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밥상물가 잡는다"

  • 등록 2012.07.11 10:3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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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반기 400억원 투자, 생필품 가격 대대적 할인

홈플러스가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시작한다.

홈플러스는 12일부터 내년 2월까지 8개월간 주요 생필품의 가격을 대폭 내리는 ‘대한민국 최저가 도전’ 캠페인을 벌인다고 11일 밝혔다.

이 기간 매주 가격조사를 통해 무, 배추, 양파, 청양고추, 고등어, 갈치 등 100여개 주요 채소와 수산물 가격을 전국 주요 소매시장 최저가격보다 싸거나 같은 수준으로 유지할 계획이다.

홈플러스는 산지에서 바로 들여오는 직거래 물량을 확대해 중간 유통마진을 줄이고 사전 계약구매를 통해 물량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기로 했다. 기존 4단계(산지→경매시장→도매업자→소매업자)인 유통구조를 산지→홈플러스 2단계로 줄인다는 것. 이와 함께 자체 가격투자를 통해 낮은 가격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낱개 상품보다 5∼20% 저렴한 박스 포장 단위의 도매가 상품을 판매하는 점포도 65개에서 87개로 확대해 대용량 구매 고객에 대한 혜택도 강화한다. 도매가 상품은 낱개상품보다 평균 5~20% 저렴하며, 현재 계란, 라면, 생수, 세제, 커피 등 주요 생필품을 중심으로 약 230개 품목을 선보이고 있다.

 

전단 대표상품 할인행사를 1주에서 4주로 늘리고, 할인율도 10% 확대해 고객입장에서는 한 달 내내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게 된다.

 

대표적인 품목의 가격을 보면 생닭 1마리(8호, 700g 내외) 3480원, 체리(500g, 미국산) 5800원, 점보오징어 1마리(380g 내외, 원양산) 1350원, 홈플러스좋은상품 1등급 우유(1L, 연세우유 제조)는 1400원 초특가로 유지된다.

 

매주 2개 대표 계절과일 할인행사 품목도 10%의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CJ제일제당 스팸 1박스(340g짜리 8개) 가격은 3만4850원(1개당 4356원)으로 낱개상품(4980원)보다 13% 저렴하며, 커피믹스 920개가 들어간 동서식품 맥심모카골드믹스의 도매가 상품(8만9000원)은 230개들이 소포장 상품(2만6200원)보다 15% 싸다.

 

지난 3월부터 400여개 인기 생필품 가격을 8주 단위로 연중 5~50%(평균 13%) 인하해온 행사도 지속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내년 2월까지 총 1600여개 상품 가격을 인하해 고객들이 400여개 품목에 대해서는 연중 365일 경제적으로 소비할 수 있게 한다는 것.

 

안희만 홈플러스 마케팅부문 부사장은 "최근 지속적인 경기침체와 농산물 작황 악화 등으로 하반기 소비자 물가부담이 더욱 커진 상황에서 홈플러스가 선도적으로 서민 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홈플러스는 이번 할인 행사로 작년 영업이익의 10% 수준인 400억원 가량의 마진을 소비자들을 위한 가격 투자로 돌렸다고 설명했다.




 

푸드투데이 노지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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