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 골든라거, 프리미엄브랜드지수 1위

  • 등록 2012.07.12 09:25:22
크게보기

오비맥주(대표 장인수)는 지난해 출시한 'OB 골든라거'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2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에서 프리미엄 맥주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는 국내 기업의 경쟁력 제고 및 프리미엄 브랜드의 전략적 관리를 위해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평가제도로, 심도 있는 소비자 조사를 통해 분야별 최고의 프리미엄 가치를 지닌 브랜드를 선정, 공인하고 있다.

 

2012년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는 지난 3월에서 5월까지 총 62개 카테고리의 총 205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애호도, 마켓 리더십 등의 항목을 중심으로 조사 후 1위 브랜드를 선정했다.

 

OB골든라거는 오비맥주가 1990년대 초반 경쟁사의 마케팅에 밀려 잊혀져 갔던 'OB'브랜드를 다시 화려하게 부활시킨 주역이다. 지난해 3월 출시 후 200일 만에 1억병, 422일 만에 2억병이 판매됐을 정도로 맥주시장에 황금빛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 설명에 따르면 OB 골든라거가 사랑 받게 된 가장 큰 비결은 장장 4년간 11명의 베테랑 브루마스터가 연구를 거듭한 끝에 찾아낸 '차별화된 맛'에 있다. 타워 몰팅 공법으로 만든 골든몰트(황금맥아)를 사용해 구수하고 풍부한 맛이 특징이며, 일반 홉보다 5배 비싸지만 맛과 향이 뛰어난 독일산 아로마홉을 사용해 정통맥주 특유의 쌉쌀하면서도 풍부한 맛과 향이 살아있다.

 

송현석 오비맥주 마케팅 상무는 "OB 브랜드를 사랑해주셨던 많은 분들에게 최고의 맛으로 보답하고자, 4년간 불철주야 노력한 끝에 내놓은 'OB 골든라거'가 당당히 프리미엄 맥주 1위로 선정돼 감회가 남다르다"며 "1등 OB브랜드의 옛 명성을 되찾기 위해 지속적인 품질관리와 연구개발, 차별화한 브랜드 마케팅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푸드투데이 노지형 기자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




(주)뉴온미디어 | 발행인/편집인 : 황리현 | 등록번호 : 서울 아 01076 등록일자 : 2009.12.21 서울본사 :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4가 280-8(선유로 274) 3층 TEL. 02-2671-0203 FAX. 02-2671-0244 충북본부 : 충북본부 : 충북 충주시 신니면 신덕로 437 TEL.070-7728-7008 영남본부 : 김해시 봉황동 26-6번지 2층 TEL. 055-905-7730 FAX. 055-327-0139 ⓒ 2002 Foodtoday.or.kr. All rights reserved. 이 사이트는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푸드투데이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