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스팸과 식용유, 조미 김 등으로 구성된 식품세트 70종에 건강기능 식품세트 27종을 더해 전체 97종으로 이번 추석 선물세트 구성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경기 상황이나 긴 연휴기간 등 지난 해와 비교해서 선물세트 매출에 긍정적인 요인이 많다”며“실속 있는 구성을 지향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하는 판촉 전략을 앞세워 업계 최초로 명절 선물세트 매출 800억 원을 넘기겠다”고 공격적인 명절세트 판매목표를 밝히고 나섰다.
CJ제일제당은 고급스러우면서도 부담스럽지 않은 합리적인 가격대 제품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고 판단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하고 ▲가격대를 다양화 하면서 ▲실수요 제품 중심의 전략으로 추석 성수기 영업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출시해 빠르게 시장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는 자사의 천일염‘오천년의 신비’제품을 이번 특선 세트에 추가했다.
명절선물의 스테디셀러 스팸은 스팸단품세트, 스팸 고급유세트, 복합세트 등의 다양한 구성으로 세트를 준비해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보장했다.
특히, 스팸의 경우 일반적인 중저가 선물세트 선호현상에도 불구하고 스팸 고유의 맛을 즐기는 고정소비 수요가 크다는 제품특성을 감안, 1만 원대에서부터 5만 원대 제품까지 선물세트 가격대 폭을 넓게 구성했다.
식용유 세트 구성에는 새롭게 출시된 쌀눈유 제품이 추가돼 실용적인 식용유 선물세트에 고급스런 이미지를 강화했다.
국산참깨로 만든 국산황금참기름 세트와, 프랑스 보르도, 꼬냑 지방의 포도씨만 엄선해 만든 ‘보르도 꼬냑 포도씨유 세트’는 2010년 추석 명절에만 한정판으로 제작됐다.
저렴하면서도 품격있는 포장 디자인으로 좋은 평가를 받아온 조미김 선물세트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준비돼 있다.
이와 함께 기존 인삼, 홍삼 한뿌리와 통째로 갈아 넣은 마, 그리고 엑기스 추출제품인 홍삼 식스플러스 시리즈에‘통째로 더덕’제품을 추가해 건강기능 선물세트 구성에 풍성함을 더했다.
푸드투데이 조정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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