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간편가정식으로 식탁 공략"

  • 등록 2009.03.25 10:0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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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이마트는 신개념 대용식인 이마트 간편가정식(HMR)을 출시하고 블루오션인 가정식사 대체식품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고 25일 밝혔다.

간편가정식(HMR; Home Meal Replacement)은 식재료를 가공, 조리된 상태로 판매해 가정에서 간편하게 데워먹기만 하면 되는 포장상품을 말한다.

이마트는 경기불황과 물가상승으로 외식비를 절감하고 집에서 간단한 대용식으로 대신하려는 가계가 늘어난 데다 핵가족과 `싱글족'의 증가, 여성의 사회적 진출 가속화로 변화하고 있는 생활문화에 맞춰 이 분야를 집중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마트 간편가정식은 이마트 성수점을 시작으로 은평, 가양 등 서울, 수도권 11개 주요점포에서 26일부터 판매되며, 총 3대 카테고리(RTE, RTH, RTC)로 140여 상품이 출시된다.

이 상품들은 한국인의 입맛과 기호에 맞추기 위해 조선호텔 요리사의 조리법을 일부 사용했으며, 고급 레스토랑 수준의 메뉴로 과일 도시락, 깐풍 참치, 연어피쉬 케이크, 나시고랭 요리밥, 고시히까리 쌀밥, 까르보나라 스파게티 등을 개발했다고 신세계는 전했다.

또 안전하게 먹을 수 있도록 포장지에 조리방법, 보관방법, 맛 소스 정보와 함께 식품 첨가물과 영양성분, 원자재 함량 등의 정보를 표시했다고 덧붙였다.

신세계이마트 상품개발본부 이인균부사장은 "앞으로 이마트 간편가정식은 장식품을 중심으로 개발을 확대해 한국형 대용식 문화에 새 바람을 일으키겠다"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이경희 기자 001@foodtoday.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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