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채선당, ‘복날엔 샤브샤브’ 이벤트 진행
채선당(대표 김익수)이 더워지는 날씨에 기력 보충을 위해 샤브샤브를 찾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복날엔 샤브샤브’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근 닭고기 가격 상승으로 대표 여름 보양식인 삼계탕 한 그릇 가격이 2만 원대에 가까워지자 부담을 느낀 소비자들이 대체 보양식으로 ‘샤브샤브’를 찾고 있는 것이다. 샤브샤브는 담백한 육수에 야채와 고기 등을 다양하게 맛볼 수 있어 고른 영양섭취에 도움을 준다.
채선당이 복날을 맞아 마련한 이번 ‘복날엔 샤브샤브’ 이벤트는 오는 8월 7일까지 진행한다. 채선당 페이스북에서 여름∙복날에 샤브샤브를 같이 먹고 싶은 친구를 태그하고, 함께 하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등 1명에게는 호주청정우 세트를, 2등 3명에게는 채선당 식사권(1인 2매)을 선사한다. 당첨자는 오는 8월 9일 발표한다.
채선당 관계자는 “날씨가 더워지자 보양식으로는 물론 홈파티 메뉴 등으로도 ‘샤브샤브’를 찾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복날엔 샤브샤브’ 이벤트 외에도 고객분들이 올 여름 채선당과 함께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실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달의민족, 초복 맞이 할인쿠폰 이벤트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푸드테크(food-tech) 선도 기업 우아한형제들은 다가오는 초복을 앞두고 할인쿠폰 이벤트 ‘모두의 복날’을 진행한다.
배달의민족 앱 가입자라면 11일 오후 2시부터 초복 당일인 12일 오후 10시까지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5000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발급받은 쿠폰은 12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5시간 동안, 주문 금액 1만원 이상일 경우에 사용할 수 있다. 쿠폰은 본인 인증 당 1개만 발급된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배달의민족을 이용해주시는 분들이 초복을 맞이해 집에서 시원하게 초복을 보내시길 바라며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배달의민족은 앞으로도 고객분들께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배달의민족은 7월 한 달간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요일별로 총 18개 프랜차이즈 브랜드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VIP 회원은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도미노피자, ‘복날 프로모션’ 실시
도미노피자는 복날을 맞아 ‘치즈폭포 피자’를 한정 출시하고, 사이드디시 4종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선보인 '치즈폭포 피자'는 기존 치즈피자 보다 치즈가 2배 올려진 제품으로 복날 프로모션이 진행되는 초복(7월 12일, 13일)과 중복(7월 22일, 23일), 말복(8월 11일, 12일) 총 6일 간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기존 치즈 피자와 동일한 2만1900원이다.
또한 치즈폭포 피자 주문 시 치킨 사이드디시 4종 (슈퍼곡물치킨, 치킨퐁듀 그라탕, 포테이토 순살치킨, 갈릭&허브윙스)을 반값할인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도 동시에 진행된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무더위에 지친 고객들의 원기 회복을 위해 도미노피자만의 맛있는 복날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복날 프로모션 기간 동안 한정 판매 되는 치즈폭포 피자의 진하고 고소한 맛을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놀부, 복날 맞이 삼계탕 배달 서비스 실시
놀부가 12일 초복을 맞이해 놀부 5개 브랜드에서 삼계탕 배달을 실시한다.
놀부는 주요 배달앱을 통해 대표 브랜드 ‘놀부부대찌개, 놀부보쌈, 돈까스퐁당떡볶이공수간, 흥부찜닭, 삼겹본능’에서 11일부터(배달앱에 따라 상이할 수 있음) 초복 맞이 삼계탕을 배달 판매한다. 복날이면 식당에서 삼계탕을 먹기 위해 줄을 서며 기다려야 했던 소비자들은 이제 놀부의 삼계탕 배달 서비스를 통해 시원한 집, 직장에서 삼계탕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배달은 바로고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놀부의 삼계탕은 깨끗이 손질한 영계에 몸에 좋은 부재료인 인삼, 대추, 찹쌀을 넣고 정성스럽게 끓여서 배달된다. 별도의 조리 없이 바로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며, 깔끔하고 진한 맛으로 가격대비 가성비가 좋다는 평을 받고 있다. 삼계탕은 5개 브랜드에서 동일하게 김치와 공기밥을 포함해 1인분 기준(1만 2000원)으로 제공된다.
놀부의 마케팅 관계자는 “이번 삼계탕 배달 서비스를 통해 한식의 강자, 놀부의 삼계탕을 많은 고객분이 쉽게 접할 수 있으면 좋겠다”며 “더운 여름철, 삼계탕으로 원기 회복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