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이하나기자] <오늘의 외식가>는 외식업계 동향, 행사 등 정보들과 함께 외식을 하려고 하는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할인 정보나 신메뉴 등에 대해 소개드리고 있습니다.
금일은 교촌치킨과 대만 마스터프랜차이즈가 사전 MOU를 체결한 소식과 '분식이 이래도 되는가'의 국물떡볶이가 누적 매출 10억을 돌파한 소식과 함께 달콤커피가 드라마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의 제작 지원에 나선 소식, 그리고 피자알볼로가 2020 캘린터 증정한다는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푸드투데이가 안내하는 11월29일 오늘의 외식가 소식입니다.
교촌치킨, 대만 시장 진출…대만 마스터프랜차이즈 사전 MOU
교촌치킨이 식도락 천국 대만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교촌에프앤이 지난 26일 대만 만저우 향에 위치한 켄팅턴 리조트(Kentington Resort)에서 현지 기업 난런후 엔터테인먼트사(Nan Ren Hu Entertainment co.,ltd)와 마스터프랜차이즈(MF) 계약을 위한 사전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것인데요.
난런후 엔터테인먼트사는 대만에서 숙박 및 레저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로 대만 내 최다 고속도로 휴게소 및 국립 해양 생물 박물관, 켄팅턴 리조트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존 사업 영역에서 외식 산업 노하우와 인프라를 갖춘 곳으로 이는 대만 내 교촌치킨 사업 확장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평가되고 있는데요.
코트라(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공개한 ‘2019 대만 진출전략’에 따르면 대만은 인구의 36%가 일주일에 4일 이상 외식을 할 정도로 외식업이 발달한 나라입니다. 또한 외국 음식에 대한 관심도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18년 상반기 기준으로 대만 내 외국 음식점 브랜드 수가 전년 동기 대비 55%가 늘어났을 정도로 대만은 다양한 외식문화가 한데 모여있는 곳입니다.
교촌은 차별화된 제품력을 앞세워 대만 외식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한다는 전략입니다. 이미 교촌시리즈(간장치킨), 허니시리즈(허니치킨) 등 시그니쳐 제품들을 연달아 히트시키며 국내 1위로 올라선 만큼 ‘맛’만큼은 외식 천국 대만에서도 통할 것이라는 판단인데요.
또한 교촌은 대만 시장 진출을 통해 해외 사업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한다는 계획입니다.
분식이 이래도 되는가, 마약 떡볶이로 불리는 국물 떡볶이 누적 매출 10억 돌파
분식이 이래도 되는가의 대표 메뉴 ‘분식이 국물 떡볶이’ 메뉴의 누적 매출이 10억 원을 돌파했습니다. 이는 사람 수로 환산하면 약 40만 명이 분식이 국물 떡볶이를 맛본 셈인데요.
분식이 국물 떡볶이 메뉴는 매콤달콤한 분식이 만의 특제 양념과 쫄깃한 떡이 어우러져 중독성 있는 맛이 특징입니다. 특히 3단계 맵기 조절이 가능해 취향에 따라 입맛에 맞는 맛있는 떡볶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분식이 국물 떡볶이가 사랑 받은 가장 큰 이유는 분식이의 어떤 메뉴와도 어울리는 만능 궁합에 있습니다. 오뎅튀김, 김말이, 해시브라운 등 튀김류는 물론, 떡꼬치와 돈가스, 계란말이 김밥 등 어떤 메뉴들과 만나도 양념 맛이 조화롭기 때문에 고객들 사이에서 분식이의 ‘주문 필수템’으로 꼽힙니다. 여기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성비까지 갖춰 자꾸만 손이 가는 마약 떡볶이로 SNS에서 1020 젊은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달콤커피, 생자몽음료 '허니몽'으로 tvN 새 수목극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제작지원
달콤커피는 최근 온에어를 시작한 tvN의 새 수목극 ‘싸이코패스 다이어리’를 제작 지원합니다.
tvN 새 수목드라마 ‘싸이코패스 다이어리’(극본 류용재, 김환채, 최성준, 연출 이종재)는 어쩌다 목격한 살인사건 현장에서 도망치던 중 사고로 기억을 잃은 육동식(윤시윤 분)이 우연히 얻게 된 살인 과정이 기록된 다이어리를 보고 자신이 싸이코패스 연쇄살인마라 착각하며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달콤커피는 이번 드라마 제작 지원을 통해 생자몽의 풍부한 과육을 달콤하게 담아낸 ‘허니몽’, 에스프레소, 과일 등을 얼린 ‘큐브 시리즈’ 등 달콤 만의 특색 있는 메뉴와 트렌디한 매장 분위기를 자연스럽게 노출시킬 계획입니다.
지난 수 년간 ‘미스터 선샤인’, ‘도깨비’, ‘태양의 후예’, ‘별그대’ 등 다양한 한류 드라마를 통해 국내외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온 달콤커피는 매회 에피소드마다 극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는 설정과 메뉴로 등장, 드라마 업계의 대표적인 ‘웰메이드 PPL(간접광고)’ 사례로 인정 받는 등 PPL을 통해 드라마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피자알볼로,'이지랄달력' 김대연 작가와 협업…2020 캘리그라피 캘린더 증정 이벤트
피자알볼로가 2020년을 앞두고 캘린더를 출시했습니다.
이번 피자알볼로 2020 캘린더는 탁상용으로 제작돼 실용성을 높였으며, ‘이지랄달력’으로 유명한 캘리그라퍼 김대연 작가와의 협업으로 각 페이지마다 완성도 높은 캘리그라피로 꾸며져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캘린더 내에는 총 68,000원 상당의 사이드 메뉴 무료 쿠폰 9종도 포함돼 있어 2만원 이상 주문 할 경우 해당 쿠폰을 활용해 피자알볼로의 인기 사이드 메뉴를 맛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