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식음료 업계 트렌드는 'LTE'

  • 등록 2012.07.10 10:2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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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여름 커피전문점을 비롯해 식음료 업계의 트렌드는 통신기술 용어인 'LTE'(롱텀에볼루션)이다. LTE는 ‘주류(Liquor)’ ‘열대과일(Tropical fruits)’ ‘건강음료(Energy drink)’의 영문 머릿글자를 따서 만들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모히또 피나콜라다 등 무알코올 칵테일을 활용한 음료가 인기다. 파인애플과 코코넛밀크가 들어간 카페베네의 ‘피나콜라다’와 딸기와 바나나맛이 풍부한 ‘골든메달리스트’가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 파스쿠찌가 내놓은 여름음료 ‘자바칩 모히또 그라니따’ ‘레몬 모히또 그라니따’는 쿠바 칵테일의 하나인 모히또를 활용한 것이다.

카페네스카페는 망고를 활용한 ‘망고 프라페’로 인기를 얻고 있다. 던킨도너츠는 파란사과에 코코넛젤리를 추가해 씹히는 식감을 더한 ‘애플코코 쿨라타’가 인기음료다.

 

할리스커피의 ‘수삼할리치노’는 쌉쌀한 수삼과 달콤한 꿀을 조화시킨 건강 음료다. 수삼할리치노는 조직이 치밀한 풍기인삼을 사용해 원기 회복에 탁월할 뿐 아니라 면역력 강화에도 적합하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스무디킹은 블루베리와 콜라겐, 요거트를 블렌딩한 '뷰티베리 스무디'를 선보였다. 뷰티베리 스무디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피부 노화 예방에 좋은 블루베리와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 주는 콜라겐이 360mg 함유돼 피부를 생기 있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우재홍 카페네스카페 마케팅팀장은 “요즘 소비자들은 아이스 메뉴를 고를 때 단순히 시원함을 추구하기보다 건강까지 생각한다”며 “이런 변화에 맞춰 메뉴를 개발하는 게 최근 추세”라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노지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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