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당량 즐기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크초콜릿, 올 겨울 음료업계에서도 다양한 다크초콜릿 음료들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손길을 유혹하고 있다.
스무디킹 ‘카카오 익스트림 스무디’
스무디킹(대표 김성완)은 스무디킹의 국내 판매 1위 베스트셀러 제품인 ‘스트로베리 익스트림 스무디’를 모티브로해 겨울에 어울리는 카카오를 더한 ‘카카오 익스트림 스무디’를 선보이고 있다.
‘카카오 익스트림 스무디’는 진한 카카오의 맛과 영양을 상큼한 스트로베리와 함께 더욱 고급스럽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스타일의 익스트림 스무디로 오는 2014년 3월까지만 한정 판매한다.
할리스 커피 ‘리얼 벨지안 초콜릿’ 음료 시리즈
할리스커피(대표 신상철)는 직수입한 벨기에산 고급 초콜릿을 사용한 ‘마시멜로 리얼 벨지안 핫초코’와 ‘리얼 벨지안 카페모카’ 2종을 판매하고 있다.
‘마시멜로 리얼 벨지안 핫초코’와 ‘리얼 벨지안 카페모카’는 초콜릿 파우더나 시럽이 아닌 카카오 55%의 벨지안 다크 초콜릿을 직접 녹여 만들어 지나치게 달지 않으면서도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마시멜로 리얼 벨지안 핫초코’에는 폭신한 마시멜로와 하얀 우유 거품, 다크블러썸 토핑 등을 추가했다.
카페베네 ‘카페 피칸테’
카페베네(대표 김선권)는 봄 시즌 스페셜 에디션 메뉴로 일부 직영점에서 선보였던 ‘카페 피칸테’를 전국 매장으로 확대해 판매하고 있다.
‘카페 피칸테’는 진한 에스프레소에 매콤한 향신료인 ‘넛맥(nutmeg)’을 첨가해 커피에 스파이시한 향을 더한 것이 특징이며, 달콤한 초콜릿을 첨가해 한 잔으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커피이다. 해당 제품은 지난해 한국바리스타 챔피언십 대회에서 준우승한 카페베네 커피사업본부 임태민 연구원의 창작메뉴이기도 하다.
배스킨라빈스 ‘퐁당핫초코’
배스킨라빈스는 아이스크림이 들어간 이색적인 핫초콜릿에 초콜릿 토핑까지 더한 ‘퐁당핫초코’ 2종을 판매하고 있다.
‘퐁당핫초코’는 깊은 맛의 핫초콜릿에 하트모양의 토핑 초콜릿이 올라가 있는 제품이다. 딸기, 바나나의 두 가지 맛으로 선보이며, 초콜릿 아이스크림이 들어가 진한 핫초콜릿에 초콜릿 토핑을 넣었다.
이밖에도 올겨울 투썸플레이스는 초콜릿의 풍미가 진한 발로나 파우더와 에스프레소 휘핑 크림이 어우러진 ‘카페 쇼콜라떼’를, 스타벅스는 달콤쌉싸름한 초콜릿과 헤이즐넛의 고소함이 어우려진 ‘모카 프랄린’을 판매하고 있으며 달콤커피는 진한 핫초코 위에 민트 생크림을 듬뿍 올린 ‘민트초콜릿’을 선보이고 있다.
스무디킹 마케팅팀 관계자는 “겨울에 어울리는 달콤쌉싸름한 다크초코릿의 카카오는 최근 항산화 작용이나 우울함을 덜어주는 효과로 인해 건강 간식으로 재조명 받고 있다”며 “음료 업계 브랜드들이 다양하게 선보이는 다크초콜릿 음료를 통해 자신의 취향에 어울리는 음료를 선택하는 재미를 느껴보고, 간편하게 활기찬 겨울나기를 위한 에너지를 충전해 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