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한우브랜드 통합 38억원 지원...경쟁력 강화

  • 등록 2016.01.20 10:0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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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록.한우령한우 통합...7월 브랜드 출범

강원도(지사 최문순)는 한우산업을 새로운 가치 창출과 지속가능한 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38억원을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추진하는 한우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세부사업은 강원한우 차별화·특성화를 위한 인공수정 및 암소 검정 등 한우개량에 7억원, 축산스마트 팜 조성에 7억원, 번식기반 유지 및 송아지 생산 안정사업에 12억원, 강원한우 브랜드 통합에 12억원을 투자한다.

특히 금년도에는 강원한우의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 및 한우시장의 주도권 장악을 위해 도 한우를 대표하는 하이록과 한우령한우를 통합해 강원한우 통합브랜드를 7월에 출범 할 계획이다. 

도는 통합 브랜드 출범이 한우농가의 안정적 사육과 유통구조의 혁신을 이뤄 국내시장은 물론 한우 수출을 위한 경쟁력 확보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특히 금년에도 작년도와 같이 한우 품질 차별화 및 고급육 생산을 통한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1등급이상 출현율이 강원도 평균보다 5%이상 낮은 농가는 한우관련 사업지원 대상자에서 제외 할 계획이다. 

또한 향후 소 값 하락, 사료비 상승 등 어려운 상황에 대비해 조사료 자급기반 확보, 시설 현대화, 스마트 팜 조성 등 농가 경쟁력 확보에 나선다. 

푸드투데이 한수진 기자 han199131@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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