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미소진쌀 인지도 제고 박차

  • 등록 2017.01.13 16:4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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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 CF, 드라마 PPL 등 홍보 시책 추진


[푸드투데이=최윤해기자] 충주시(시장 조길형)는 미소진쌀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소비자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지원시책을 추진한다.
 
13일 시에 따르면 시는 수급불균형으로 인한 벼 재배농가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충주쌀 대표브랜드 육성 및 고품질 쌀 생산부터 판매까지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 소비자의 구매를 촉진한다.
 
시는 올해 6억 5500만원의 홍보 예산을 확보한 가운데 TV CF, 드라마 PPL 등을 통해 전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파격적인 홍보를 펼칠 예정이다.

또한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해 명품화 계약재배 지원사업 등을 지속추진하며 쌀의 품질 향상을 적극 유도한다. 연 4회 홈쇼핑 지원을 통한 판매촉진과 시식회 등을 추진, 기업체·수도권 대형마트 등 대량구매처를 충주통합RPC와 함께 발굴한다.
 
아울러 SNS를 활용한 홍보, 인터넷 배너 및 지면 광고, 맛있는 쌀밥짓기대회 등을 통해 미소진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린다.

충주 미소진쌀은 2013년 대통령상을 시작으로 2014, 2016년 전국 쌀 대축제 품평회에서 세 차례 대통령상을 수상했고 포브스 코리아가 주최한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2015, 2016년 2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권혁길 식량작물팀장은 “농업인과의 꾸준한 소통으로 충주쌀이 최고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드높이도록 노력하겠다”며 “첨단미디어 활용기법 등 소비자의 시선을 집중시킬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을 꾸준히 발굴해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푸드투데이 최윤해 기자 yunhae5286@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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