 메디오젠의 특허 받은 유산균 3종 락토바실러스퍼맨텀 MG901, 락토바실러스팔란터룸 MG989, 락토바실러스살리바우스 MG242을 적용, 메디오젠만의 특화된 유산균 코팅 공법으로 개발됐다.
 

푸드투데이 황인선 기자 001@foodtoday.or.kr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




(주)뉴온미디어 | 발행인/편집인 : 황리현 | 등록번호 : 서울 아 01076 등록일자 : 2009.12.21 서울본사 :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4가 280-8(선유로 274) 3층 TEL. 02-2671-0203 FAX. 02-2671-0244 충북본부 : 충북본부 : 충북 충주시 신니면 신덕로 437 TEL.070-7728-7008 영남본부 : 김해시 봉황동 26-6번지 2층 TEL. 055-905-7730 FAX. 055-327-0139 ⓒ 2002 Foodtoday.or.kr. All rights reserved. 이 사이트는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푸드투데이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