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여름 마케팅 시동

  • 등록 2009.06.04 08:55:55
크게보기

6월 초부터 지난해에 비해 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여름 상품 매출이 크게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유통업체들은 예년보다 서둘러 `여름 마케팅'을 시작하고 있다.

4일 편의점업체 GS25에 따르면 6월 들어 아이스크림, 소프트드링크, 맥주, 아이스커피 등 여름 상품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4.6% 급증했다.

특히 아이스커피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81.2%나 급증했다.

이에 따라 GS25는 6월 한 달 동안 `발리 여행권'과 `하이원 콘도 숙박권' 등을 내걸고 `여름 여행 떠나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GS25 3500여 점포에서 한 달 동안 행사 상품을 구매하고 홈페이지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발리 여행권, 하이원 콘도 숙박권, 뮤지컬과 영화 예매권 등을 증정한다.

GS25 마케팅팀 김경환 부장은 "본격적인 여름 마케팅은 보통 7월에 시작하지만, 여름이 빨라지면서 매년 앞당겨지는 추세"라며 "편의점은 날씨에 민감하기 때문에 마케팅에 날씨를 신속하게 반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이경희 기자 001@foodtoday.or.kr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




(주)뉴온미디어 | 발행인/편집인 : 황리현 | 등록번호 : 서울 아 01076 등록일자 : 2009.12.21 서울본사 :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4가 280-8(선유로 274) 3층 TEL. 02-2671-0203 FAX. 02-2671-0244 충북본부 : 충북본부 : 충북 충주시 신니면 신덕로 437 TEL.070-7728-7008 영남본부 : 김해시 봉황동 26-6번지 2층 TEL. 055-905-7730 FAX. 055-327-0139 ⓒ 2002 Foodtoday.or.kr. All rights reserved. 이 사이트는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푸드투데이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