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홍성군이 축산업의 경쟁력제고를 위해 적극 추진하는 홍성한우 백년대계클리스터사업이 산.학.관학 협의체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들어갔다.
홍성군은 지난 2일 홍성한우 백년대계 클리스터사업 추진을 위한 사업단 운영협의회를 축산회관에서 개최하고 클리스터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한 제반사항에 대해 협의했다.
홍성한우 백년대계 클리스터사업단 운영협의회는 홍성군과 홍성축협, 홍성한우협회를 비롯한 민.관.산.학 13개기관단체가 참여 구성 사업추진 전반을 협의 운영하게 된다.
이날 첫 운영협의회에서는 클리스터사업단 운영지침을 협의 도출하고 앞으로 사업추진을 위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협으 합의를 이끌어 냈다.
특히 이날 운영협의회에서는 홍성한우 백년대계 클리스터사업 추진을 위한 영농조합법인을 설립 운영키로 의견을 일치하고 법인설립을 통해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들어가기로 했다.
이같이 홍성한우 백년대계클리스터사업이 사업단운영협의회를 구성 개최하고 사업추진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을 합의 도출시켜 사업추진에 탄력을 받게 될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뿐만아니라 최근 한.미 FTA협상에 따른 쇠고기 수입등으로 한우사육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홍성군이 홍성한우 백년대계클리스터사업을 본격 추진할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므로써 지역주민들은 물론 인근지역 지방자치단체들로부터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홍성군이 홍성한우 백년대계클리스터사업을 본격 추진하므로써 앞으로 홍성한우를 전국 최고의 브랜드로 육성 발전시킬수 있는 기반이 마련돼 한우농가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홍성한우 백년대계 클리스터사업은 한우를 생산에서부터 유통, 판매, 광고는 물론 투자및 개발분야까지 한우사육 전반을 통합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체계로 한우사육에 시너지효과를 극대화시켜 생산비 절감효과는 물론 품질향상등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푸드투데이 우익중 기자
001@foodtoday.or.kr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